T월드 [친구찾기] 친구찾기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Tworld [친구찾기] 친구찾기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친구찾기 서비스는 SK텔레콤을 이용하는 친구나 가족의 현재 위치 및 나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위치 조회 가능 대상을 직접 등록하고 삭제할 수 있어 안전하게 개인의 위치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

기본요금은 없으며, 위치 찾기 이용 시 건당 이용요금이 발생합니다.

 

- 위치 찾기 종량형(이용 건당 청구, 부가세 포함): 친구찾기 앱 132원, T월드 홈페이지 165원

 

- 위치 찾기 정액형(병행과금, 부가세 포함): 월 1,650원, 월 25회까지 무료로 조회할 수 있으며, 초과 시 건당 132원(부가세 포함)이 추가로 청구됩니다.

 

가입/해지

- 가입: SK텔레콤 지점/고객센터(114), T월드 홈페이지, 친구찾기 앱(T월드 앱에서는 가입할 수 없음)

 

  ① T월드 홈페이지: 상품서비스 > 부가서비스 > 친구찾기 > 가입

 

  ② 친구찾기 앱: 가입하기 > 친구찾기 가입 > 휴대폰 인증 > 가입

 

- 해지: SK텔레콤 지점/대리점/고객센터(114), T월드 홈페이지, 친구찾기 앱(T월드 앱에서는 해지할 수 없음)

 

  ①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 나의 가입 정보 > 나의 요금제/부가서비스/결합상품 > 부가서비스 > 자세히 보기 > 친구찾기 > 설정/변경 > 서비스 해지

 

  ② 친구찾기 앱: 탈퇴하기 > 휴대폰 인증 > 해지

 

※ 2013년 2월 1일(금)부터 방송통신위원회의 이동통신 3사 위치정보보호 시정조치에 따라 친구찾기 서비스 이용 시, 위치받기로 친구의 위치를 조회할 때마다 친구에게 조회 사실이 문자(SMS)로 안내됩니다. 이로 인해 고객님이 설정하신 위치받기 간격(10분~3시간)에 따라 친구에게 많은 건의 문자가 발송될 수 있습니다.(문자 알림 설정은 필수 사항입니다.)

 

 

위치받기 및 주기 변경/해제

- 친구찾기 앱: 친구찾기 > 친구 프로필 > 위치받기/주기 취소

- T월드 홈페이지: 친구찾기 > 위치받기 > 등록현황/변경/해제

 

 

 

 

Tworld [친구찾기] 친구찾기 서비스 이용 방법을 알려주세요

친구찾기 서비스 이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친구찾기 이용 방법

① 친구찾기 서비스에 가입합니다.

② 친구찾기 앱 또는 T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위치 찾기를 이용합니다.

 

  - SK텔레콤 고객님끼리만 친구찾기를 이용할 수 있으며, 상대방이 동의해야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 나의 가입 정보 > 나의 요금제/부가서비스/결합상품 > 부가서비스 > 자세히 보기 > 친구찾기 설정/변경 > 분실폰 위치 확인

 

  ※ 친구찾기 앱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설정 방법

친구찾기를 이용하려면 비밀번호(숫자 4자리)를 설정하셔야 합니다.  

 

- 친구찾기 앱: 설정 > 비밀번호 설정 > 비밀번호 변경

 

-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 나의 가입 정보 > 나의 요금제/부가서비스/결합상품 > 부가서비스 > 자세히 보기 > 친구찾기 설정/변경 > 친구찾기 관리 > 비밀번호 변경

 

※ SK텔레콤 지점/고객센터(114)를 통해 가입하신 경우 초기 비밀번호는 휴대폰 번호 뒤 4자리입니다.

 

 

 

 

 

Tworld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서비스에 대해 알려주세요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는 휴대폰 결제를 할 때, 멜론/원스토어 등에서 콘텐츠 이용요금 결제를 할 때, 더 안전하게 휴대폰 결제를 이용하기 위해 고객님이 미리 설정하신 결제 비밀번호(숫자 6자리)를 한 번 더 확인하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가입 대상

- 개인 고객님(외국인, 미성년자, 특수 개인 포함), 법인 고객님(공공기관/단체, 특수기관 제외)

 

가입/해지

- 가입: SK텔레콤 지점/대리점/고객센터(114), T월드 홈페이지/앱, 원스토어

 

- 해지: SK텔레콤 지점/대리점/고객센터(114)

 

※ T월드 홈페이지/앱과 원스토어에서는 해지하실 수 없습니다.

 

 

비밀번호 설정 방법

- 숫자 6자리로 설정할 수 있으며, 생년월일 또는 반복되는 숫자(111111 등), 연속되는 숫자(123456 등)로는 설정하실 수 없습니다.

 

① ARS(1509): 고객님 휴대폰에서 1509 발신 > 2번 휴대폰결제 비밀번호 설정 > 본인인증(생년월일, 마이핀) > 1번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등록 > 비밀번호 입력 및 확인 > 등록 완료

 

②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 변경 > 콘텐츠 서비스 변경 > 휴대폰 결제 변경 > 비밀번호 신규등록

 

③ 원스토어: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가입 시 비밀번호 설정까지 완료

 

 

비밀번호 변경 방법

① ARS(1509): 고객님 휴대폰에서 1509 발신 > 2번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설정 > 본인인증(생년월일, 마이핀) > 2번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재설정 > 새로 설정할 비밀번호 입력

 

②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 변경 > 콘텐츠 서비스 변경 > 휴대폰 결제 변경 > 비밀번호 변경

 

※ 문자(SMS) 또는 공인인증서 인증 후 변경 가능합니다.

 

③ 원스토어: 원스토어 결제 페이지 >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입력 > 아래쪽 비밀번호 변경

 

 

비밀번호 분실 시 처리 방법

① ARS(1509): 고객님 휴대폰에서 1509 발신 > 2번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설정 > 본인인증(생년월일, 마이핀) > 2번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재설정 > 새로 설정할 비밀번호 입력

 

※ 비밀번호를 5번 이상 잘못 입력하면 비밀번호 잠김 상태가 되어 기존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다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② SK텔레콤 지점/대리점 방문 또는 SK텔레콤 고객센터(114) 전화

 

 

 

참고 사항

- 기기변경(유심 기기변경 포함), 휴대폰 번호를 변경하는 경우 서비스가 유지됩니다.

 

- 명의변경, 번호이동, 해지하는 경우 서비스가 자동 해지됩니다.

 

 

출처:  티월드 [SKT]

자주하는 질문: https://www.tworld.co.kr/web/support/faq/keyword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