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bank [인증/보안] 지연이체란 무엇인가요?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지연이체란 무엇인가요?
계좌번호, 송금금액 오류 등 각종 착오송금으로 인한 피해방지를 위해 사용자가 지정한 일정시간 경과 후 이체가 실행되는 서비스입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지연이체서비스 또는 입금계좌지정서비스 설정이 되지 않아요.
지연이체서비스와 입금계좌지정서비스는 서로 중복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휴대폰 분실신고 시 체크카드는 거래가 가능한가요?

네. 체크카드는 사용가능합니다. 혹시 지갑도 함께 분실하셨다면 카드분실신고를 따로 해주셔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스마트폰을 분실했는데 은행거래를 계속 할 수 있나요?
스마트폰을 분실한 경우, 먼저 카카오뱅크 사고신고 전용 고객센터 (국내 : 1599-8888, 해외 : +82-2-6420-3333)로

휴대폰 분실신고를 해 주세요. 사고신고 시에는 분실신고 해제를 위한 해제코드(숫자 6자리)를 필수적으로 등록해야 합니다.
분실신고 후에는 즉시 카카오뱅크 이용이 제한되며, 분실신고 해제는 모바일 앱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OTP사고신고 해제는 어떻게 하나요?
OTP사고신고 해제 시 영상통화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사고신고 해제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휴대폰을 분실했는데 어떻게 하죠?
먼저 카카오뱅크 사고신고 전용 고객센터 (국내 : 1599-8888, 해외 : +82-2-6420-3333)로 휴대폰 분실신고를 해 주세요.

사고신고 시에는 분실신고 해제를 위한 해제코드(숫자 6자리)를 필수적으로 등록해야 합니다.
분실신고 후에는 즉시 카카오뱅크 이용이 제한되며, 분실신고 해제는 모바일 앱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OTP 수령 시 자동으로 한도증액이 가능한가요?
OTP 수령 후 고객님이 앱에서 OTP 사용등록을 하면 자동으로 1회 1억원, 1일 5억원으로 이체한도가 증액됩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OTP 사용 시 이체한도가 어떻게 되나요?
OTP를 사용등록한 고객님의 이체한도는 1일 5억원, 1회 1억원 입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OTP를 분실했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OTP 분실신고는 카카오뱅크 앱 또는 고객센터(1599-3333)를 통하여 가능합니다.

OTP를 타기관에서 이용등록을 하신 경우, 등록한 전체 기관에서 사용이 중지됩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휴대폰번호가 변경되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1. 휴대폰 번호만 변경된 경우
카카오뱅크 앱의 전체 메뉴에서 내 프로필 정보를 선택 하신 뒤, '정보수정'에서 휴대폰 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2. 스마트폰을 함께 변경한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를 통해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하신 뒤, "이미 계좌가 있으신가요?"를 선택한 뒤, 본인확인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안전하고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본인확인 수단(신분증, 국내 통신사 본인명의 휴대폰, 본인명의 타행계좌 등)을 반드시 미리 준비해주세요.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OTP재발급 시 기존 OTP는 타행에서 사용이 가능한가요?

재발급 시 기존 OTP는 폐기되기 때문에 재발급한 새로운 OTP를 각 금융기관마다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OTP배송은 얼마나 걸리나요?
OTP 발급/재발송 신청일 기준 예상 배송 기간은 2~5영업일이며, 상황에 따라 배송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OTP가 무엇인가요?

One Time Password의 약자로, 사용자 인증 시 매번 변경되는 일회용 비밀번호를 생성하는 기기입니다.

고정된 비밀번호 사용 시 발생될 수 있는 해킹, 명의도용 등의 문제발생을 줄일 수 있는 보안성이 높은 인증수단입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OTP 발급신청 시 당일수령이 가능한가요?
카카오뱅크는 당일배송 및 빠른배송 서비스를 시행하지 않습니다.

OTP 발급/재발송 신청일 기준 예상 배송 기간은 2~5영업일이며, 상황에 따라 배송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휴대폰번호로 본인인증시 알뜰폰이나 별정통신사 이용고객도 [본인인증]이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고객님께서 가입하신 알뜰폰이나 별정통신사가 이동통신 3사 중 어떤 망을 사용하는지 미리 확인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OTP 폐기는 어디서 하나요? 폐기하면 전체 기관에서 이용이 불가능한가요?

앱 > 인증/보안 > OTP 등록/관리 > OTP 폐기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OTP 폐기 시 전 금융기관에서 이용이 불가하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OTP 등록/관리에서 폐기 메뉴가 보이지 않으면 아래 항목을 확인해 주세요.
1. 타기관 OTP를 이용 중인 경우
OTP는 최초 발급한 기관에서 폐기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발급기관을 통해 폐기를 진행해 주세요.

2. 카카오뱅크에서 OTP를 발급하였으나 OTP가 정상 상태인 경우
정상 상태의 OTP는 이용등록해지나 사고신고를 완료한 후 폐기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OTP 사용등록 기한이 있나요?
네, 발급/재발송 신청일 기준 30영업일 이내 사용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기한이 지나면 자동으로 폐기됩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OTP를 입력했는데 앱에서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등록한 OTP와 금융결제원 통합인증센터 인증 서버 간의 시간 차이로 인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전체 탭 > 인증/보안 > OTP 등록/관리 > OTP 시간재설정]메뉴에서 재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1599-3333)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OTP를 수령하였는데 고액이체가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수령하신 OTP를 사용등록하셔야 OTP가 정상적으로 활성화 되며, 동시에 이체한도도 증액됩니다. OTP 사용등록은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전체 탭 > 인증/보안 > OTP 등록/관리 > OTP 사용등록]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출처:  카카오뱅크  자주찾는 질문   https://www.kakaobank.com/Help/Guide/Faq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