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bank [인증/보안] 간편인증서 발급 시 "네트워크 오류로 간편인증서 발급에 실패했습니다." 라고 나와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간편인증서 발급 시 "네트워크 오류로 간편인증서 발급에 실패했습니다." 라고 나와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앱이 간편인증서 발급 시스템(CA)에 연결할 수 없거나 인증서 발급 과정에서 연결이 끊어진 경우입니다.

■ 와이파이(Wifi)를 사용 중이신 경우
- 모바일 데이터 모드(3G/LTE/5G)로 전환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단, 모바일 데이터 모드로 접속 시 가입하신 휴대폰 요금제에 따라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데이터 모드(3G/LTE/5G)를 사용 중이신 경우
- 별도 모바일 통신 제어 프로그램(예 : VPN)을 사용 중이시면 해당 프로그램 종료 후 재시도해주세요.
- 교통수단 등을 통해 이동 중이실 경우 음영지역에서 일시적인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음영지역을 벗어나 재시도해주세요.

위의 내용을 확인하신 뒤에도 동일한 오류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1599-3333)으로 문의해주세요.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기기변경 또는 앱 재설치를 하면 간편인증서를 재발급 받아야 하나요?
기기변경 또는 앱 재설치 시에는 간편인증서를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 간편인증서는 앱 내 저장되기 때문에, 앱 삭제 시 함께 삭제됩니다.
재발급 시 기존 인증서의 유효기간으로 발급됩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간편인증서를 폐기할 수 있나요?

자동 폐기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앱에서 직접 폐기할 수 없습니다.
※ 자동 폐기되는 경우 : 회원 탈퇴, 개명/주민등록번호 변경, 사망자 확인

폐기를 원하시면 고객센터(1599-3333)로 연락해주세요.
간편인증서가 폐기되더라도 필요하신 시점에 신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간편인증서를 이동 또는 복사할 수 있나요?
간편인증서는 해킹으로부터 인증서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SE 영역을 활용하고 있어, 인증서를 이동하거나 복사 할 수 없습니다.
※ SE(Secure Element)는 모바일기기 하드웨어 상의 보안 저장영역을 말합니다. SE 영역에 저장된 데이터는 인증서 사용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지만, 기술적으로 SE 영역 내 저장된 데이터를 외부로 내보낼 수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간편인증서를 카카오뱅크가 아닌 다른 곳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간편인증서는 카카오뱅크 전용 인증서로 카카오뱅크가 아닌 타행, 타기관 등 다른 곳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간편인증서는 카카오뱅크 앱 내에서 정부민원기관을 통해 대출 및 신용점수 올리기 등에 필요한 서류 제출 시에만 사용됩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간편인증서는 어디에서 발급받을 수 있나요?

간편인증서는 대출 상품의 신청 및 연장,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 등에 필요한 서류 제출 과정에서 "간편인증서" 카드를 클릭하면 간편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휴대폰 종류(안드로이드, 아이폰)에 따라 간편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는 상품 또는 서비스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간편인증서는 무엇인가요?
간편인증서는 금융결제원을 통해 발급되는 카카오뱅크 전용 인증서로, 계좌개설을 한적이 있는 고객에 한해 본인확인 후 발급합니다.

■ 카카오뱅크 간편인증서 특징
- 인증서 유효기간은 3년입니다.(재발급 시 기존 인증서의 유효기간으로 발급)
- 인증 비밀번호(PIN) 입력만으로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해킹으로부터 인증서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SE 영역을 활용하고 있어, 인증서 내보내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SE(Secure Element)는 모바일기기 하드웨어 상의 보안 저장영역을 말합니다.
※ 거래 유형 또는 시스템 상황에 따라 간편인증서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내 계좌 간 이체에는 인증 비밀번호를 생략하고 싶습니다.
[카카오뱅크앱 > 전체메뉴 > 인증/보안] 메뉴에서 '내 계좌로 빠른 이체하기'를 설정하면 본인의 입출금 계좌에 한해 인증 비밀번호나 생체인증 없이 이체할 수 있습니다.

※ OTP 또는 ARS 인증이 필요한 경우, 또는 이체/송금시 OTP를 항상 이용하도록 설정한 경우 본인에게 이체하더라도 인증 비밀번호나 생체인증이 필요합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생체인증(지문/얼굴)으로 다건이체를 실행할 수 있나요?

다건이체시에는 생체인증을 통한 이체거래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인증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이체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로그인 패턴을 다른 사람이 보지 못 하도록 설정하고 싶어요.
카카오뱅크에서는 로그인 시 타인에게 패턴이 노출되지 않도록 [입력한 패턴 선 숨기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전체탭 > 인증/보안 > 패턴 관리 > 입력한 패턴 선 숨기기]를 ON으로 설정 후 이용해 주세요.

※ [입력한 패턴 선 숨기기] 메뉴가 보이지 않을 경우, 최신버전 앱으로 업데이트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이체나 국내외 송금할 때 항상 OTP 인증을 하고 싶어요.
OTP를 사용등록한 경우, 이체/국내외 송금 시 거래 금액과 관계 없이 항상 OTP 인증을 하도록 설정하여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OTP를 사용등록하지 않으셨다면, 카카오뱅크 또는 타기관 OTP를 발급받은 후 OTP를 사용등록하면서 OTP 이용금액의 설정을 "이체/송금 시 항상 이용"으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유의해주세요.
OTP 이용금액은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전체탭 > 인증/보안 > OTP]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OTP 이용금액] 을 항상 이용으로 선택하신 경우, '내 계좌로 빠른 이체하기'를 사용하도록 설정했어도 이체시 OTP 및 인증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실명번호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실명정보 확인기관을 통해 본인확인이 필요합니다.
실명번호 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다음의 사례에 해당하는지 확인해주세요.

1. 본인의 실명, 실명번호를 잘못 입력하지 않았는지 확인해주세요.

2. 개명 등으로 인해 실명정보 확인기관에 등록된 정보가 다를 경우 실명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본인확인기관에서 실명번호 등록을 먼저 신청해주세요.
SCI 평가정보의 경우, www.siren24.com에 접속하여 고객지원센터>개인실명등록센터 메뉴에서 실명 등록을 신청해주세요.
코리아크레딧뷰의 경우, 고객센터(02-708-1000)로 문의하여 실명번호 등록을 신청해주세요.

3. 이전에 금융거래 이력 등이 없어 실명정보 확인기관에 정보가 없을 경우 실명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본인확인기관에서 실명번호 등록을 먼저 신청해주세요.
SCI 평가정보의 경우, www.siren24.com에 접속하여 고객지원센터>개인실명등록센터 메뉴에서 실명 등록을 신청해주세요.
코리아크레딧뷰의 경우, 고객센터(02-708-1000)로 문의하여 실명번호 등록을 신청해주세요.

통신사에 개명신청을 등록하였더라도, 본인확인기관에 등록하지 않으셨다면 개명 정보가 반영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본인확인기관을 통하여 실명정보를 업데이트해주세요.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계좌개설 진행 시, 타행의 본인계좌 인증할 때 [입금자명을 입력하세요]에서, 입금자명이 무엇인가요?
본인 명의의 타행계좌로 인증을 받는 방법입니다.
입력하신 본인명의의 계좌로 카카오뱅크가 1원을 보내드리면, 1원을 보낸 입금자명 중 마지막 4글자를 확인 후 정확하게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다음의 경우, 인증이 되지 않으니, 입금자명 입력시 주의해주세요!
마지막 4글자가 ‘푸른바다’임에도 불구하고, 각 은행별로 ‘카뱅푸른바다’ ‘카카오푸른바다’ ‘인터넷푸른바다’ 등으로 표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앞의 ‘카뱅’ ‘카카오’ ‘인터넷’ 등의 단어를 제외한 마지막 4글자만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인증 도중에 입력하는 4글자로 이루어진 타행계좌 인증단어가 입력이 되지 않습니다.
iOS의 천지인 키보드를 사용하는 경우, 일부 단어가 입력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천지인 키보드는 iOS에서, 다음 메뉴경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설정 > 일반 > 키보드 > 한국어 > 10키로 설정된 경우

해당 경우에 표준 키보드로 변경하시면 정상 입력이 가능하니 재시도 부탁드립니다.
천지인 키보드의 경우에도 입력에 문제가 없도록 제공하고자 문제해결 중이오니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OTP 10회 오류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OTP 10회 오류 시 해당 OTP가 등록된 전은행에서 OTP를 이용한 거래가 제한됩니다.
카카오뱅크에서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영상통화를 진행하여 오류횟수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입금계좌지정서비스는 무엇인가요?

보이스 피싱, 파밍 등의 사기로 인한 불법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은행 거래시 사용자 본인이 지정한 계좌에만 입금이 가능하도록 설정하는 서비스 입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즉시입금계좌는 무엇인가요?
지연이체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에 지연없이 즉시 입금이 가능하도록 사용자에 의해 지정된 계좌입니다.



출처:  카카오뱅크  자주찾는 질문   https://www.kakaobank.com/Help/Guide/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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