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bank [카드] 카드 영문명이 여권과 다른데 해외에서 이용할 수 있나요?

카카오뱅크 [카드] 카드 영문명이 여권과 다른데 해외에서 이용할 수 있나요?
일부 가맹점에서는 외국인이 카드 사용시 여권제시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여권의 영문명과 카드의 영문명이 다른 경우, 카드 승인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해외에서 카뱅 상담센터로 전화할 수 있나요?
해외에서 카카오뱅크 고객센터로의 연결을 원하실 경우에는 +82) 2-6420-3333 으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해외브랜드별 해외에서 카드사용 제한지역이 있나요?
제한지역은 없으며 가맹점 수의 차이만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의 해외브랜드는 마스터카드이며, 마스터카드는 전세계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특히 미국과 유럽에 많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이미 사용중인 체크카드에서 후불교통기능만 비활성화할 수 있나요?
이미 발급된 카드에서 후불교통기능만 삭제할 수는 없습니다.
후불교통기능을 원치 않는 경우,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에서 후불교통기능이 없는 카드로 재발급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후불교통카드를 해지하고 싶은데 교통요금은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후불교통대금 미납 내역이 있으면 카드해지가 불가합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즉시입금 또는 결제일에 자동출금 처리 후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교통이용 사실이 없는데 교통대금이 청구 되었어요. 어떻게 된건가요?
교통카드는 물리적으로 교통카드 단말기에 접근해야만 거래 데이터가 생성되므로 이용하지 않은 데이터는 인위적으로 생성될 수 없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경우는 있을 수 있습니다.

1. 여러 개의 교통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이 이용 빈도가 적은 카드로 사용하고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
2. 본인의 의지와 관계없이 카드단말기 주변에 머무는 과정에서 카드와 단말기가 거래하는 경우
3. 가족 등 주변 지인에 의하여 이용된 경우




카카오뱅크 [카드] 타 교통카드와 함께 지갑에 넣고 승차하면, 모두 승인이 되나요?
교통기능이 있는 카드를 2장이상 지갑에 넣고 이용하면 “카드를 한 장만 대 주세요”라는 멘트가 나오면서 카드가 중복으로 인식되었음을 안내합니다. 단, 교통단말기의 카드 인식 시간차이 등의 사유로 중복 승인이 되었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후불교통카드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교통카드 단말기에 카드를 대면(10cm 이내) 결제되며, 결제 여부는 결제 완료 안내 음성 또는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수로 단말기 근처에 카드를 대거나, 지갑 내 여러 개의 카드가 한 번에 인식되는 경우, 여러 카드가 이중 결제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한 장의 카드로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후불교통카드 사용지역은 어떻게 되나요?

전국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후불교통카드가 발급이 안 되는 경우가 있나요?
아래 두가지 경우 후불교통카드 발급이 제한됩니다.

1. 기존에 사용 중인 후불교통대금 연체 내역이 있을 경우
2. 카카오뱅크에 연결된 계좌가 거래정지, 지급중지, 휴면계좌일 경우




카카오뱅크 [카드] 최근 발생하는 카드 위/변조 사고사례는 어떤게 있나요?

가맹점에 종업원 등에게 카드를 건네 주어 결제 대행을 시키는 경우  위/변조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아래 사례를 참고하시어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① 가맹점(주유소, 유흥주점 등)에 위장 취업한 종업원에게 카드 결제를 맡기는 경우

② 해외에서 카드 복제기가 설치된 가맹점 또는 atm(현금자동입출금기)을 이용하는 경우





카카오뱅크 [카드] 사고보상 처리기준을 어떻게 되나요?
여신전문금융업법, 법원 판례등을 적용하여 사고보상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사고보상 신청후 사고조사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정확한 내용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체크카드도 보상신청이 가능한가요?
체크카드도 보상신청이 가능합니다. 체크카드는 보상 신청대상이 아닌 것으로 오인하시고 분실신고를 하지 않아 보상대상기간 경과로 보상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체크카드도 분실한 경우에는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분실 즉시 분실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최근 발생하는 비밀번호 유출사례는 어떤게 있나요?
① 주민등록번호, 자택 또는 직장 전화번호, 차량번호 등을 이용하며 비밀번호를 알아내는 경우
② 고객님께서 atm에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을 훔쳐보고 알아내는 경우
③ 고객님께서 술에 취해 인지 능력이 떨어진 무의식 상태에세 비밀번호를 말해주는 경우




카카오뱅크 [카드] 최근 발생하는 해외 도난분실 사고사례는 어떤게 있나요?
① 미국, 캐나다 지역에서 유학생들을 대상으로한 도난, 분실사고 - 식당 및 도서관 등에서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가방이나 가방에 들어 있는 지갑을 절취하는 경우, 커피점 및 편의점 등에서 줄을 서서 차례를 기다리는 사이 지갑을 절취하는 경우
② 유럽지역에서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도난, 분실 사고 - 여행객이 많은 장소에서 일부로 몸을 부딪하거나 옷에 오물을 묻히고 주의를 분산시킨 후 지갑을 절취하는 경우, 현지 사복경찰관 등으로 사칭한 자가 위조지폐 소지여부 또는 소지품 검사 등을 이유로 검문을 한다며 지갑을 건네 받은 후 본인 확인을 위해 pda등에 비밀번호 입력을 요구하고 카드를 절취하는 경우
③ 동남아 지역에서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도난, 분실 사고 - 현지인들이 접근하여 호감을 산 후 수면약물 등을 탄 맥주 및 음료슈를 마시게 하여 의식을 잃게 하고 카드를 절취하는 경우





카카오뱅크 [카드] 분실신고를 했는데 카드를 찾았습니다. 분실신고 해제는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앱 > 고객센터 > 사고신고/해제에서 실물카드의 정보와 비밀번호 입력으로 분실신고 해제가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카드 분실신고를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이 해도 되나요?
본인이 아닌 경우에도 신고 가능합니다.

다만 신고 시에는 카드명의자와의 관계/신고자의 연락처 등 기본사항을 확인하고 있으며 본인이 아닐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신고가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카드 이용내역서 변경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카카오뱅크의 이용내역은 기본적으로모바일앱 > 내 카드 > 이용내역에서 제공되며, 선택적으로 이메일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이메일로 받고싶지 않은 경우 모바일앱에서 설정을 변경하거나 고객센터로 요청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이용내역서를 이메일로 못 받았는데 재발송 요청은 어떻게 하나요?
카카오뱅크의 이용내역은 모바일앱(카드>이용내역)에서 제공되며, 재발송을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하시면 됩니다.
단, 해당월의 이용내역서를 '이메일'로 받아보신 이력이 있는 최근 6개월 내 이용내역서만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카드 사용한 가맹점 정보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모바일앱(카드>이용내역조회>개별거래건 상세보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출처:  카카오뱅크  자주찾는 질문   https://www.kakaobank.com/Help/Guide/Faq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