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bank [카드] 매출취소를 했는데 언제 환불되나요?

카카오뱅크 [카드] 매출취소를 했는데 언제 환불되나요?
체크카드는 매출취소를 요청하신 당일 고객님 계좌로 환불됩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취소요청 정보가 반영되는 날에 환불됩니다.
- 가맹점 매출취소 요청시점에 해당 정보를 주지 않은 취소분
- 이용금액, 이용형태, 가맹점이 다른 매출
- 정상매출일로부터 90일 초과취소분
- 은행시스템 점검시간 취소분
- 해외매출 취소분 (단, 미매입건 중 승인과 취소정보가 불일치한 경우 제외)
- 200만원 초과의 매출




카카오뱅크 [카드] 매출취소를 했는데 어떻게 하나요?
대부분의 가맹점은 취소 요청 당일에 취소처리 됩니다. 단, 일부가맹점은 취소관련 자료를 카드사에 즉시 전송하지 않습니다. 그런 경우 약 3~5영업일 이후 취소처리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승인취소와 매출취소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승인 취소는 승인 당일 또는 카드사에 해당 매출이 접수되기 전까지의 취소를 말하며, 매출 취소는 카드사에 매출이 접수된 이후의 취소를 말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체크카드로 철도승차권을 결제 후 취소했어요, 취소수수료는 어떻게 출금되나요
일반적인 가맹점은 승인시점에 고객님 계좌에서 출금되고 승인취소시점에 입급됩니다.

그러나, 철도승차권 취소수수료는 별도 승인 없이 철도청에서 카드사에 취소자료를 전송하기 때문에 고객님이 취소 후 약 1주일 이내 고객님 계좌에서 출금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Key-in 승인과 Full-swipe 승인의 차이점이 뭔가요?
→ Full-swipe 승인은 카드의 마그네틱부분을 단말기에 통과시켜 일어나는 승인방식이며,
→ Key-in 승인은 카드 실물없이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단말기 버튼을 누르거나 전화승인 방식에 사용되는 승인방식을 말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카드 승인건을 취소한 적이 없는데 통장에 입금이 되었습니다. 왜 그런건가요?

가맹점에서 매출표 미매입시 승인일로부터 90일이 경과되면 자동으로 승인취소되어 입금처리 됩니다. 추후 해당 가맹점에서 매출표 매입 시 다시 출금될 수 있습니다.(해외 이용건은 10일)




카카오뱅크 [카드] 승인내역 확인 도중 미접수 건을 발견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카카오뱅크는 KB국민카드와 제휴하여 가맹점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의 미접수 전표를 발견하셨다면 KB국민카드에 문의하시어 접수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카드 이용한도를 하향 조정하고 싶습니다.

체크카드의 이용한도 하향은 앱(카드>내카드) 또는 고객센터에서 가능하며 최소한도는 30만원 입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체크카드 결제계좌를 타행 계좌로 등록할 수 있나요?
카카오뱅크의 체크카드는 카카오뱅크의 요구불 계좌에만 연결이 가능합니다. 타행계좌로는 연결이 불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카드에 영문 성명이 잘못 기재되어 발급되었어요, 영문 성명을 어떻게 변경하나요?
카드 신청 당일 변경하시는 경우, 카드에 인쇄되는 영문 성명 변경은 카드 신청당일에 모바일앱을 통해서만 변경가능합니다. 카드 신청 당일에 변경한 경우에만 실제 카드에 인쇄되는 영문 성명에 반영됩니다.

* 모바일앱 > 내정보(프로필) > 정보수정

카드 신청 익일 이후, 카드에 인쇄되는 영문 성명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는 카드를 수령하신 후 올바른 영문명을 입력하여 카드 재발급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재발급 신청을 했는데 취소 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 되나요?
재발급 신청 취소는 신청당일에 한해 고객센터를 통해 취소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체크카드 갱신발급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자동갱신대상 기준
유효기한 만료 예정인 체크카드 소지자로 아래 조건 중 하나 이상의 조건 충족 시 자동 갱신 됩니다.
① 전표 매입 기준으로, 전월 말 기준 최근 6개월 유실적 카드 (교통카드 이용 포함)
② 자동화기기(CD/ATM)기 이용 실적으로, 전월 말 기준 최근 6개월 “자동화기기” 이용
(입금, 출금,조회 등)이 있는 카드
*자동갱신 비대상 기준
아래와 같은 경우, 자동 갱신 대상에 해당 되지 않습니다. 갱신발급을 따로 신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앱과 고객센터에서 신청 가능)
① 자동갱신요건 미 충족 회원
② 자동갱신대상자 중 해당카드 교체발급, 해지, 갱신발급 제외요청 등록 회원




카카오뱅크 [카드] 카드 배송업체 연락처를 알고 싶어요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앱에서 카드를 신청했는데 배송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배송은 카드전문 배송업체 또는 우체국을 통해서 배송됩니다.

■ '본인 부재 시 대리수령'에 동의하신 경우
- 카드 신청인과 관계 확인 후 가족 또는 직장동료에게 교부

■ '본인 부재 시 대리수령'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본인만 수령 가능)
- 신분증으로 본인 확인 후 교부





카카오뱅크 [카드] 체크카드를 신청했는데 취소하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체크카드 신청 취소는 신청당일에 한해 고객센터를 통해 취소 가능합니다.
단, 체크카드 신청 시 간편결제 서비스 등록 후 간편결제 서비스로 카드를 이용하신 경우 당일 발급취소가 불가능하며, 익일 고객센터를 통해 카드 해지처리가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카드발급이 안 된다고 하는데 왜 그런건가요?
카드발급이 안 되는 경우는 1) 후불교통카드를 신청하신 경우, 후불교통대금 연체 또는 은행연합회의 신용관리 기준 등의 사유로 발급 및 재발급이 불가한 경우가 있고 2) 카카오뱅크에 연결된 계좌가 거래정지, 휴면계좌일 경우입니다. 1)의 경우에는 후불교통카드 기능을 제외하고 다시 신청하시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외국인인데 카드발급이 가능한가요
외국인은 휴대폰 본인인증 및 신분증 본인확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카카오뱅크의 고객이 될 수 없고 카카오뱅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체크카드 포함)




카카오뱅크 [카드] 가족카드를 발급받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카카오뱅크의 체크카드 상품에는 가족카드가 없기 때문에 가족카드 발급은 불가능합니다. 본인에 대해서만 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스마트폰에서 암호화된 보안메일을 열 수 있나요?
보안메일은 안드로이드 및 iOS 기반의 모바일 단말기에서 열람이 가능합니다.
단, 메일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의 앱을 이용하시는 경우 열람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PC에서 암호화된 보안메일이 열리지 않아요.
보안메일은 Windows 및 iOS기반 PC의 다양한 브라우저를 통해 열람이 가능합니다.
첨부파일 확인 시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는 없으나, 차단된 콘테츠는 허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Explorer의 경우는 9 이상 버젼에서만 가능합니다.


출처:  카카오뱅크  자주찾는 질문   https://www.kakaobank.com/Help/Guide/Faq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