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인증/보안] 인증 비밀번호 분실 또는 오류입력으로 이체 정지된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인증 비밀번호 분실 또는 오류횟수 초과로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재설정을 통해 계속 이용이 가능합니다.
재설정을 위한 본인확인은 타행에 있는 본인계좌 인증 혹은 영상통화로 가능합니다.
※mini만 보유한 경우, 아래 본인확인 절차 중 하나를 선택해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1) mini카드 정보로 본인확인
2) 다른 은행 계좌로 본인확인
3) 영상통화로 본인확인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이용 약관 및 동의서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약관 및 동의서는 설정 메뉴 하단의 약관 및 정보 동의 항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여권 상 영문이름과 카드 영문 이름이 다른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여권 상 영문이름과 카드에 기재된 영문 이름이 다른 경우, 해외에서의 카드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앱 > 내정보 관리 메뉴에서 여권 상 영문이름으로 정보를 변경 하신 후, 카드를 재발급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보안 프로그램을 꼭 설치해야 카카오뱅크 앱을 사용할 수 있나요?
카카오뱅크는 고객님의 사용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최고의 보안을 추구합니다. 추가 설치가 필요한 보안 프로그램은 고객님의 안전한 자산을 지키기 위해 꼭 필요합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모든 휴대폰이 지문인증이 가능한가요? 지문인증이 가능한 휴대폰은 무엇입니까?
지문인증은 기기에서 지문인식을 지원해야하며, 안전한 지문인증을 위해 iOS 9, Android 6 이상의 OS가 설치된 기기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기기의 지문인식 및 OS 업데이트 지원여부는 각 제조사 정보를 참고해 주세요.
※ 얼굴인식으로 지문인식을 대체하는 아이폰X의 경우 Face ID로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카카오뱅크 OTP를 소지하고 있는데 타기관 OTP를 등록하여 사용하고 싶습니다.
카카오뱅크에는 하나의 OTP만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등록된 카카오뱅크 OTP를 사용등록 해지한 후 타기관 OTP를 등록해 주세요. 폐기하지 않은 카카오뱅크 OTP는 언제든지 다시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단, 아래와 같은 경우 카카오뱅크 OTP 사용등록 해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OTP가 발급 완료되었으나 한 번도 OTP를 사용등록하지 않은 경우
: 카카오뱅크 OTP를 수령하여 사용등록하신 후 사용등록 해지하셔야 타기관 OTP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카카오뱅크 OTP가 사용등록 해지되지 않는 경우
: 카카오뱅크 OTP가 10회 오류나, 사고신고 상태라면 10회 오류 초기화 또는 사고신고 해제를 통해 정상 상태로 변경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다운로드 시 ‘알 수 없는 출처’ 파일 설치를 경고하는 메시지가 뜹니다
설치하려는 파일이나 앱의 위/변조 가능성이 있습니다.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 이동통신사의 앱스토어 등 안전한 경로를 통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내 정보 이용/제공 내역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약관 및 이용 동의서는 카카오뱅크 앱 > 설정 > 약관 및 이용동의 > 본인정보 이용/제공 내역조회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로그인을 시도했는데 오류메세지가 뜨며 로그인이 되지 않아요.
안드로이드 OS 특성상 인증서 저장소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라는 오류메세지가 뜨며 로그인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련 경우, 기존 앱을 삭제하고 다시 앱을 설치하여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현상이 반복되는 경우, 고객센터(1599-3333)로 문의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계좌비밀번호 변경은 어디에서 할 수 있나요?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MY탭 계좌 선택 > 관리 >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 메뉴에서 계좌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OTP 발급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OTP 발급신청은 앱 > 인증/보안 > OTP 등록/관리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카카오뱅크를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카카오뱅크를 안전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추측하기 어려운 비밀번호를 만들고, 어떤 경로를 통해서든 노출되지 않도록 하여 다른 사람이 비밀번호를 알 수 없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자신만의 규칙을 이용하여 자주 변경하는 것도 도움이 되며, 분실/도난/복제 가능성이 있는 인증 수단은 별도의 안전한 곳에 보관하거나 항상 몸에 지니고 다니는 등 관리가 필요합니다.
1. 다른 금융기관, 사이트 등에서 사용한 적이 없고 이전에 사용한 적이 없는 비밀번호가 안전합니다. 나만의 규칙을 이용하여 자주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더욱 안전합니다.
2. 주소, 전화번호, 차량번호 또는 연속된 숫자 등 다른 사람이 쉽게 알아낼 수 있는 비밀번호 사용은 위험합니다.
3. 비밀번호를 통장, 수첩 등에 적어두거나 휴대기기/PC/이메일 등에 저장하지 마세요.
4. 무엇보다 카카오뱅크만의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5. 계좌번호, 비밀번호, 카드번호, CVC 값 등의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관리해 주세요.
6. 카카오뱅크 직원을 포함하여 누구에게도 비밀번호, 카드번호, CVC 값을 알려주지 마세요.
7. 사용 후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인증 비밀번호 5회 오류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인증 비밀번호 5회 오류 시 금융거래가 제한되며,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비밀번호를 재설정한 후 다시 이용 가능합니다.
※mini만 보유한 경우, 아래 본인확인 절차 중 하나를 선택해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1) mini카드 정보로 본인확인
2) 다른 은행 계좌로 본인확인
3) 영상통화로 본인확인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계좌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계좌비밀번호를 5회 이상 틀렸거나 잊은 경우, 앱 > MY탭 계좌 선택 > 관리 >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 메뉴에서 계좌비밀번호를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재설정 시 영상통화 인증 절차가 포함됩니다.
카카오뱅크 [알림] 휴대폰 인증 문자가 오지 않아요.
휴대폰 본인인증 시 문자가 도착하지 않았다면, 먼저 스팸문자함을 확인해 주세요.
만약 스팸문자함에서도 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스팸 차단 앱 혹은 통신사에서 스팸으로 차단된 것은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 PASS 앱 (이동통신사 본인확인) 이용자의 경우, 인증 문자가 발송되지 않는다면 PASS 앱에서 인증번호를 확인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알림] 알림톡을 신청했는데 알림톡이 오지 않습니다.
알림톡은 당행에 등록된 고객님의 휴대폰번호에 해당하는 카카오톡 계정으로 카카오뱅크의 알림메시지를 보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카카오톡에서 알림톡을 차단하셨거나 카카오톡에 등재된 휴대폰번호와 당행에 등록된 휴대폰번호가 상이한 경우, 와이파이 접속 또는 이동통신망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시는 경우 정상적인 알림톡 수신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알림] 입출금/카드결제 알림 서비스 요금이 미납되면 어떻게 되나요?
수수료 출금 계좌 잔액부족으로 출금일에 수수료가 인출되지 않을 경우, 5일간 미납 수수료 인출이 시도되며, 이 기간 동안에는 서비스가 계속 제공됩니다. 5일 이상 수수료 연체 시 서비스가 정지되며, 이후 매 영업일 미납 수수료 출금을 시도합니다. 3개월 이상 연체 시 서비스가 해지됩니다.
출처: 카카오뱅크 자주찾는 질문 https://www.kakaobank.com/Help/Guide/Faq
인증 비밀번호 분실 또는 오류횟수 초과로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재설정을 통해 계속 이용이 가능합니다.
재설정을 위한 본인확인은 타행에 있는 본인계좌 인증 혹은 영상통화로 가능합니다.
※mini만 보유한 경우, 아래 본인확인 절차 중 하나를 선택해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1) mini카드 정보로 본인확인
2) 다른 은행 계좌로 본인확인
3) 영상통화로 본인확인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이용 약관 및 동의서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약관 및 동의서는 설정 메뉴 하단의 약관 및 정보 동의 항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여권 상 영문이름과 카드 영문 이름이 다른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여권 상 영문이름과 카드에 기재된 영문 이름이 다른 경우, 해외에서의 카드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앱 > 내정보 관리 메뉴에서 여권 상 영문이름으로 정보를 변경 하신 후, 카드를 재발급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보안 프로그램을 꼭 설치해야 카카오뱅크 앱을 사용할 수 있나요?
카카오뱅크는 고객님의 사용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최고의 보안을 추구합니다. 추가 설치가 필요한 보안 프로그램은 고객님의 안전한 자산을 지키기 위해 꼭 필요합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모든 휴대폰이 지문인증이 가능한가요? 지문인증이 가능한 휴대폰은 무엇입니까?
지문인증은 기기에서 지문인식을 지원해야하며, 안전한 지문인증을 위해 iOS 9, Android 6 이상의 OS가 설치된 기기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기기의 지문인식 및 OS 업데이트 지원여부는 각 제조사 정보를 참고해 주세요.
※ 얼굴인식으로 지문인식을 대체하는 아이폰X의 경우 Face ID로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카카오뱅크 OTP를 소지하고 있는데 타기관 OTP를 등록하여 사용하고 싶습니다.
카카오뱅크에는 하나의 OTP만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등록된 카카오뱅크 OTP를 사용등록 해지한 후 타기관 OTP를 등록해 주세요. 폐기하지 않은 카카오뱅크 OTP는 언제든지 다시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단, 아래와 같은 경우 카카오뱅크 OTP 사용등록 해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OTP가 발급 완료되었으나 한 번도 OTP를 사용등록하지 않은 경우
: 카카오뱅크 OTP를 수령하여 사용등록하신 후 사용등록 해지하셔야 타기관 OTP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카카오뱅크 OTP가 사용등록 해지되지 않는 경우
: 카카오뱅크 OTP가 10회 오류나, 사고신고 상태라면 10회 오류 초기화 또는 사고신고 해제를 통해 정상 상태로 변경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다운로드 시 ‘알 수 없는 출처’ 파일 설치를 경고하는 메시지가 뜹니다
설치하려는 파일이나 앱의 위/변조 가능성이 있습니다.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 이동통신사의 앱스토어 등 안전한 경로를 통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내 정보 이용/제공 내역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약관 및 이용 동의서는 카카오뱅크 앱 > 설정 > 약관 및 이용동의 > 본인정보 이용/제공 내역조회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로그인을 시도했는데 오류메세지가 뜨며 로그인이 되지 않아요.
안드로이드 OS 특성상 인증서 저장소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라는 오류메세지가 뜨며 로그인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련 경우, 기존 앱을 삭제하고 다시 앱을 설치하여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현상이 반복되는 경우, 고객센터(1599-3333)로 문의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계좌비밀번호 변경은 어디에서 할 수 있나요?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MY탭 계좌 선택 > 관리 >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 메뉴에서 계좌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OTP 발급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OTP 발급신청은 앱 > 인증/보안 > OTP 등록/관리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카카오뱅크를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나요?
카카오뱅크를 안전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추측하기 어려운 비밀번호를 만들고, 어떤 경로를 통해서든 노출되지 않도록 하여 다른 사람이 비밀번호를 알 수 없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자신만의 규칙을 이용하여 자주 변경하는 것도 도움이 되며, 분실/도난/복제 가능성이 있는 인증 수단은 별도의 안전한 곳에 보관하거나 항상 몸에 지니고 다니는 등 관리가 필요합니다.
1. 다른 금융기관, 사이트 등에서 사용한 적이 없고 이전에 사용한 적이 없는 비밀번호가 안전합니다. 나만의 규칙을 이용하여 자주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더욱 안전합니다.
2. 주소, 전화번호, 차량번호 또는 연속된 숫자 등 다른 사람이 쉽게 알아낼 수 있는 비밀번호 사용은 위험합니다.
3. 비밀번호를 통장, 수첩 등에 적어두거나 휴대기기/PC/이메일 등에 저장하지 마세요.
4. 무엇보다 카카오뱅크만의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5. 계좌번호, 비밀번호, 카드번호, CVC 값 등의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관리해 주세요.
6. 카카오뱅크 직원을 포함하여 누구에게도 비밀번호, 카드번호, CVC 값을 알려주지 마세요.
7. 사용 후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인증 비밀번호 5회 오류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인증 비밀번호 5회 오류 시 금융거래가 제한되며,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비밀번호를 재설정한 후 다시 이용 가능합니다.
※mini만 보유한 경우, 아래 본인확인 절차 중 하나를 선택해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1) mini카드 정보로 본인확인
2) 다른 은행 계좌로 본인확인
3) 영상통화로 본인확인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계좌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계좌비밀번호를 5회 이상 틀렸거나 잊은 경우, 앱 > MY탭 계좌 선택 > 관리 >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 메뉴에서 계좌비밀번호를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재설정 시 영상통화 인증 절차가 포함됩니다.
카카오뱅크 [알림] 휴대폰 인증 문자가 오지 않아요.
휴대폰 본인인증 시 문자가 도착하지 않았다면, 먼저 스팸문자함을 확인해 주세요.
만약 스팸문자함에서도 확인이 되지 않는다면, 스팸 차단 앱 혹은 통신사에서 스팸으로 차단된 것은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 PASS 앱 (이동통신사 본인확인) 이용자의 경우, 인증 문자가 발송되지 않는다면 PASS 앱에서 인증번호를 확인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알림] 알림톡을 신청했는데 알림톡이 오지 않습니다.
알림톡은 당행에 등록된 고객님의 휴대폰번호에 해당하는 카카오톡 계정으로 카카오뱅크의 알림메시지를 보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카카오톡에서 알림톡을 차단하셨거나 카카오톡에 등재된 휴대폰번호와 당행에 등록된 휴대폰번호가 상이한 경우, 와이파이 접속 또는 이동통신망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시는 경우 정상적인 알림톡 수신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알림] 입출금/카드결제 알림 서비스 요금이 미납되면 어떻게 되나요?
수수료 출금 계좌 잔액부족으로 출금일에 수수료가 인출되지 않을 경우, 5일간 미납 수수료 인출이 시도되며, 이 기간 동안에는 서비스가 계속 제공됩니다. 5일 이상 수수료 연체 시 서비스가 정지되며, 이후 매 영업일 미납 수수료 출금을 시도합니다. 3개월 이상 연체 시 서비스가 해지됩니다.
출처: 카카오뱅크 자주찾는 질문 https://www.kakaobank.com/Help/Guide/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