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기타] [마이데이터] mini가 있는데 정보제공 상품 목록에는 보이지 않아요.
한국신용정보원 정책에 따라, mini와 mini 카드는 정보제공 상품 목록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추후 정책 변경 시, 포함될 수 있는 점 참고 해주세요.
카카오뱅크 [기타] [마이데이터 정보제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고 나와요.
마이데이터 정보제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는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 만 19세 미만 이용자
· 한국신용정보원 정책에 따라 현재 이용할 수 없지만,
추후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후, 이용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이 없는 가운데, 계좌 정보 제공을 진행했을 경우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가 없는 가운데, 카드 정보 제공을 진행했을 경우
보다 자세한 서비스 이용 문의는 고객센터(1599-3333)로 문의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기타] [마이데이터 정보제공] 정보제공을 철회 혹은 정정하고 싶어요.
정보제공 내역의 철회 혹은 정정은 나의 정보가 수신된 마이데이터 앱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해당 서비스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뱅크의 정보를 A사에 제공했다면, 그 전송내역의 철회 또는 정정은 A사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마이데이터 정보제공] 나의 카카오뱅크 정보를 다른 기관에 제공한 내역을 보고 싶어요.
카카오뱅크의 정보를 타 기관에 제공한 내역은 아래 경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 마이데이터 정보제공 내역 확인 경로
·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더보기 탭 > 우상단 앱설정 메뉴 > 약관 및 이용동의 메뉴 > 본인정보 이용/제공 내역조회
[마이데이터 정보제공] 나의 카카오뱅크 신용정보를 '내게' 보내고 싶어요.
한국신용정보원의 전송요구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아래 순서를 참고 해주세요.
■ 한국신용정보원의 전송요구앱을 통한 이용 순서
· 한국신용정보원의 전송요구앱에 가입
· 신용정보원의 전송요구앱을 통해 본인 앞으로 전송요구
· 신용정보원의 PDS로 정보 전송
· 신용정보원 전송요구앱을 통해 PDS에 저장된 정보를 열람
보다 자세한 서비스 이용 문의는 한국신용정보원(02-3705-5900)으로 문의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기타] [마이데이터 정보제공] 마이데이터 정보제공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카카오뱅크 고객이 전송요구권 행사에 따라 개인 신용정보를 본인 앞, 마이데이터 사업자 등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 환수 문자메시지를 받으면 더 이상 사용이 불가한가요?
행정착오·오류로 지원금 과다 지급이 확인된 경우, 자치단체에서 해당 금액에 대한 환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자치단체로부터 환수요청을 받은 경우 안내 문자메시지를 발송드리며, 환수요청 금액은 잔여 지원금에서 차감됩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 사용중지 문자메시지를 받으면 더 이상 사용이 불가한가요?
사망이나 신용불량 등의 사유 발생 시 자치단체에서 이미 지급된 지원금에 대한 사용중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자치단체로부터 사용중지 요청을 받은 경우, 모든 잔여 지원금을 사용중지 처리하기 때문에 안내 문자메시지를 받으셨다면 더 이상 지원금 사용이 불가합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 사용지역 변경은 얼마나 걸리나요?
국민지원금 사용지역 변경 신청 시 실시간으로 반영됩니다.
지역 변경을 신청하셨다면 기존 등록 주소지에서는 더 이상 사용이 불가합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 사용지역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국민지원금 사용지역 변경은 지원금 이용내역 메뉴 화면 하단의 '사용지역 변경 신청하기'를 눌러 변경이 가능합니다.
■ 국민지원금 사용지역 변경 신청 방법
-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전체메뉴 > 지원금 이용내역] 페이지 하단의 '사용지역 변경 신청하기' 버튼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모임통장에 연결된 체크카드를 사용해도 국민지원금이 차감되나요?
네 그렇습니다.
국민지원금은 고객 단위로 지급되기 때문에 본인 명의로 개설된 모임통장에 연결된 체크카드 사용 시 국민지원금이 차감되므로 유의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 이용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국민지원금 이용기간은 2021년 12월 31일(금)까지입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 사용 건을 취소했는데 현금으로 환급받을 수 있나요?
국민지원금 사용 취소 시 현금으로 환급되지 않으며, 취소 금액만큼 지원금이 다시 복원됩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 이용 시 카드 사용실적 인정 및 혜택(캐시백 등) 적용이 되나요? 소득공제도 가능한가요?
국민지원금 이용 시 일반 카드 거래와 동일하게 사용실적 및 혜택(캐시백 등)이 적용되며, 소득공제도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 사용 건은 이용내역에 어떻게 표시되나요?
국민지원금 사용 건은 기존 체크카드 이용내역과 동일하게 표시되며, 지원금 이용내역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카드 이용내역 메뉴에서, 지원금 결제 건만 한눈에 확인하고 싶다면 지원금 이용내역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지원금 잔액은 어떻게 확인해야 하나요?
지원금 사용 시 문자메시지를 통해 사용금액과 잔여금을 실시간으로 안내해 드리며,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지원금 이용내역 메뉴에서 잔여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 국민지원금 이용내역 조회 방법
-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전체메뉴 > 지원금 이용내역]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프렌즈 체크카드를 분실하여 재발급 받았는데 계속 사용 가능한가요?
분실·파손으로 재발급한 경우(갱신발급 포함), 추가적인 절차 없이 재발급된 카드로 잔여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2장 이상의 카드를 보유하고 있는데 모든 카드로 국민지원금 사용이 가능한가요?
본인 명의의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를 2장 이상 보유 시, 카드 구분없이 사용하셔도 지급된 국민지원금 총 금액 내에서 차감됩니다.
단, 유효 상태가 아닌 카드는 사용이 불가하며, mini카드 또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결제 금액이 국민지원금에서 차감되지 않았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 가능 가맹점이 아니거나, 본인 주소 지역 외 타지역에서의 거래는 국민지원금에서 차감되지 않습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 잔여금 보다 큰 금액을 결제했을 때 차감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국민지원금 잔여금이 먼저 차감되고 나머지 차액은 계좌 잔고에서 차감됩니다.
단, 계좌 잔고가 결제에 필요한 차액보다 적은 경우에는 승인이 거절됩니다.
출처: 카카오뱅크 자주찾는 질문 https://www.kakaobank.com/Help/Guide/Faq
한국신용정보원 정책에 따라, mini와 mini 카드는 정보제공 상품 목록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추후 정책 변경 시, 포함될 수 있는 점 참고 해주세요.
카카오뱅크 [기타] [마이데이터 정보제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고 나와요.
마이데이터 정보제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는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 만 19세 미만 이용자
· 한국신용정보원 정책에 따라 현재 이용할 수 없지만,
추후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후, 이용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이 없는 가운데, 계좌 정보 제공을 진행했을 경우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가 없는 가운데, 카드 정보 제공을 진행했을 경우
보다 자세한 서비스 이용 문의는 고객센터(1599-3333)로 문의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기타] [마이데이터 정보제공] 정보제공을 철회 혹은 정정하고 싶어요.
정보제공 내역의 철회 혹은 정정은 나의 정보가 수신된 마이데이터 앱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해당 서비스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뱅크의 정보를 A사에 제공했다면, 그 전송내역의 철회 또는 정정은 A사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마이데이터 정보제공] 나의 카카오뱅크 정보를 다른 기관에 제공한 내역을 보고 싶어요.
카카오뱅크의 정보를 타 기관에 제공한 내역은 아래 경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 마이데이터 정보제공 내역 확인 경로
·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더보기 탭 > 우상단 앱설정 메뉴 > 약관 및 이용동의 메뉴 > 본인정보 이용/제공 내역조회
[마이데이터 정보제공] 나의 카카오뱅크 신용정보를 '내게' 보내고 싶어요.
한국신용정보원의 전송요구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아래 순서를 참고 해주세요.
■ 한국신용정보원의 전송요구앱을 통한 이용 순서
· 한국신용정보원의 전송요구앱에 가입
· 신용정보원의 전송요구앱을 통해 본인 앞으로 전송요구
· 신용정보원의 PDS로 정보 전송
· 신용정보원 전송요구앱을 통해 PDS에 저장된 정보를 열람
보다 자세한 서비스 이용 문의는 한국신용정보원(02-3705-5900)으로 문의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기타] [마이데이터 정보제공] 마이데이터 정보제공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카카오뱅크 고객이 전송요구권 행사에 따라 개인 신용정보를 본인 앞, 마이데이터 사업자 등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 환수 문자메시지를 받으면 더 이상 사용이 불가한가요?
행정착오·오류로 지원금 과다 지급이 확인된 경우, 자치단체에서 해당 금액에 대한 환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자치단체로부터 환수요청을 받은 경우 안내 문자메시지를 발송드리며, 환수요청 금액은 잔여 지원금에서 차감됩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 사용중지 문자메시지를 받으면 더 이상 사용이 불가한가요?
사망이나 신용불량 등의 사유 발생 시 자치단체에서 이미 지급된 지원금에 대한 사용중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자치단체로부터 사용중지 요청을 받은 경우, 모든 잔여 지원금을 사용중지 처리하기 때문에 안내 문자메시지를 받으셨다면 더 이상 지원금 사용이 불가합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 사용지역 변경은 얼마나 걸리나요?
국민지원금 사용지역 변경 신청 시 실시간으로 반영됩니다.
지역 변경을 신청하셨다면 기존 등록 주소지에서는 더 이상 사용이 불가합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 사용지역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국민지원금 사용지역 변경은 지원금 이용내역 메뉴 화면 하단의 '사용지역 변경 신청하기'를 눌러 변경이 가능합니다.
■ 국민지원금 사용지역 변경 신청 방법
-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전체메뉴 > 지원금 이용내역] 페이지 하단의 '사용지역 변경 신청하기' 버튼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모임통장에 연결된 체크카드를 사용해도 국민지원금이 차감되나요?
네 그렇습니다.
국민지원금은 고객 단위로 지급되기 때문에 본인 명의로 개설된 모임통장에 연결된 체크카드 사용 시 국민지원금이 차감되므로 유의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 이용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국민지원금 이용기간은 2021년 12월 31일(금)까지입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 사용 건을 취소했는데 현금으로 환급받을 수 있나요?
국민지원금 사용 취소 시 현금으로 환급되지 않으며, 취소 금액만큼 지원금이 다시 복원됩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 이용 시 카드 사용실적 인정 및 혜택(캐시백 등) 적용이 되나요? 소득공제도 가능한가요?
국민지원금 이용 시 일반 카드 거래와 동일하게 사용실적 및 혜택(캐시백 등)이 적용되며, 소득공제도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 사용 건은 이용내역에 어떻게 표시되나요?
국민지원금 사용 건은 기존 체크카드 이용내역과 동일하게 표시되며, 지원금 이용내역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카드 이용내역 메뉴에서, 지원금 결제 건만 한눈에 확인하고 싶다면 지원금 이용내역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지원금 잔액은 어떻게 확인해야 하나요?
지원금 사용 시 문자메시지를 통해 사용금액과 잔여금을 실시간으로 안내해 드리며,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지원금 이용내역 메뉴에서 잔여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 국민지원금 이용내역 조회 방법
-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전체메뉴 > 지원금 이용내역]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프렌즈 체크카드를 분실하여 재발급 받았는데 계속 사용 가능한가요?
분실·파손으로 재발급한 경우(갱신발급 포함), 추가적인 절차 없이 재발급된 카드로 잔여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2장 이상의 카드를 보유하고 있는데 모든 카드로 국민지원금 사용이 가능한가요?
본인 명의의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를 2장 이상 보유 시, 카드 구분없이 사용하셔도 지급된 국민지원금 총 금액 내에서 차감됩니다.
단, 유효 상태가 아닌 카드는 사용이 불가하며, mini카드 또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결제 금액이 국민지원금에서 차감되지 않았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 가능 가맹점이 아니거나, 본인 주소 지역 외 타지역에서의 거래는 국민지원금에서 차감되지 않습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 잔여금 보다 큰 금액을 결제했을 때 차감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국민지원금 잔여금이 먼저 차감되고 나머지 차액은 계좌 잔고에서 차감됩니다.
단, 계좌 잔고가 결제에 필요한 차액보다 적은 경우에는 승인이 거절됩니다.
출처: 카카오뱅크 자주찾는 질문 https://www.kakaobank.com/Help/Guide/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