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bank [기타]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은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은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
주민등록등본상 주소지에 속한 특·광역시·특별자치도 또는 도 지역인 경우에는 주소지에 속한 시·군의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지원금 사용 가능 가맹점에서 프렌즈 체크카드로 결제하는 경우 지원금이 자동 사용처리 됩니다.
※ 사용불가 가맹점 : 온라인 쇼핑몰, 대형 배달앱, 백화점, 면세점, 외국계기업, 복합쇼핑몰, 대형마트, 대형 전자제품 판매점, 홈쇼핑, 유흥·사행업종 등
※ 단, 사용불가 가맹점은 지자체별 지역사랑상품권 여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절차가 완료되어 재신청 하려고 하는데 '국민지원금 대상이 아닙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나옵니다.
안내 화면 하단의 이의신청 완료 대상자 전용 신청 버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 신청 과정에서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진행 중입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나오면 더 이상 신청이 불가한가요?
해당 안내 문구는 국민신문고 또는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제기하신 이의신청이 아직 처리 중일 경우 표시됩니다.

이의신청 절차가 모두 완료된 후 다시 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 신청화면의 지원금액, 주소지역, 가구원수가 실제와 다르면 어떻게 하나요?

지원금액, 주소지역, 가구원수 등 국민지원금 관련 정보는 행정안전부로부터 제공받는 정보입니다.

실제와 다른 정보가 표시된다면 국민신문고(https://www.epeople.go.kr) 또는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문의 후 이의신청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 대상이 아닙니다.' 라고 표시되는데 지원금 신청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국민지원금 대상 여부는 행정안전부로부터 제공받는 정보입니다.

대상 여부에 대한 이의신청은 국민신문고(https://www.epeople.go.kr) 또는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 신청 및 지급이 정상 처리되었는지 어떻게 확인하나요?
국민지원금 신청이 정상 접수되면 신청완료 안내 문자메시지가 발송됩니다.

국민지원금은 신청일 다음날에 지급되며, 지급이 완료되면 안내 문자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지급완료 안내 문자메시지 수신 후 즉시 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계좌에 잔고가 없어도 프렌즈 체크카드로 국민지원금 신청이 가능한가요?

계좌에 잔고가 없더라도 신청 가능합니다.

단, 잔고가 없는 경우 지급된 국민지원금 총 금액 내에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를 소지하고 계시다면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을 통해 편리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선불카드인 mini카드는 신청이 불가하며 제휴 신용카드는 제휴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진행해야 합니다.

 ■ 국민지원금 신청 기간
- 2021년 9월 6일(월) 09:00 ~ 2021년 10월 29일(금) 18:00
※ 첫 주는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5부제 신청
    월요일 1,6 / 화요일 2,7 / 수요일 3,8 / 목요일 4,9 / 금요일 5,0

※ 단, 매일 23:30 ~ 00:30은 행정안전부 서버 작업으로 신청이 불가합니다.

■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
-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전체메뉴 > 국민지원금 신청]




카카오뱅크 [기타] [국민지원금] 국민지원금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나요? 지급 대상에 포함되는지 어떻게 확인하나요?
국민지원금은 2021년 6월 부과된 건강보험료 기준 가구소득 하위 80%(1인 가구·맞벌이 가구는 특례기준 적용) 기준에 부합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에서 국민지원금 신청 시, 지급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과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
-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전체메뉴 > 국민지원금 신청]




카카오뱅크 [기타] 고액현금거래보고(CTR) 제도란 무엇인가요?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한 법적 의무로서
하루동안 1천만원 이상의 현금을 입금하거나 출금한 경우에 해당 거래내역을 자동으로 금융정보분석원에 보고하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고액현금거래보고(CTR) 제도의 시행으로 고객의 거래정보가 누설되거나 프라이버시가 침해될 우려는 없나요?
고객의 금융거래정보가 누설되거나 프라이버시가 침해되지 않도록 법적·제도적인 보호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금융기관에서부터 금융정보분석원에 이르는 전 보고구간에 걸쳐 암호화 등을 통해 철저히 보안관리를 하는 한편, 금융정보분석원의 법집행기관에 대한 정보의 제공은 '불법재산 또는 자금세탁 행위와의 관련성이 인정되는' 경우로 엄격히 제한하고, 금융거래정보 비밀조항에 따라 누설한 경우에는 형사 처벌토록하여 기술적으로나 법적으로 개인정보를 철저히 보호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동 제도의 시행으로 금융거래정보가 누설되거나 고객의 프라이버시가 침해될 가능성은 적습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고액현금거래보고(CTR) 제도의 시행으로 일반 금융거래자의 불편이 크게 증가하는 것은 아닌가요?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한 법적 의무로서 고액현금거래보고는 하루동안 1천만원 이상의 현금을 입금하거나 출금한 경우 해당 거래내역을 자동으로 금융정보분석원에 보고하도록 하는 제도인바 금융거래자의 입장에서 별도의 조치가 필요한 사항은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고객정보확인 중 거래가 제한되었어요.
고객정보확인(CDD)중 다음의 경우로 판단되면 거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 거래목적/자금출처 등 필요한 정보를 정상적으로 입력하지 않은 경우
- 가상자산취급업소 운영목적 등 당행에서 금융거래가 제한되는 목적으로 거래를 하고자 하는 경우
- 요주의 인물과 동일인으로 판명된 경우
- 기타 자금세탁방지 관련 법령 준수를 위하여 추가적인 증빙 제출을 요구하였으나 제출을 거부하거나 무응답인 경우




카카오뱅크 [기타] 장기간 카카오뱅크 앱에 접속하지 않아 가입정보가 파기된다는 메일, 문자를 받았습니다.

카카오뱅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의6에 따라 1년 동안 앱에 접속하지 않은 회원의 가입정보를 삭제하고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님 중에서도 아래 경우에는 가입정보 파기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카카오뱅크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고 계신 고객님의 정보는 임의로 삭제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 최초에 카카오계정으로 회원가입 후, 앱을 재설치 하거나 다른 휴대폰을 사용하여 다시 가입하신 경우
> 최초 가입한 카카오계정 가입정보가 삭제됩니다.

- 본인명의 휴대폰이 2대 이상 있어서, 각각의 휴대폰에서 카카오뱅크 회원가입을 하신 경우
> 계좌개설은 1개 휴대폰번호로만 가능하여, 계좌개설에 사용되지 않은 휴대폰의 가입정보가 삭제됩니다.

- 다른 사람이 이용하던 휴대폰번호인 경우
> 이전에 내 번호를 사용하던 다른사람의 카카오뱅크 가입정보가 삭제됩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PC 홈페이지 사용 가능한 환경이 어떻게 되나요?

카카오뱅크의 PC 홈페이지는 안전하고 쾌적한 카카오뱅크 이용을 위해 다음의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Windows 환경인 경우
- 인터넷 익스플로러(9버전 이상), Chrome, Firefox, Edge, Opera

Mac OS X 환경인 경우
- Chrome, Safari, Firefox, Opera

윈도우7 미만 버전을 사용 중이시거나, 해당 환경에서 낮은 버전의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경우 홈페이지 접속 및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가급적 현재 사용하시는 브라우저나 시스템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여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카카오뱅크 [기타] 카카오톡 친구에게 이체를 하려는데 친구 이름이 다르게 나와요. 카카오톡 친구를 못 찾겠어요.

아래의 방법대로 카카오톡에서 친구 이름 동기화를 켜주세요.

◼︎ 카카오톡 친구 이름 동기화 방법
카카오톡 앱 > 더보기 > 설정 > 친구 > 친구 이름 동기화 옵션 켜기

※ 새로 친구가 된 경우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바로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친구 목록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면 친구 목록이 갱신됩니다.




출처:  카카오뱅크  자주찾는 질문   https://www.kakaobank.com/Help/Guide/Faq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