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모바일 상품권의 환불 권리는 누구에게 있나요?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모바일 상품권의 환불 권리는 누구에게 있나요?
환불을 요청할 수 있는 권리는 최종 소지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상품권 구매 계약시 유효기간 경과 후 환불대상을 구매자 본인으로 지정한 경우 등 최종 소지자가 환불을 요청할 수 없는 경우에는 구매자가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유효기간 경과 전 환불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는 구매액 전부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금액형 상품권의 경우, 상품권 금액의 100분의 60(1만원 이하 상품권은 100분의 80)이상에 해당하는 물품 등을 제공받았을 경우에는 잔액의 반환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물품 및 용역제공형 상품권의 경우, 해당 물품 등의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제공에 필요한 통상적인 기간보다 현저히 지체되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권과 동일한 금전적 가치의 상품권으로 교환하거나 구매액의 반환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유효기간이 지난 모바일 상품권도 환불 받을 수 있나요?
유효기간 만료 후, 소멸시효 기간(5년) 만료 전까지는 사용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반환을 청구할 수 있으며, 잔액의 90%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경품으로 받은 모바일 상품권도 환불받을 수 있나요?
발행 업체로부터 이벤트 혹은 흥행(Promotion) 등의 목적으로 무상으로 상품권을 제공받은 경우에는 표준약관의 적용을 받지 않으므로 ‘표준약관’에 의한 환불은 요구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해당 상품권에 기재된 환불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상품권 수신 후 시간이 경과하면서 메시지함에서 삭제되었습니다. 이 경우에도 상품권 조회가 가능합니까?
구매자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한 내역은 구매일로부터 5년까지(소멸시효 전) ‘고객센터’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수신자는 ‘고객센터’를 통해 발행일로부터 5년까지 상품권 내용 및 유효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쿠폰번호 또는 관련 상품권 정보를 알 경우에는 세부적인 상품권 정보를 제공하지만, 단순히 휴대폰 번호만을 알 경우에는 상품권 보유건수 등 간략한 정보만을 제공합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모바일상품권] 환불은 어떻게 해야 되나요?
수신자가 환불을 받는 경우, 환불액이 5만원 이하일 경우에는 해당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아이핀 또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받고 계좌번호 입력 절차를 거쳐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계약 시 유효기간 경과 후 환불대상을 구매자 본인으로 지정한 경우, 상품권의 유효기간 경과 후에는 구매계약 시 입력한 정보를 기초로 별도의 정보요청 없이 자동으로 구매자에게 환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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