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초이스 [알뜰폰] 초고속인터넷 커버리지 정보에서 서비스 가능으로 표시된 곳은 모두 개통이 가능한 지역인가요?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초고속인터넷 커버리지 정보에서 서비스 가능으로 표시된 곳은 모두 개통이 가능한 지역인가요?
원칙적으로는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지만, 주변 환경의 특성상 일부 건물/세대의 경우 개통이 어렵거나 추가적인 공사 등이 필요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파트 등의 공동 주택의 경우 건설 당시 시설된 구내 통신 배선이나 댁내 구조상 개통이 어렵거나 추가 배선 공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단독 주택의 경우 전주나 옥상 등에서 선로 연결이 필요할 경우 건물 구조나 건물주, 이웃 건물의 협조 여부 등에 따라 개통이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커버리지맵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커버리지맵은 각 통신사의 홈페이지와 스마트초이스 (http://www.smartchoice.or.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모바일 상품권이란 무엇인가요?
모바일 상품권은 인터넷이나 휴대폰으로 바코드가 찍힌 쿠폰을 미리 구매하여 메시지를 보내면 수신자가 해당 매장을 방문하여 상품으로 교환하는 상품권입니다.

모바일 상품권 발행 사업자와 제휴를 맺은 제휴사(예를 들어 파리바게트, 스타벅스,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넛 등)가 인터넷이나 휴대폰으로 바코드가 찍힌 쿠폰을 통신사에 제공합니다. 구매자는 모바일 상품권 발행 사업자(예를 들어 SK Planet, kt mhows, 유플러스 등)에게 구매를 하고 선물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상품의 교환 형태에 따라 ▲물품교환형 상품권, ▲금액형 상품권 으로 구분할 수 있고, 구매고객의 유형에 따라 개인이 개인에게 선물하기 위해 구매하는 상품권(이하 B2C 모바일 상품권)과 기업이 자사 고객에 대한 프로모션 목적으로 대량으로 구매하여 발송하는 상품권(이하 B2B 모바일 상품권)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모바일 상품권에는 어떤 내용이 기재되어야 하나요?
모바일 상품권은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 발행자
  2. 구매가격(할인된 경우 할인율 및 할인금액)
  3. 유효기간(유효기간이 설정된 경우에 한함)
  4. 사용조건 (사용가능금액, 제공 물품 등)
  5. 사용가능 가맹점
  6. 환불 조건 및 방법
  7.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 체결에 관한 사항
  8. 소비자피해발생 시 연락할 관련 전화번호 등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모바일 상품권의 유효기간 도래시 통지방법 및 횟수는?
상품권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7일전 통지를 포함하여 3회 이상, 유효기간의 도래, 유효기간의 연장 가능여부와 방법 등을 이메일 또는 문자메세지 등의 방법으로 통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모바일 상품권의 소멸시효는 몇 년인가요?
5년입니다. 즉, 상품권을 구매한 날 또는 충전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상법상의 상사채권소멸시효가 완성되어 고객은 발행자 등에게 물품 등의 제공, 환불 및 잔액반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