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초이스 [알뜰폰] 커버리지맵은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커버리지맵은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커버리지맵은 통신시설의 위치를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 가능 범위를 지도상에 표시하였습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통신요금미환급] 조회결과 및 환급신청 결과의 "통신장애"란 무엇인가요?

미환급액 조회 또는 환급신청 시에 사용자 폭주 등으로 인하여 통신응답이 지연되는 경우입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통신요금미환급] 사망한 가족의 미환급금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스마트초이스를 통한 환급 신청은 불가하며,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환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사망자와의 관계 확인 서류, 사망신고서 등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 통신사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상이하오니 자세한 사항은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커버리지맵무선] 커버리지맵은 무엇이며 왜 제공하나요?
커버리지맵은 무선인터넷(LTE, 3G, WiFi) 및 유선인터넷 이용가능 지역과 제공 방식 등 커버리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도 형태로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커버리지맵은 이용자가 주로 통신서비스를 사용하는 지역의 커버리지 정보를 확인하고 합리적으로 통신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커버리지맵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커버리지맵은 이용자가 원하는 지역에서 통신사의 무선인터넷(LTE, 3G, WiFi, WiBro)과 유선인터넷의 이용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통신사별로 커버리지 차이가 있는데, 왜 그런가요?
통신사는 주파수 보유현황, 망운용 상태, 가입자 수, 트래픽 수요 등을 고려하여 매년 시설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각 통신사별로 주파수 기준의 커버리지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제가 사는 지역은 3Band LTE-A 서비스가 가능한 곳으로 표시되어 있는데 실제 사용 속도는 너무 느립니다. 커버리지맵의 표시가 잘못된 것 아닌가요?
커버리지맵은 통신사의 시설 정보를 기반으로 서비스 가능 지역을 표기한 것으로 실제 망운용 상태, 건물, 산 등의 지형, 사용자 및 단말기 환경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이용자가 체감하는 속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통신사는 실제 현장에서 측정한 데이터를 추가적으로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커버리지맵을 수정・보완하여 정확성을 개선할 계획입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향후 5G 등 기술 진화에 따라 신규 서비스에 대한 커버리지맵도 추가적으로 제공할 계획인가요?
향후 LTE 서비스 기술 발전에 따라 통신사는 4Band LTE-A, 5Band LTE-A 등의 신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며, 이에 대한 커버리지맵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