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트래픽 관리란 무엇인가요?
□ 트래픽 관리란 통신망에서 트래픽이 과도하게 급증하여 망의 혼잡이나 장애가 발생했거나 우려되는 경우에 통신사가 필요한 조치를 취해 트래픽 처리를 정상화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o 또한 DDoS, 악성코드, 해킹 등으로 인한 망 보안성 및 안정성에 위해가 발생하는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조치를 취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자사 홈페이지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캐쉬(전자화폐) 환불은 실시간으로 처리되지만, 현금 환불은 빠르면 2주, 길게는 1달 가까이 소요됩니다. 환불기간을 짧게 해줄 수는 없나요?
구매자 자동 환불 및 수신자에 대한 단순화된 본인확인 절차(아이핀 또는 휴대폰 본인인증 등)와 계좌번호 입력만으로 환불이 가능함에 따라 대부분의 상품권 발행자는 영업일 기준으로 3일부터 최대 15일 이내에 환불을 완료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민원처리(문의, 유효기간 연장, 환불 등)를 위한 고객센터 연결이 되지 않아 사용기간 연장이나 환불이 어렵습니다. 이 경우 어떻게 해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나요?
환불과 관련된 사항은 해당 발행사업자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처리 가능하며, 문의 및 유효기간 연장 등 기타사항은 해당 모바일 상품권에 기재된 “소비자 연락 전화번호”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트래픽관리는 왜 필요한가요?
□ 통신망을 지나가는 트래픽이 일시적으로 폭증하여 망의 혼잡이나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다수 이용자의 원활한 인터넷 이용을 위해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o 만약 트래픽 관리가 제때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통신망의 심각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트래픽 관리는 언제 시행되나요?
□ 트래픽 관리는 “통신망의 합리적 관리․이용과 트래픽 관리의 투명성에 관한 기준”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경우에 한해 시행됩니다.
o DDoS, 악성코드, 해킹, 통신장애 대응 등 망의 보안성 및 안정성 확보를 위해 필요한 경우
o 일시적 망 혼잡으로부터 다수 이용자를 보호하고, 전체 이용자의 공평한 인터넷 이용환경 보장을 위해 불가피하게 제한적으로 트래픽 관리를 하는 경우
o 관련 법령의 집행을 위해 필요하거나 법령이나 이용약관 등에 근거한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망 혼잡 상황은 어떻게 판단하며 망 혼잡 기준은 있나요?
□ 망 혼잡이란 통신망에 트래픽의 전송 지연이나 패킷 손실, 새로운 접속 연결 수용곤란 등으로 통신망의 품질 수준(QoS, Quality of Service) 저하 또는 망 장애 등을 유발하거나 유발시킬 가능성이 있는 상황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사업자가 자의적으로 트래픽 관리를 할 수 있나요?
□ 통신사는 트래픽 관리를 하고자 할 경우 “통신망의 합리적 관리·이용과 트래픽관리의 투명성에 관한 기준”에 따라야 하고, 이를 이용약관에 반영해야 하므로 자의적으로 트래픽 관리를 시행할 수 없습니다.
□ 트래픽 관리란 통신망에서 트래픽이 과도하게 급증하여 망의 혼잡이나 장애가 발생했거나 우려되는 경우에 통신사가 필요한 조치를 취해 트래픽 처리를 정상화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o 또한 DDoS, 악성코드, 해킹 등으로 인한 망 보안성 및 안정성에 위해가 발생하는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조치를 취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자사 홈페이지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캐쉬(전자화폐) 환불은 실시간으로 처리되지만, 현금 환불은 빠르면 2주, 길게는 1달 가까이 소요됩니다. 환불기간을 짧게 해줄 수는 없나요?
구매자 자동 환불 및 수신자에 대한 단순화된 본인확인 절차(아이핀 또는 휴대폰 본인인증 등)와 계좌번호 입력만으로 환불이 가능함에 따라 대부분의 상품권 발행자는 영업일 기준으로 3일부터 최대 15일 이내에 환불을 완료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민원처리(문의, 유효기간 연장, 환불 등)를 위한 고객센터 연결이 되지 않아 사용기간 연장이나 환불이 어렵습니다. 이 경우 어떻게 해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나요?
환불과 관련된 사항은 해당 발행사업자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처리 가능하며, 문의 및 유효기간 연장 등 기타사항은 해당 모바일 상품권에 기재된 “소비자 연락 전화번호”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트래픽관리는 왜 필요한가요?
□ 통신망을 지나가는 트래픽이 일시적으로 폭증하여 망의 혼잡이나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다수 이용자의 원활한 인터넷 이용을 위해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o 만약 트래픽 관리가 제때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통신망의 심각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트래픽 관리는 언제 시행되나요?
□ 트래픽 관리는 “통신망의 합리적 관리․이용과 트래픽 관리의 투명성에 관한 기준”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경우에 한해 시행됩니다.
o DDoS, 악성코드, 해킹, 통신장애 대응 등 망의 보안성 및 안정성 확보를 위해 필요한 경우
o 일시적 망 혼잡으로부터 다수 이용자를 보호하고, 전체 이용자의 공평한 인터넷 이용환경 보장을 위해 불가피하게 제한적으로 트래픽 관리를 하는 경우
o 관련 법령의 집행을 위해 필요하거나 법령이나 이용약관 등에 근거한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망 혼잡 상황은 어떻게 판단하며 망 혼잡 기준은 있나요?
□ 망 혼잡이란 통신망에 트래픽의 전송 지연이나 패킷 손실, 새로운 접속 연결 수용곤란 등으로 통신망의 품질 수준(QoS, Quality of Service) 저하 또는 망 장애 등을 유발하거나 유발시킬 가능성이 있는 상황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사업자가 자의적으로 트래픽 관리를 할 수 있나요?
□ 통신사는 트래픽 관리를 하고자 할 경우 “통신망의 합리적 관리·이용과 트래픽관리의 투명성에 관한 기준”에 따라야 하고, 이를 이용약관에 반영해야 하므로 자의적으로 트래픽 관리를 시행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