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FAQ | 휴대폰 결제가 차단되었습니다. 왜 그런가요?
√ 통신사 문의
ㆍ휴대폰 결제와 관련된 도용 및 스미싱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조치로 각 이동통신사(SKT, KT, LGU+) 정책에 의해 휴대폰 결제 장기 미사용 고객에 대해서는 결제 차단이 시행됩니다.
ㆍ결제 차단을 원하실 경우 고객님의 통신사를 통해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위메프 FAQ | 타인의 카드나 휴대폰으로도 결제가 가능한가요?
√ 인증 완료 시 결제 가능
ㆍ공인인증 또는 각 카드사별 인증을 수행하거나, 휴대폰 결제의 경우 휴대폰 번호의 명의자와의 정보/인증번호를 정확히 입력하시면 고객님의 본인 카드나 휴대폰이 아니라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ㆍ주문/결제 정보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현 법률'에 따라 5년간 보관되며 타인의 카드나 휴대폰을 도용한 결제인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위메프 FAQ | 휴대폰 결제시 인증번호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 위메프 (1588-4763) 스팸여부 우선 확인 필요
ㆍ휴대폰 결제 시 인증번호가 문자로 발송되지 않았다면, 고객님 단말기의 스팸 문자함 또는 통신사의 스팸 문자함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ㆍ스팸 문자함에서도 확인되지 않으신다면, 번거로우시더라도 이용하고 계시는 휴대폰의 통신사로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ㆍ휴대폰 결제시, 미납으로 인하여 결제가 안 될 수 있습니다.
ㆍ휴대폰 소액결제는 미납, 체납 상태에서는 이용하실 수 없으므로 고객님의 통신사를 통해 미납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ㆍ통신사로 미납요금을 납부한 당일 또는 금요일의 경우, 통신사에서 수납처리를 하였더라도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지원하는 중간 인증업체인 다날, 갤럭시아 등에서 미납 상태를 해제하지 않아 그럴 수 있으므로 1~2일 정도 기다려 주시거나, 인증업체로 연락하여 미납 여부를 해제하시면 됩니다.
ㆍ인증업체 고객센터
- 다날 고객센터 (031-697-1004)
- 모빌리언스 (1600-1705)
위메프 FAQ | 휴대폰 소액결제로 주문했는데,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나요?
√ 이동통신사를 통해 발급 가능
ㆍ휴대폰 소액결제 시에도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ㆍ현금영수증 발행은 위메프가 아닌 요금수납 기관인 각 이동통신사를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ㆍ결제 후 익월, 이동통신사로 휴대폰요금(결제대금 포함)을 납부하시면 해당 휴대폰번호 명의자의 주민등록번호로 현금영수증이 자동 발행되며 발행된 다음날 현금영수증 홈페이지(http://www.taxsave.go.kr)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조회 방법 ]
① 현금영수증 홈페이지(http://www.taxsave.go.kr) 접속
② 소비자 > 사용내역조회 > 건별내역조회에서 승인번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메프 FAQ | 실시간 계좌이체가 무엇인가요?
√ 계좌에서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바로 송금하는 결제방법
ㆍ실시간 계좌이체란, 고객님 계좌에서 주문금액을 즉시 이체하여 결제하는 방법으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결제가 가능합니다.
- 이용가능 은행 : 국민, 농협, 우리, SC제일, 기업, 외환, 수협중앙, 신한(조흥), 한국씨티, 대구, 부산, 한국산업, 광주, 제주, 전북, 경남, 하나, 우체국, 새마을금고, 신협, 산림조합 등
*그외 증권사도 가능
ㆍ이체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고, 이체 즉시 입금내역 확인이 가능하며,은행에 따라 이용가능 금액에 차이가 있으나, 최소금액 160원/최대금액 300만원(1일)이 적용됩니다.
ㆍ최대금액 300만원일지라도 인터넷 뱅킹 신청 시, 고객님이 설정한 1일 최대 이체금액 한도가 적을 경우 고객님의 이체 최대한도 금액을 우선시 합니다.
ㆍ주문취소 시 은행에 따라 취소완료된 당일 또는 익일 취소되며, 취소금액은 이체하신 계좌로 환불, 입금됩니다.
(주말/공휴일 제외)
√ 통신사 문의
ㆍ휴대폰 결제와 관련된 도용 및 스미싱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조치로 각 이동통신사(SKT, KT, LGU+) 정책에 의해 휴대폰 결제 장기 미사용 고객에 대해서는 결제 차단이 시행됩니다.
ㆍ결제 차단을 원하실 경우 고객님의 통신사를 통해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위메프 FAQ | 타인의 카드나 휴대폰으로도 결제가 가능한가요?
√ 인증 완료 시 결제 가능
ㆍ공인인증 또는 각 카드사별 인증을 수행하거나, 휴대폰 결제의 경우 휴대폰 번호의 명의자와의 정보/인증번호를 정확히 입력하시면 고객님의 본인 카드나 휴대폰이 아니라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ㆍ주문/결제 정보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현 법률'에 따라 5년간 보관되며 타인의 카드나 휴대폰을 도용한 결제인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위메프 FAQ | 휴대폰 결제시 인증번호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 위메프 (1588-4763) 스팸여부 우선 확인 필요
ㆍ휴대폰 결제 시 인증번호가 문자로 발송되지 않았다면, 고객님 단말기의 스팸 문자함 또는 통신사의 스팸 문자함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ㆍ스팸 문자함에서도 확인되지 않으신다면, 번거로우시더라도 이용하고 계시는 휴대폰의 통신사로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ㆍ휴대폰 결제시, 미납으로 인하여 결제가 안 될 수 있습니다.
ㆍ휴대폰 소액결제는 미납, 체납 상태에서는 이용하실 수 없으므로 고객님의 통신사를 통해 미납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ㆍ통신사로 미납요금을 납부한 당일 또는 금요일의 경우, 통신사에서 수납처리를 하였더라도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지원하는 중간 인증업체인 다날, 갤럭시아 등에서 미납 상태를 해제하지 않아 그럴 수 있으므로 1~2일 정도 기다려 주시거나, 인증업체로 연락하여 미납 여부를 해제하시면 됩니다.
ㆍ인증업체 고객센터
- 다날 고객센터 (031-697-1004)
- 모빌리언스 (1600-1705)
위메프 FAQ | 휴대폰 소액결제로 주문했는데,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나요?
√ 이동통신사를 통해 발급 가능
ㆍ휴대폰 소액결제 시에도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ㆍ현금영수증 발행은 위메프가 아닌 요금수납 기관인 각 이동통신사를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ㆍ결제 후 익월, 이동통신사로 휴대폰요금(결제대금 포함)을 납부하시면 해당 휴대폰번호 명의자의 주민등록번호로 현금영수증이 자동 발행되며 발행된 다음날 현금영수증 홈페이지(http://www.taxsave.go.kr)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조회 방법 ]
① 현금영수증 홈페이지(http://www.taxsave.go.kr) 접속
② 소비자 > 사용내역조회 > 건별내역조회에서 승인번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메프 FAQ | 실시간 계좌이체가 무엇인가요?
√ 계좌에서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바로 송금하는 결제방법
ㆍ실시간 계좌이체란, 고객님 계좌에서 주문금액을 즉시 이체하여 결제하는 방법으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결제가 가능합니다.
- 이용가능 은행 : 국민, 농협, 우리, SC제일, 기업, 외환, 수협중앙, 신한(조흥), 한국씨티, 대구, 부산, 한국산업, 광주, 제주, 전북, 경남, 하나, 우체국, 새마을금고, 신협, 산림조합 등
*그외 증권사도 가능
ㆍ이체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고, 이체 즉시 입금내역 확인이 가능하며,은행에 따라 이용가능 금액에 차이가 있으나, 최소금액 160원/최대금액 300만원(1일)이 적용됩니다.
ㆍ최대금액 300만원일지라도 인터넷 뱅킹 신청 시, 고객님이 설정한 1일 최대 이체금액 한도가 적을 경우 고객님의 이체 최대한도 금액을 우선시 합니다.
ㆍ주문취소 시 은행에 따라 취소완료된 당일 또는 익일 취소되며, 취소금액은 이체하신 계좌로 환불, 입금됩니다.
(주말/공휴일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