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FAQ | 세금계산서를 발급받고 싶습니다.
√ 주문/결제 시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으로 선택
ㆍ위메프에서는 세금계산서 발행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ㆍ세금계산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진 현금영수증 및 신용카드 매출전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ㆍ주문/결제 시 현금영수증 발급 구분을 '사업자 증빙용'으로 선택하신 후,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여 발급받으시면 세금계산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ㆍ현금영수증은 결제완료 후 48시간 이내에 발급되며, 구매시 결제창에서 입력된 정보로 발송된 메일에서 출력하시거나 현금영수증 정보가 국세청으로 이관된 후 국세청 사이트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ㆍ신용카드 결제내역의 경우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영수증 발급을 클릭 후 영수증 조회/발급을 통해 신용카드 매출전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위메프 FAQ |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지 못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직접 현급영수증 발행 가능
ㆍ위메프는 국세청이 지정한 코드(010-000-1234)로 현금영수증을 자진발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ㆍ배송완료/사용완료 이후 3 영업일 이내 현금영수증이 발행됩니다.
ㆍ승인번호는 해당 결제대행사(LGU+, 세틀뱅크) 에서 이메일로 발송해드립니다.
ㆍ위메프 회원정보에 등록된 이메일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메일수신내역에서 "승인번호"를 확인을 하시거나, 마이페이지 > 구매목록 에서 영수증 조회 부탁드립니다.
ㆍ승인번호 확인이 어려운 경우, 1:1문의로 접수해주시면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ㆍ자진발급분은 발급일의 다음날부터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조회 및 등록이 가능합니다.
[ 조회 및 등록 절차 ]
1. 국세청 홈페이지 로그인 후(http://www.taxsave.go.kr),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수정 > 자진발급분 소비자 등록” 메뉴 클릭
2. 승인번호, 거래일자, 금액 입력 후 “조회” 버튼 클릭.
3. 내역 확인 후 “등록” 버튼 클릭.
4. 현금영수증 자진발급 등록 완료.
위메프 FAQ | 실제 결제한 금액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어디서 확인 하나요?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 영수증조회 에서 확인가능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무통장입금, 실시간 계좌이체을 이용하여 결제하신 실 결제 금액은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영수증 조회 버튼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위메프 FAQ | 문화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나요?
√ 문화상품권으로 결제 불가
ㆍ문화상품권으로의 결제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ㆍ지원되는 결제수단 중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결제, 무통장입금, 간편결제가 있으며, 이 중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여 상품을 구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메프 FAQ | 폰뱅킹으로 입금할 수 있나요?
√ 폰뱅킹 이용 가능
ㆍ폰뱅킹으로 결제를 원하실 경우 결제시 결제수단을 '무통장입금'으로 선택하여 주문 후 전화를 통해 입금하시면 됩니다.
ㆍ폰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고객님 계좌의 은행에 방문하여 서비스 신청이 필요합니다.
ㆍ폰뱅킹은 입금 후 약 10~20분 후 입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 주문/결제 시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으로 선택
ㆍ위메프에서는 세금계산서 발행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ㆍ세금계산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진 현금영수증 및 신용카드 매출전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ㆍ주문/결제 시 현금영수증 발급 구분을 '사업자 증빙용'으로 선택하신 후,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여 발급받으시면 세금계산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ㆍ현금영수증은 결제완료 후 48시간 이내에 발급되며, 구매시 결제창에서 입력된 정보로 발송된 메일에서 출력하시거나 현금영수증 정보가 국세청으로 이관된 후 국세청 사이트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ㆍ신용카드 결제내역의 경우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영수증 발급을 클릭 후 영수증 조회/발급을 통해 신용카드 매출전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위메프 FAQ |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지 못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직접 현급영수증 발행 가능
ㆍ위메프는 국세청이 지정한 코드(010-000-1234)로 현금영수증을 자진발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ㆍ배송완료/사용완료 이후 3 영업일 이내 현금영수증이 발행됩니다.
ㆍ승인번호는 해당 결제대행사(LGU+, 세틀뱅크) 에서 이메일로 발송해드립니다.
ㆍ위메프 회원정보에 등록된 이메일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메일수신내역에서 "승인번호"를 확인을 하시거나, 마이페이지 > 구매목록 에서 영수증 조회 부탁드립니다.
ㆍ승인번호 확인이 어려운 경우, 1:1문의로 접수해주시면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ㆍ자진발급분은 발급일의 다음날부터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조회 및 등록이 가능합니다.
[ 조회 및 등록 절차 ]
1. 국세청 홈페이지 로그인 후(http://www.taxsave.go.kr),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수정 > 자진발급분 소비자 등록” 메뉴 클릭
2. 승인번호, 거래일자, 금액 입력 후 “조회” 버튼 클릭.
3. 내역 확인 후 “등록” 버튼 클릭.
4. 현금영수증 자진발급 등록 완료.
위메프 FAQ | 실제 결제한 금액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어디서 확인 하나요?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 영수증조회 에서 확인가능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무통장입금, 실시간 계좌이체을 이용하여 결제하신 실 결제 금액은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영수증 조회 버튼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위메프 FAQ | 문화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나요?
√ 문화상품권으로 결제 불가
ㆍ문화상품권으로의 결제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ㆍ지원되는 결제수단 중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결제, 무통장입금, 간편결제가 있으며, 이 중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여 상품을 구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메프 FAQ | 폰뱅킹으로 입금할 수 있나요?
√ 폰뱅킹 이용 가능
ㆍ폰뱅킹으로 결제를 원하실 경우 결제시 결제수단을 '무통장입금'으로 선택하여 주문 후 전화를 통해 입금하시면 됩니다.
ㆍ폰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고객님 계좌의 은행에 방문하여 서비스 신청이 필요합니다.
ㆍ폰뱅킹은 입금 후 약 10~20분 후 입금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