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bank [앱이용] 아이폰에 앱을 설치했는데 SE영역에 접근할 수 없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앱이용] 아이폰에 앱을 설치했는데 SE영역에 접근할 수 없다고 합니다.
아이폰(iOS) 앱스토어에서 앱이 설치되지 않습니다. 다운로드만 계속됩니다.
Apple의 앱스토어에서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할 수 없는 경우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 문제는 카카오뱅크에서 확인이 어려우나, 우선 몇 가지 해결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방법 1)
앱스토어를 완전히 종료하고 재시도해 주세요.

방법 2)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하고 Wi-Fi에서 되지 않으면 셀룰러, 셀룰러에서 되지 않으면 Wi-Fi로 재시도해 주세요.

방법 3)
iOS 10 이상 버전에서는 설정에서 앱 설치가 차단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주세요.
아이폰 설정 앱 > 일반 > 차단 > 앱 설치 메뉴가 활성화되어 있다면 해제하시면 됩니다.

방법 4)
기기의 시간이 수동으로 설정된 경우 업데이트가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 앱 > 일반 > 날짜와 시간 > 자동으로 설정 메뉴를 활성화하여 시간을 재설정한 후,앱스토어를 재실행하여 업데이트해 주세요.

방법 5)
많은 앱을 다운로드 받은 경우 앱스토어 캐시 때문에 업데이트가 느려질 수 있으니, 앱스토어 캐시를 삭제하고 다시 업데이트해 주세요.
앱스토어 캐시는 다음의 방법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 iOS 10 이하: 앱스토어 > 우측 하단 ‘업데이트’ 버튼을 10회 연속 빠르게 터치 > 화면이 리프레시되면서 캐시가 삭제됨
- iOS 11: 기기 재부팅시 앱스토어 캐시 삭제됨

위의 해결책을 모두 시도해도 문제가 계속되는 경우, Apple의 지원센터에 문의하여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안내는 Apple의 도움말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HT201400






카카오뱅크 [앱이용] 안드로이드(Android) 구글 플레이에서 앱이 설치되지 않고, 다운로드만 계속됩니다.

Play 스토어에서 카카오뱅크 앱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 원인이 다양할 수 있습니다.
우선 몇 가지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방법 1)
기기에 설치되어 있는 Google Play 스토어 앱을 켜서 '카카오뱅크'를 검색하여 설치해 주세요.

방법 2)
Wi-Fi 또는 셀룰러 네트워크 연결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방법 3)
Play 스토어 앱에서 설치/업데이트 버튼을 눌러도 앱이 설치되지 않는다면, [기기 설정 > 애플리케이션 설정 > Google Play 스토어 > 저장공간]에서 캐시/데이터 삭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방법 4)
기기의 시간이 수동으로 설정된 경우 업데이트가 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기 설정 > 일반 > 날짜 및 시간]에서 시간을 '자동 설정'으로 재설정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설정 방법은 OS 버전 및 기기 제조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안내는 구글 플레이 도움말에서 확인해 주세요.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swer/7513003

※ 카카오뱅크 앱은 안드로이드 4.4 이상에서 신규 설치 및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해당버전 미만의 OS를 이용 중이시라면, 최신 OS로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 현재 사용 중인 기기의 OS 버전은 [기기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앱이용] 아이폰(iOS)에서 앱 업데이트 하라고 해서 클릭했는데, 앱스토어로 가면 [업데이트] 버튼이 아닌 [열기] 버튼이 나와서 업데이트를 할 수 없습니다.

Apple의 앱스토어에서 종종 발생하는 현상으로 카카오뱅크 앱의 문제는 아닙니다만,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될 수 있습니다.
한번에 해결되지 않는 경우, 그 다음 방법을 시도해 주세요.

1. 앱스토어를 완전히 종료하고 재시도 해주세요.

2. 앱스토어 캐시 때문에 업데이트가 느려질 수 있으니, 앱스토어 캐시를 삭제하고 다시 업데이트 해주세요.
캐시 삭제는 다음의 방법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 iOS 10 이하: 앱스토어 > 우측 하단 [업데이트] 버튼을 10회 연속 빠르게 터치하면 화면이 리프레시 되면서 캐시가 삭제됨
· iOS 11: 기기 재부팅 시 앱스토어 캐시 삭제됨

3. 카카오뱅크 앱을 삭제하고 재설치 해주세요. 재설치 후 기기변경 프로세스를 거쳐야 정상 사용이 가능합니다.

※ 카카오뱅크는 안정적인 앱 이용을 위해 iOS 11 이상에서 사용해 주시길 권장 드리고 있습니다. 해당버전 미만의 OS를 이용 중이시라면, 최신 OS로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 현재 사용 중인 기기의 OS 버전은 기기의 [설정 > 일반 > 정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앱이용] 해외에서도 이용 가능한가요?
네, 해외에서도 카카오뱅크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경우에 따라 필요한 본인확인 수단을 반드시 소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 카카오뱅크 서비스 신규 이용 (계좌개설, 대출신청 등)
- 인증수단의 재설정 및 이용제한 해제 (기기변경, 패턴 재설정, 인증비밀번호 재설정, 계좌비밀번호 재설정, 기기분실신고 해제 등)
- 정보변경 (휴대폰 번호 변경 등)

등의 경우 본인확인이 필요하며, 상황에 맞게 여러 본인확인 수단이 중첩되어 요구됩니다.
해외에 거주/체류하시는 경우에도 아래의 본인확인 수단은 항상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세요.

1. 국내 통신사에 가입된 본인명의 휴대폰
: 휴대폰 본인확인이 가능한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필요하며, 로밍 상태에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법인명의 휴대폰의 경우 이동통신사가 제공하는 실사용자 등록을 통해 본인확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 진위확인이 가능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이 필요하며, 청소년증/복지카드/주민등록발급확인서/외국인등록증/여권 등 발급기관을 통한 진위확인 시스템이 마련되지 않은 신분증은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신분증이 오래되거나 훼손되어 사진 또는 정보를 인식하기 어려운 경우 새 신분증을 준비해 주세요.
* 신분증은 반드시 카카오뱅크 앱에서 촬영되어야 하므로, 후면 카메라가 정상 동작해야 합니다.

3. 본인명의 타행계좌
: 본인명의로 개설된 타행계좌가 필요하며, 경우에 따라 카카오뱅크가 입금해드린 이력을 확인하거나 카카오뱅크로 계좌이체가 가능해야 합니다.

4. 카메라 기능
: 영상통화를 위해서는 전면 카메라가 정상 동작해야 하며, 카카오뱅크로 영상을 전송하는데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 일부 네트워크 문제나 요금제에 따라 영상 전송이 제한된 경우 영상통화가 불가합니다.






카카오뱅크 [앱이용] 안드로이드(Android) 폰을 사용중인데, 매번 기기변경을 하라고 나옵니다.
안드로이드 OS의 일부 기기에서, 휴대폰에 저장된 카카오뱅크의 중요 정보가 임의로 초기화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중요 정보가 없어졌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 기기변경으로 인식되어 매번 신분증 촬영이 요구됩니다.
보안성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낮은 OS버젼에서 발생하는 현상으로 기기의 OS를 5.0(롤리팝) 이상으로 업데이트하면, 보다 향상된 보안성이 제공되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OS업데이트가 어려운 경우,
아래의 방법에 따라 휴대폰의 잠금설정을 PIN으로 등록해 주세요.
휴대폰 잠금설정에 PIN정보가 없는 경우, 이런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이렇게 확인해 주세요.
1) 먼저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2) 휴대폰 설정에서 [잠금화면] > [화면 잠금 선택]을 확인해 주세요. (4.4.2기준이며, 버전마다 다를 수 있음)
3) [화면 잠금 선택]이 PIN이 아니라면, [PIN]이라는 메뉴를 누르고, PIN을 설정해 주세요.
다시 카카오뱅크 앱을 켜고 기기변경 안내에 따라 로그인 해주세요.
카카오뱅크 앱을 껐다가 다시 켰을 때 기기변경이 나오지 않는다면 문제가 해결된 것입니다.

4) [화면 잠금 선택]이 이미 PIN으로 설정되어 있었다면, [PIN]이라는 메뉴를 누르고, PIN을 다시 설정해 주세요.
다시 카카오뱅크 앱을 켜고 기기변경 안내에 따라 로그인 해주세요.
카카오뱅크 앱을 껐다가 다시 켰을 때 기기변경이 나오지 않는다면 문제가 해결된 것입니다.

■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 되는 경우,
OS 업데이트를 부탁드립니다.
이용하시는 기기의 OS 업데이트 방법과 지원여부에 대한 문의는 해당 기기 제조사로 문의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앱이용] 안드로이드(Android) 구글플레이에서 ‘기기가 이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라고 나옵니다.

카카오뱅크는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Android 4.3 이상의 OS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카카오뱅크 [앱이용] 안드로이드(Android) 폰에서 카카오뱅크 앱을 사용중인데, 화면이 하얗게 나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제공하는 시스템 웹뷰를 ’사용안함’으로 설정했거나, 시스템 웹뷰를 업데이트 하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휴대폰 설정에서 시스템 웹뷰를 ‘사용’으로 바꾸고, 구글플레이앱에서 ‘Android 시스템 WebView’를 검색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세요.





카카오뱅크 [앱이용] 안드로이드(Android)폰을 사용중인데,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하면 꺼졌다켜졌다가 반복됩니다.

다음 두가지의 경우 이런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설치된 다른 앱과 카카오뱅크 앱이 충돌이 나는 경우입니다.
주로 배터리절전앱, 앱최적화앱(그리니파이 Greenify), 백신앱 등에서 충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충돌이 의심되는 앱을 삭제하신 후 다시 카카오뱅크 앱을 켜서 확인해봐 주세요.

2. 루팅된 이력이 있거나, 안전하지 않은 폰으로 판단된 경우입니다.
과거 루팅된 이력이 있거나(중고폰을 이용하는 경우, 과거 주인이 루팅을 했을 수 있음), 카카오뱅크의 보안 프로그램이 보안적으로 안전하지 않은 폰으로 판단한 경우 해당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디바이스 초기화로 해결될 수도 있으나, 이후에도 안전하지 않은 폰으로 판단된다면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출처:  카카오뱅크  자주찾는 질문   https://www.kakaobank.com/Help/Guide/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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