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store [구매/결제] 상품 종류 별로 구매 및 다운로드 정책이 궁금해요.
원스토어에서는 아이디 기준으로 구매내역이 관리됩니다.
단, 상품 종류에 따라 무료 재다운로드 가능한 범위가 다르고, 휴대폰번호 기준으로 관리되는 상품도 존재하므로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이용해 주세요.
■콘텐츠 종류별 구매/재다운로드 정책 안내
- 앱, 이북/만화/웹툰/웹소설, 정액권, 쇼핑 : 아이디단위로 관리. 동일 아이디에 등록된 단말에서 재다운로드 가능
- 앱 내 결제 상품 (In-app Purchase) : 휴대폰 단위로 관리. 구매한 휴대폰에서만 이용 가능
※ 하나의 아이디 에 최대 10대의 기기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재다운로드는 해당 콘텐츠가 지원하는 단말에서만 가능합니다.
(각 상품별로 이용 가능한 기기의 범위가 다르며, 해당 상품의 이용 가능한 범위일 때만 재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 라이선스 종료 등으로 판매자가 판매중지 한 경우 재다운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 구매한 상품은 해당 시점의 구매 정책을 따릅니다.
ONEstore [구매/결제] 통신사/기기변경 및 번호이동 등, 통신사에 등록된 정보가 변경 되어도 구매한 콘텐츠 재다운로드가 가능한가요?
■ 원스토어 아이디 회원의 경우
- 통신사에 등록된 정보가 삭제 또는 변경되어도 이전 구매하신 내역은 고객님의 아이디에 남게 되며, 바뀐 정보의 휴대폰을 고객님의 아이디에 등록 하시면 이전에 구매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휴대폰마다 이용가능한 상품이 다를 수 있으므로 이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 모바일 회원의 경우
- 기존에 구매한 콘텐츠의 재다운로드가 불가능 합니다.
- 통신사에 등록된 정보가 삭제, 변경 되기전에 원스토어 아이디 회원으로 전환하여 구매했던 내역이 유지될 수 있도록 설정하세요.
※ 원스토어 아이디 회원으로 전환하기 전에 기기변경/번호이동 등을 진행한 경우 기존 구매내역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NEstore [구매/결제] 결제 완료 후 결제 방법 변경이 가능한가요?
원스토어 정책 상 결제가 완료된 이후에는 결제 방법(결제 수단)을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ONEstore [구매/결제] 판매자로부터 환불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을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상품 판매자로부터 환불가능하다는 안내를 받으셨다면, 원스토어 고객센터로 '원스토어 콘텐츠 구매 취소 요청' 접수를 해 주세요.
판매사로부터 답변 받은 메일 원문을 고객센터에 전달주시면 확인 후 도움 드리겠습니다.
ONEstore [구매/결제] 선물하기 구매취소가 가능한가요?
상품을 선물한 발신인에 한해 구매취소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수신한 고객님은 구매취소 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ONEstore [구매/결제] 청소년 이용불가 상품도 선물하기가 가능한가요?
청소년이용불가 상품을 선물하기 위해서는 발송자 및 수신자 모두 만 19세 이상의 성인인증이 완료된 원스토어 회원이어야 합니다.
(단, 쇼핑상품은 청소년이용불가 상품을 선물할 수 없습니다.)
※ 휴대폰 보유자가 성인(만 19세 이상)이라 하더라도, 원스토어 회원이 아니면 선물을 받을 수 없으므로 원스토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출처: 원스토어 자주묻는 질문 https://m.onestore.co.kr/mobilepoc/web/customer/faqList.omp?category=MW000401
원스토어에서는 아이디 기준으로 구매내역이 관리됩니다.
단, 상품 종류에 따라 무료 재다운로드 가능한 범위가 다르고, 휴대폰번호 기준으로 관리되는 상품도 존재하므로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이용해 주세요.
■콘텐츠 종류별 구매/재다운로드 정책 안내
- 앱, 이북/만화/웹툰/웹소설, 정액권, 쇼핑 : 아이디단위로 관리. 동일 아이디에 등록된 단말에서 재다운로드 가능
- 앱 내 결제 상품 (In-app Purchase) : 휴대폰 단위로 관리. 구매한 휴대폰에서만 이용 가능
※ 하나의 아이디 에 최대 10대의 기기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재다운로드는 해당 콘텐츠가 지원하는 단말에서만 가능합니다.
(각 상품별로 이용 가능한 기기의 범위가 다르며, 해당 상품의 이용 가능한 범위일 때만 재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 라이선스 종료 등으로 판매자가 판매중지 한 경우 재다운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 구매한 상품은 해당 시점의 구매 정책을 따릅니다.
ONEstore [구매/결제] 통신사/기기변경 및 번호이동 등, 통신사에 등록된 정보가 변경 되어도 구매한 콘텐츠 재다운로드가 가능한가요?
■ 원스토어 아이디 회원의 경우
- 통신사에 등록된 정보가 삭제 또는 변경되어도 이전 구매하신 내역은 고객님의 아이디에 남게 되며, 바뀐 정보의 휴대폰을 고객님의 아이디에 등록 하시면 이전에 구매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휴대폰마다 이용가능한 상품이 다를 수 있으므로 이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 모바일 회원의 경우
- 기존에 구매한 콘텐츠의 재다운로드가 불가능 합니다.
- 통신사에 등록된 정보가 삭제, 변경 되기전에 원스토어 아이디 회원으로 전환하여 구매했던 내역이 유지될 수 있도록 설정하세요.
※ 원스토어 아이디 회원으로 전환하기 전에 기기변경/번호이동 등을 진행한 경우 기존 구매내역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ONEstore [구매/결제] 결제 완료 후 결제 방법 변경이 가능한가요?
원스토어 정책 상 결제가 완료된 이후에는 결제 방법(결제 수단)을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ONEstore [구매/결제] 판매자로부터 환불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을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상품 판매자로부터 환불가능하다는 안내를 받으셨다면, 원스토어 고객센터로 '원스토어 콘텐츠 구매 취소 요청' 접수를 해 주세요.
판매사로부터 답변 받은 메일 원문을 고객센터에 전달주시면 확인 후 도움 드리겠습니다.
ONEstore [구매/결제] 선물하기 구매취소가 가능한가요?
상품을 선물한 발신인에 한해 구매취소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수신한 고객님은 구매취소 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ONEstore [구매/결제] 청소년 이용불가 상품도 선물하기가 가능한가요?
청소년이용불가 상품을 선물하기 위해서는 발송자 및 수신자 모두 만 19세 이상의 성인인증이 완료된 원스토어 회원이어야 합니다.
(단, 쇼핑상품은 청소년이용불가 상품을 선물할 수 없습니다.)
※ 휴대폰 보유자가 성인(만 19세 이상)이라 하더라도, 원스토어 회원이 아니면 선물을 받을 수 없으므로 원스토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출처: 원스토어 자주묻는 질문 https://m.onestore.co.kr/mobilepoc/web/customer/faqList.omp?category=MW00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