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버스 통합예매] 예매 승차권의 취소 수수료는 어떻게 부과됩니까?
고속버스 승차권 취소 수수료 정책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취소수수료 없음
- 차량출발일 2일전까지 취소할 경우
- 당일 출발 차량 예매 후 1시간 이내 취소할 경우
2. 취소수수료 5%부과
- 차량출발일 전일 부터 차량 출발전 1시간 전 까지 취소할 경우
3. 취소수수료 10%부과
- 차량 출발전 1시간 이내부터 차량 출발 전 까지 취소할 경우
4. 취소수수료 30%부과
- 예매 차량 출발 후 도착예정시간(배차시간+소요시간) 전 까지 취소할 경우
※ 차량 출발 후 도착 전까지 홈페이지 및 출발지 터미널에서 취소가 가능하며, 차량 도착 이후에는 100% 위약금이 발생합니다.(모든 티켓 동일)
※예매 취소 및 환급에 대한 규정은 고속버스 운송약관에 따르며, 자세한 사항은 고속버스 운송약관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 통합예매] 홈페이지에서 승차권 취소 후 완료시점이 궁금합니다.
승차권을 예매하신 후 당일 취소 하실 경우 대부분의 신용카드사에서는 승인 취소 문자가 발송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매일과 취소일이 다를 경우 약 3~5일 가량 소요됩니다.
취소 수수료가 부과되는 경우 취소 수수료 재정산일이 소요되어 취소 처리 기간이 3~5일가량 소요될 수 있으며, 만약 취소 일자에 잔액부족 또는 승인한도 부족으로 수수료가 결제되지 못했다면 취소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 통합예매] 예매에 사용한 카드의 분실/갱신으로 인해 카드번호가 바뀌었을 경우 예매한 승차권은 어떻게 발권할 수 있습니까?
예매에 사용한 분실카드나 갱신 전 카드번호를 꼭 인지하셔야 합니다.
터미널에서 분실/갱신 전 카드로 예매된 사항을 취소하시고 그 표를 다시 신규카드나 현금으로 발권하실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 통합예매] 예매한 사람이 아닌 타인이 카드를 소지하고 있을 경우 터미널에서 예매한 표를 발권을받을 수 있습니까?
현행법상 신용카드는 타인에게 대여, 양도를 할수 없으므로 발권이 불가능합니다.
[고속버스 통합예매] 체크카드와 선불성 신용카드를 통한 예매가 가능합니까?
신용카드(Check, Plus, Virtual)와 선불성카드의 경우, 발권 후 환불이나 취소시 해당 카드의 특성상 자동전산처리가 불가하여 고객의 피해사항 발생 소지가 있어 카드 예매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단, 예매가 가능한 카드는 사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고속버스 통합예매] 카드번호와 비밀번호를 알면 예매에 사용한 카드가 없어도 발권이 가능합니까?
예매에 사용한 카드를 소지하지 않고 카드 번호와 비밀번호만 인지하고 있을 경우에는 발권이 불가능합니다.
[고속버스 통합예매] 터미널에서 카드로 발권 후 환불/취소를 했는데 카드요금이 청구되었습니다.
-카드로 승차권을 구매한 당일 환불이나 취소를 할 경우 :
카드 사용내역 조회시 카드매표 구매사항이 사용내역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카드로 승차권을 구매한 당일 이후 환불이나 취소를 하시는 경우 :
카드사의 취소처리가 취소일로부터 3-4일정도 소요됩니다. 1주일 정도 후에 사용내역을 조회하시면 정상적(미청구)으로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취소 처리기간 중 결제기준일자가 중간에 끼어있게되면 청구서에는 청구가 되나 결제출금시에는 환불/취소 금액 만큼이 미반영되며, 카드에 따라서는 다음달에 환불/취소 금액 만큼을 감액 청구합니다. 위 결제 사항은 사용카드사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출처: 고속버스 통합예매 많이하는 질문 https://www.kobus.co.kr/cscn/qna/readQnaList.do
고속버스 승차권 취소 수수료 정책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취소수수료 없음
- 차량출발일 2일전까지 취소할 경우
- 당일 출발 차량 예매 후 1시간 이내 취소할 경우
2. 취소수수료 5%부과
- 차량출발일 전일 부터 차량 출발전 1시간 전 까지 취소할 경우
3. 취소수수료 10%부과
- 차량 출발전 1시간 이내부터 차량 출발 전 까지 취소할 경우
4. 취소수수료 30%부과
- 예매 차량 출발 후 도착예정시간(배차시간+소요시간) 전 까지 취소할 경우
※ 차량 출발 후 도착 전까지 홈페이지 및 출발지 터미널에서 취소가 가능하며, 차량 도착 이후에는 100% 위약금이 발생합니다.(모든 티켓 동일)
※예매 취소 및 환급에 대한 규정은 고속버스 운송약관에 따르며, 자세한 사항은 고속버스 운송약관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 통합예매] 홈페이지에서 승차권 취소 후 완료시점이 궁금합니다.
승차권을 예매하신 후 당일 취소 하실 경우 대부분의 신용카드사에서는 승인 취소 문자가 발송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매일과 취소일이 다를 경우 약 3~5일 가량 소요됩니다.
취소 수수료가 부과되는 경우 취소 수수료 재정산일이 소요되어 취소 처리 기간이 3~5일가량 소요될 수 있으며, 만약 취소 일자에 잔액부족 또는 승인한도 부족으로 수수료가 결제되지 못했다면 취소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 통합예매] 예매에 사용한 카드의 분실/갱신으로 인해 카드번호가 바뀌었을 경우 예매한 승차권은 어떻게 발권할 수 있습니까?
예매에 사용한 분실카드나 갱신 전 카드번호를 꼭 인지하셔야 합니다.
터미널에서 분실/갱신 전 카드로 예매된 사항을 취소하시고 그 표를 다시 신규카드나 현금으로 발권하실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 통합예매] 예매한 사람이 아닌 타인이 카드를 소지하고 있을 경우 터미널에서 예매한 표를 발권을받을 수 있습니까?
현행법상 신용카드는 타인에게 대여, 양도를 할수 없으므로 발권이 불가능합니다.
[고속버스 통합예매] 체크카드와 선불성 신용카드를 통한 예매가 가능합니까?
신용카드(Check, Plus, Virtual)와 선불성카드의 경우, 발권 후 환불이나 취소시 해당 카드의 특성상 자동전산처리가 불가하여 고객의 피해사항 발생 소지가 있어 카드 예매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단, 예매가 가능한 카드는 사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고속버스 통합예매] 카드번호와 비밀번호를 알면 예매에 사용한 카드가 없어도 발권이 가능합니까?
예매에 사용한 카드를 소지하지 않고 카드 번호와 비밀번호만 인지하고 있을 경우에는 발권이 불가능합니다.
[고속버스 통합예매] 터미널에서 카드로 발권 후 환불/취소를 했는데 카드요금이 청구되었습니다.
-카드로 승차권을 구매한 당일 환불이나 취소를 할 경우 :
카드 사용내역 조회시 카드매표 구매사항이 사용내역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카드로 승차권을 구매한 당일 이후 환불이나 취소를 하시는 경우 :
카드사의 취소처리가 취소일로부터 3-4일정도 소요됩니다. 1주일 정도 후에 사용내역을 조회하시면 정상적(미청구)으로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취소 처리기간 중 결제기준일자가 중간에 끼어있게되면 청구서에는 청구가 되나 결제출금시에는 환불/취소 금액 만큼이 미반영되며, 카드에 따라서는 다음달에 환불/취소 금액 만큼을 감액 청구합니다. 위 결제 사항은 사용카드사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출처: 고속버스 통합예매 많이하는 질문 https://www.kobus.co.kr/cscn/qna/readQna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