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초이스 [알뜰폰] 자급단말기 구입시 주의사항을 알려주세요.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자급단말기 구입시 주의사항을 알려주세요.
1) 우선 이용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희망하는 이동통신사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휴대폰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3G 휴대폰은 SKT, KT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USIM을 끼워 서로간의 이동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LG U+는 기술방식 등이 달라 적용되지 않습니다. SKT와 KT는 기술방식(WCDMA) 및 주파수 대역 (2.1GHz)이 동일합니다.

2012년 5월 이후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USIM 이동으로 음성, SMS/MMS, 데이터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국내 제조사의 3G 일반 피쳐폰과 5월 이전 출시된 스마트폰의 MMS의 각 이동통신사별 고유규격이 탑재되어 있으므로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2) 분실 및 도난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중고 휴대폰 등 구입시 분실 및 도난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http://www.smartchoice.or.kr/smc/smartlife/find_guide.do
-온라인쇼핑몰에서 휴대폰을 구입하는 경우, 안전구매(에스크로) 서비스가 적용되는지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3) 단말기식별번호(IMEI)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동통신사 이외의 일반 유통망에서 구매한 휴대폰의 단말기식별번호(IMEI)를 알아야 합니다. 5월 이후 출시된 휴대폰은 내부 메뉴 또는 휴대폰 뒷면에 표기되어 있어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온라인에서 자급단말기 구입 시 안전하게 구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전구매(에스크로)서비스가 적용되는지 확인하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안전구매 서비스란 인터넷상 '개인간 직거래'와 같이 구매자, 판매자간 신용관계가 불확실할 때 대금을 은행 등 제3자가 보관했다가, 배송 완료 후 판매자 계좌로 입금하도록 하는 매매 보호 서비스입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단말기자급제 서비스엔 어떻게 가입하나요?
제도 시행 이전과 동일하게 이동통신사에서 휴대폰 구입 및 개통이 가능합니다. 이동통신사 이외의 일반 유통망에서 휴대폰을 구입 후 희망하는 이동통신사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즉, 이용자는 이동통신사나 제조사, 유통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구입한 휴대폰이나 중고휴대폰, 외산폰을 갖고 원하는 이동통신사를 선택해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휴대폰의 분실/도난 여부를 조회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스마트폰은 내부 메뉴(설정) 또는 IMEI어플을 통해 단말기식별번호(IMEI)를 확인 후 조회 페이지(http://www.smartchoice.or.kr/smc/smartlife/find_guide.do)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단, LGU+용 단말기는 조회하실 수 없습니다. 고객센터 1544-0010 또는 가까운 대리점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2012년 5월 이전에 출시된 3G, LTE 휴대폰의 단말기식별번호(IMEI)를 모를 경우, 모델명과 일련번호로 분실과 도난 여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조회 페이지(http://www.smartchoice.or.kr/smc/smartlife/find_guide.do)를 통해 모델명과 일련번호를 입력해 검색하시면 됩니다.


스마트초이스 알뜰폰 [많이묻는 질문] 단말기 자급제 이후 단말기식별번호(IMEI)는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
이동통신사 외 일반 유통망에서 휴대폰을 구입한 경우, 이동통신사에 휴대폰의 단말기식별번호(IMEI) 등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등록을 요청하지 않은 이용자는 직접 단말기식별번호(IMEI)를 관리해야 합니다.

이동통신사 대리점(판매점)에서 구입한 휴대폰은 이동통신사가 휴대폰의 단말기식별번호(IMEI)를 관리해주므로, 단말기 지급제 이전과 달라지는 점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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