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FAQ | 교환/반품 배송비 누가 부담하며,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 사유에 따라 배송비 부담주체 다름.
[ 구매자부담 사유 ]
ㆍ반품/교환시에 고객님이 배송비를 부담하시게 되며, 배송비는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반품신청/교환신청 버튼 클릭 시 반품신청/교환신청 페이지 또는 딜 상세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ㆍ배송상품의 배송비는 반품시 차감후 환불되며, 교환시 반송 상자 안에 동봉하시거나 일부 상품은 판매자측의 계좌를 통해 입금도 가능합니다.
[ 판매자부담 사유 ]
ㆍ상품 불량/오배송 등 판매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반품시에는 최초 결제하신 배송비를 포함한 전체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위메프 FAQ | 반품을 잘못했을 경우,어떻게 하나요?
√ 고객센터 1:1문의 접수.
반송하실 상품을 해당업체가 아닌 다른 주소지로 잘못 하신 경우,반드시 택배영수증에 표기된 반송날짜, 택배사명, 반송장번호, 반송지주소 등을 확인하시어 고객센터 1:1문의를 통해 접수 하시면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위메프 FAQ | 오전에 주문한 상품인데, 사이트에서 주문 취소할 수가 없어요.
√ 배송상태에 따라 취소 가능여부 확인.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구매상품의 배송상태를 확인하시어 취소신청이 가능합니다.
1) 신규주문
- 판매자 측의 주문확인 전으로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직접 취소 가능
(일부 상품의 경우 즉시취소 어려울 수 있어 1:1문의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2) 상품준비중
- 파트너사(판매업체)에서 고객님의 주문내역을 확인한 상태로, 취소신청이 가능합니다.
- 즉각적인 취소가 어려우며, 상품이 출고되었을 경우에는 취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마이페이지>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취소신청 버튼 클릭
(일부 상품의 경우 즉시취소 어려울 수 있어 1:1문의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3) 배송중, 배송완료
- 이미 상품이 발송되어 즉시 취소신청이 어려운 상태로, 택배사측으로 수취거부 의사 전달 상품 수령 후 다음날로부터 7일 이내 마이페이지>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반품접수가 가능합니다.
- 수취거부 및 반품 접수 시, 반품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메프 FAQ | 무료로 배송받은 상품을 반품시, 반품 배송비는 어떻게 되나요?
√ 반품사유에 따라 다름.
ㆍ배송된 상품에 하자가 있거나 상품의 정보가 상이한 경우, 반품비 부담 없이 무료로 반품하실 수 있습니다.
ㆍ단순변심 등의 사유로 반품 시에는 최초 배송비를 포함하여 왕복 배송비용이 부과됩니다.
(반품 상품에 동봉 또는 업체 계좌로 입금 가능)
위메프 FAQ | 취소신청을 철회하고 싶어요.
√ 마이페이지 > 취소/교환/반품 페이지 상세내역에서 취소철회 가능.
단, 이미 취소승인이 완료된 경우에는 철회가 어렵습니다.
√ 사유에 따라 배송비 부담주체 다름.
[ 구매자부담 사유 ]
ㆍ반품/교환시에 고객님이 배송비를 부담하시게 되며, 배송비는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반품신청/교환신청 버튼 클릭 시 반품신청/교환신청 페이지 또는 딜 상세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ㆍ배송상품의 배송비는 반품시 차감후 환불되며, 교환시 반송 상자 안에 동봉하시거나 일부 상품은 판매자측의 계좌를 통해 입금도 가능합니다.
[ 판매자부담 사유 ]
ㆍ상품 불량/오배송 등 판매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반품시에는 최초 결제하신 배송비를 포함한 전체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위메프 FAQ | 반품을 잘못했을 경우,어떻게 하나요?
√ 고객센터 1:1문의 접수.
반송하실 상품을 해당업체가 아닌 다른 주소지로 잘못 하신 경우,반드시 택배영수증에 표기된 반송날짜, 택배사명, 반송장번호, 반송지주소 등을 확인하시어 고객센터 1:1문의를 통해 접수 하시면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위메프 FAQ | 오전에 주문한 상품인데, 사이트에서 주문 취소할 수가 없어요.
√ 배송상태에 따라 취소 가능여부 확인.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구매상품의 배송상태를 확인하시어 취소신청이 가능합니다.
1) 신규주문
- 판매자 측의 주문확인 전으로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직접 취소 가능
(일부 상품의 경우 즉시취소 어려울 수 있어 1:1문의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2) 상품준비중
- 파트너사(판매업체)에서 고객님의 주문내역을 확인한 상태로, 취소신청이 가능합니다.
- 즉각적인 취소가 어려우며, 상품이 출고되었을 경우에는 취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마이페이지>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취소신청 버튼 클릭
(일부 상품의 경우 즉시취소 어려울 수 있어 1:1문의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3) 배송중, 배송완료
- 이미 상품이 발송되어 즉시 취소신청이 어려운 상태로, 택배사측으로 수취거부 의사 전달 상품 수령 후 다음날로부터 7일 이내 마이페이지>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반품접수가 가능합니다.
- 수취거부 및 반품 접수 시, 반품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메프 FAQ | 무료로 배송받은 상품을 반품시, 반품 배송비는 어떻게 되나요?
√ 반품사유에 따라 다름.
ㆍ배송된 상품에 하자가 있거나 상품의 정보가 상이한 경우, 반품비 부담 없이 무료로 반품하실 수 있습니다.
ㆍ단순변심 등의 사유로 반품 시에는 최초 배송비를 포함하여 왕복 배송비용이 부과됩니다.
(반품 상품에 동봉 또는 업체 계좌로 입금 가능)
위메프 FAQ | 취소신청을 철회하고 싶어요.
√ 마이페이지 > 취소/교환/반품 페이지 상세내역에서 취소철회 가능.
단, 이미 취소승인이 완료된 경우에는 철회가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