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카드] 체크카드를 자동이체 카드로 등록할 수 있나요?
네, 체크카드도 자동이체 카드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 자동이체 처리일자에 체크카드와 연결된 계좌에 출금가능 잔액이 있어야 정상 승인처리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후불교통카드 사용 시 청구는 어떻게 하나요?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후불교통대금은 익월 10일 카드와 연결된 계좌에서 출금됩니다.
연체된 후불교통대금이 있다면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전체탭 > 내 카드] 메뉴에서 가상계좌를 통해 연체된 대금을 일괄납부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교통이용 내역을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전체탭 > 내 카드 > 카드관리 > 교통이용내역 조회]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카드 분실 신고를 했습니다. 재발급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카드 분실신고를 하셨다면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별 가능한 조건을 확인하시고, 재발급 해주세요.
■ 재발급 신청 방법
·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을 통해 신청할 경우 : 국내외 겸용여부, 후불교통기능 여부 등 카드 조건을 선택 가능
·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경우 : 기존 카드와 동일한 조건으로만 신청 가능
카카오뱅크 [카드] 카드를 일시적으로 정지할수 있나요?
네,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전체탭 > 내 카드 > 카드관리] 메뉴에서 카드를 일시정지할 수 있습니다.
단, 국내/해외 거래를 정지해도 '철도승차권 취소수수료', 후불교통요금 등 승인없이 카드사로 결제정보가 전달되는 거래는 출금 처리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카드 결제내역을 알림으로 받고 싶은데 어떻게 신청하나요?
체크카드 결제알림은 앱푸쉬, 알림톡, SMS 중 원하는 방법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전체메뉴 > 앱설정 > 입출금/카드결제 알림] 메뉴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또한 하단의 '잔액을 표시하겠습니다' 옵션을 선택하면, 카드 결제알림에서 결제 후 계좌의 잔액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체크카드 유효기한이 만료되면 어떻게 되나요? 재발급 해야 하나요?
사용 중인 카드의 유효기한이 만료되면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카드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모바일앱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갱신발급을 진행해주세요. (모바일앱에서 신청할 경우 카드 디자인 변경 및 배송지 주소 입력이 가능합니다.)
단, 갱신발급을 하지 않더라도 최근 카드 이용내역(결제, ATM, 후불교통)이 있으면, 유효기한 만료 한 달 전에 자동으로 갱신되어 카드가 배송됩니다.
이 때 사용 중인 카드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발급되며, 최근 카드 배송지 주소로 발송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체크카드 자동갱신 시 카드 디자인은 어떻게 되나요?
자동 갱신발급 시 기존에 사용 중인 카드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발급됩니다.
단, 현재 발급이 종료된 카드를 사용 중이신 경우 하늘색 라이언 카드로 발급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신청하지 않았는데, 체크카드가 자동으로 발급되었습니다.
사용 중인 카드의 유효기한 만료 한 달 전까지 갱신발급을 하지 않을 경우, 새로운 카드로 자동 갱신발급됩니다.
이는 여신전문금융업법에서 카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갱신발급 하는 경우 회원에게 갱신발급 예정일로부터 1개월 이전에 갱신발급 예정 사실을 통보하고, 통보 후 20일 이내에 회원의 거절의사가 없는 경우 갱신발급이 가능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개인회원약관에도 동일하게 안내하고 있는 사항입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체크카드 자동갱신 예정 문자를 받았는데, 카드가 발급되지 않았습니다.
자동 갱신발급 시점에 후불교통 연체 등의 사유로 카드 발급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발급 거절 사유를 확인하신 후, 유효기한이 만료되기 전에 카드 재발급을 신청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카드] 후불교통카드 연체대금 입금 후 교통카드는 언제 이용 가능한가요?
교통카드 거래정지 및 해제 정보 반영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지하철 : 거래정지 및 해제 후 다음날(영업일 기준) 반영
2. 버스 : 거래정지 및 해제 후 약 2~5일(영업일 기준) 후 반영
※ 교통 단말기 시스템의 사정으로 반영이 지연될 수 있으며, 지역 및 기관별 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체크카드 이용은 가능한데 교통카드 이용이 되지 않아요. 어떻게 된건가요?
후불교통기능이 탑재된 체크카드는 교통이용이 가능합니다.
교통기능에 문제가 있다면, 교통카드 칩의 손상 가능성이 있으니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에서 카드 재발급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체크카드 사고신고 또는 후불교통대금 연체로 카드 이용이 정지되었다가 해제된 경우는 해제일로부터 약 2~5일(영업일 기준) 이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카카오뱅크 카드실적 위젯이란 무엇인가요?
■ 위젯이란?
·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휴대폰 바탕화면에서 빠르고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카카오뱅크 카드실적 위젯이란?
· 위젯을 추가하면 휴대폰 바탕화면에서 고객님이 보유하고 계신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의 어제까지의 카드 이용실적과 기준 금액까지의 달성률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위젯 편집 기능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테마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 현재 카드실적 위젯은 아이폰 사용자만 이용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체크카드 수령 전에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네, 카카오뱅크 앱 2.8 버전부터 체크카드 신청 완료 화면 하단의 [간편결제 등록하기] 버튼을 통해 카카오페이에 카드 등록이 가능하여, 실물카드 수령 전에도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카카오페이에 미가입된 경우에는 카드를 등록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실물카드 수령 후 카카오페이 가입 및 카드 등록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실물카드 수령 전 간편결제 이용 안내
· 캐시백 프로모션 혜택 개시일은 '최초 승인일' 또는 '실물카드 사용 등록일' 중 빠른 날짜로 적용됩니다.
· 간편결제 이용기록이 있는 경우, 당일 카드 발급취소는 불가능하며 익일 고객센터를 통해 카드 해지처리가 가능합니다.
· 실물카드 수령 후에도 카카오페이에 다시 등록하실 필요 없이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체크카드를 등록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알려주세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아래의 간편결제 서비스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이용 가능 간편결제 서비스
· 카카오페이
· 삼성페이
· ISP 일반결제
· 스마일페이 (지마켓, 옥션, 이베이 제휴 가맹점)
· SSG 페이 (온오프라인 신세계 계열사 가맹점)
· L 페이 (온오프라인 롯데 계열사 가맹점)
· 페이코 (온오프라인 제휴 가맹점)
· 11 Pay (11번가)
· 로켓페이 (쿠팡)
· LG 페이
· 네이버페이
※ 카카오뱅크 앱 2.8 버전부터 체크카드 신청 시 카카오페이 카드 등록이 가능하여, 실물카드 수령 전에도 간편결제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체크카드 연결계좌를 변경할 수 있나요?
체크카드 연결계좌(결제계좌)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다른 계좌를 이용하시려면, 해당 계좌로 체크카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체크카드의 연결계좌는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내 카드 > 카드관리 > 연결계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카드를 무선충전기와 함께 보관하면 손상될 수 있나요?
휴대폰 무선충전기와 카드가 접촉되는 경우, 무선충전기가 내뿜는 자기장이 카드에 열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카드의 IC칩, 마그네틱, 교통카드칩 등이 손상되어 이용이 어려울 수 있으니, 카드를 별도 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무선충전기 사용 매뉴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카카오뱅크 자주찾는 질문 https://www.kakaobank.com/Help/Guide/Faq
네, 체크카드도 자동이체 카드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 자동이체 처리일자에 체크카드와 연결된 계좌에 출금가능 잔액이 있어야 정상 승인처리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후불교통카드 사용 시 청구는 어떻게 하나요?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후불교통대금은 익월 10일 카드와 연결된 계좌에서 출금됩니다.
연체된 후불교통대금이 있다면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전체탭 > 내 카드] 메뉴에서 가상계좌를 통해 연체된 대금을 일괄납부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교통이용 내역을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전체탭 > 내 카드 > 카드관리 > 교통이용내역 조회]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카드 분실 신고를 했습니다. 재발급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카드 분실신고를 하셨다면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별 가능한 조건을 확인하시고, 재발급 해주세요.
■ 재발급 신청 방법
·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을 통해 신청할 경우 : 국내외 겸용여부, 후불교통기능 여부 등 카드 조건을 선택 가능
·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경우 : 기존 카드와 동일한 조건으로만 신청 가능
카카오뱅크 [카드] 카드를 일시적으로 정지할수 있나요?
네,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전체탭 > 내 카드 > 카드관리] 메뉴에서 카드를 일시정지할 수 있습니다.
단, 국내/해외 거래를 정지해도 '철도승차권 취소수수료', 후불교통요금 등 승인없이 카드사로 결제정보가 전달되는 거래는 출금 처리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카드 결제내역을 알림으로 받고 싶은데 어떻게 신청하나요?
체크카드 결제알림은 앱푸쉬, 알림톡, SMS 중 원하는 방법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전체메뉴 > 앱설정 > 입출금/카드결제 알림] 메뉴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또한 하단의 '잔액을 표시하겠습니다' 옵션을 선택하면, 카드 결제알림에서 결제 후 계좌의 잔액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체크카드 유효기한이 만료되면 어떻게 되나요? 재발급 해야 하나요?
사용 중인 카드의 유효기한이 만료되면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카드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모바일앱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갱신발급을 진행해주세요. (모바일앱에서 신청할 경우 카드 디자인 변경 및 배송지 주소 입력이 가능합니다.)
단, 갱신발급을 하지 않더라도 최근 카드 이용내역(결제, ATM, 후불교통)이 있으면, 유효기한 만료 한 달 전에 자동으로 갱신되어 카드가 배송됩니다.
이 때 사용 중인 카드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발급되며, 최근 카드 배송지 주소로 발송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체크카드 자동갱신 시 카드 디자인은 어떻게 되나요?
자동 갱신발급 시 기존에 사용 중인 카드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발급됩니다.
단, 현재 발급이 종료된 카드를 사용 중이신 경우 하늘색 라이언 카드로 발급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신청하지 않았는데, 체크카드가 자동으로 발급되었습니다.
사용 중인 카드의 유효기한 만료 한 달 전까지 갱신발급을 하지 않을 경우, 새로운 카드로 자동 갱신발급됩니다.
이는 여신전문금융업법에서 카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갱신발급 하는 경우 회원에게 갱신발급 예정일로부터 1개월 이전에 갱신발급 예정 사실을 통보하고, 통보 후 20일 이내에 회원의 거절의사가 없는 경우 갱신발급이 가능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개인회원약관에도 동일하게 안내하고 있는 사항입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체크카드 자동갱신 예정 문자를 받았는데, 카드가 발급되지 않았습니다.
자동 갱신발급 시점에 후불교통 연체 등의 사유로 카드 발급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발급 거절 사유를 확인하신 후, 유효기한이 만료되기 전에 카드 재발급을 신청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카드] 후불교통카드 연체대금 입금 후 교통카드는 언제 이용 가능한가요?
교통카드 거래정지 및 해제 정보 반영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지하철 : 거래정지 및 해제 후 다음날(영업일 기준) 반영
2. 버스 : 거래정지 및 해제 후 약 2~5일(영업일 기준) 후 반영
※ 교통 단말기 시스템의 사정으로 반영이 지연될 수 있으며, 지역 및 기관별 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체크카드 이용은 가능한데 교통카드 이용이 되지 않아요. 어떻게 된건가요?
후불교통기능이 탑재된 체크카드는 교통이용이 가능합니다.
교통기능에 문제가 있다면, 교통카드 칩의 손상 가능성이 있으니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에서 카드 재발급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체크카드 사고신고 또는 후불교통대금 연체로 카드 이용이 정지되었다가 해제된 경우는 해제일로부터 약 2~5일(영업일 기준) 이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카카오뱅크 카드실적 위젯이란 무엇인가요?
■ 위젯이란?
·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휴대폰 바탕화면에서 빠르고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카카오뱅크 카드실적 위젯이란?
· 위젯을 추가하면 휴대폰 바탕화면에서 고객님이 보유하고 계신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의 어제까지의 카드 이용실적과 기준 금액까지의 달성률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위젯 편집 기능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테마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 현재 카드실적 위젯은 아이폰 사용자만 이용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체크카드 수령 전에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네, 카카오뱅크 앱 2.8 버전부터 체크카드 신청 완료 화면 하단의 [간편결제 등록하기] 버튼을 통해 카카오페이에 카드 등록이 가능하여, 실물카드 수령 전에도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카카오페이에 미가입된 경우에는 카드를 등록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실물카드 수령 후 카카오페이 가입 및 카드 등록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실물카드 수령 전 간편결제 이용 안내
· 캐시백 프로모션 혜택 개시일은 '최초 승인일' 또는 '실물카드 사용 등록일' 중 빠른 날짜로 적용됩니다.
· 간편결제 이용기록이 있는 경우, 당일 카드 발급취소는 불가능하며 익일 고객센터를 통해 카드 해지처리가 가능합니다.
· 실물카드 수령 후에도 카카오페이에 다시 등록하실 필요 없이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체크카드를 등록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알려주세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아래의 간편결제 서비스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이용 가능 간편결제 서비스
· 카카오페이
· 삼성페이
· ISP 일반결제
· 스마일페이 (지마켓, 옥션, 이베이 제휴 가맹점)
· SSG 페이 (온오프라인 신세계 계열사 가맹점)
· L 페이 (온오프라인 롯데 계열사 가맹점)
· 페이코 (온오프라인 제휴 가맹점)
· 11 Pay (11번가)
· 로켓페이 (쿠팡)
· LG 페이
· 네이버페이
※ 카카오뱅크 앱 2.8 버전부터 체크카드 신청 시 카카오페이 카드 등록이 가능하여, 실물카드 수령 전에도 간편결제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체크카드 연결계좌를 변경할 수 있나요?
체크카드 연결계좌(결제계좌)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다른 계좌를 이용하시려면, 해당 계좌로 체크카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체크카드의 연결계좌는 [카카오뱅크 모바일앱 > 내 카드 > 카드관리 > 연결계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카드를 무선충전기와 함께 보관하면 손상될 수 있나요?
휴대폰 무선충전기와 카드가 접촉되는 경우, 무선충전기가 내뿜는 자기장이 카드에 열을 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카드의 IC칩, 마그네틱, 교통카드칩 등이 손상되어 이용이 어려울 수 있으니, 카드를 별도 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무선충전기 사용 매뉴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카카오뱅크 자주찾는 질문 https://www.kakaobank.com/Help/Guide/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