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mini카드] mini카드로 음식점에서 결제할 수 있나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 결제 가능한 모든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mini카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청소년 입장이 제한되는 주점, 숙박업소 등의 가맹점에서는 이용이 제한됩니다.
카카오뱅크 [mini카드] mini카드의 하루 결제한도가 50만원이라는데 신용카드처럼 바로 쓸 수 있는 건가요?
mini카드의 결제한도는 신용한도가 아닙니다.
체크카드처럼 잔액이 있어야만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mini에 잔액이 있더라도 하루 결제한도 50만원을 초과하면 결제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mini카드] 꼭 본인이 카드를 수령해야만 하나요?
본인이 직접 수령하기 어려운 경우, 가족 및 지인이 대신 수령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배송을 위해 배송기사님은 대리 수령인에게 고객님과의 관계 및 간략한 인적사항을 확인합니다.
단, 대리 수령인이 미성년자인 경우 카드 대리 수령이 불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mini카드] 카드 수령 시 신분증 확인한다는데 학생증도 되나요?
네, 학생증 또는 청소년증, 주민등록증을 배송기사님께 보여드리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mini카드] 카드 배송은 얼마나 걸리나요?
mini카드 신청 후 ‘배송중’으로 상태가 바뀌면, 평일 기준으로 7일 이내에 카드가 도착합니다.
간혹 배송기사님이 방문 시 고객님이 부재한 경우 배송이 더 늦어질 수 있습니다. 반드시 배송기사님과 사전에 연락하여 시간 및 수령방법을 이야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mini카드] mini카드는 별도의 배송비가 있나요?
mini카드는 별도의 배송비가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mini카드] mini카드는 연회비나 월 이용료 등이 있나요?
mini카드는 별도의 연회비 및 월 이용료가 없습니다.
mini카드를 최초로 신청할 경우에도 발급 비용이 없습니다. 단, 재발급 시 3,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카카오뱅크 [mini] mini로 해외 송금을 보내거나 받을 수 있나요?
mini는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해외로 송금을 보낼 때/해외에서 송금 받을 때 모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mini카드] mini카드를 성인이 되어서도 사용할 수 있나요?
성인이 되어도 mini를 보유한 고객은 mini카드 발급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티머니 교통카드는 청소년 요금에서 성인 요금으로 자동 변경됩니다.
카카오뱅크 [mini] 패턴 10회 오류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패턴 분실 또는 패턴 입력 오류횟수 초과로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본인확인을 진행한 후 패턴을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mini] mini 비밀번호를 5회 틀리게 입력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본인확인을 진행한 후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① 모바일앱 >내 계좌에서 mini선택 > 관리 >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 > '혹시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클릭
② 휴대폰 본인확인 약관 전체동의 > 본인확인 정보 입력 > 인증요청 > 인증비밀번호 6자리 입력
③ 새로운 비밀번호 입력 > 인증 비밀번호 입력 > 재설정 완료
카카오뱅크 [mini] mini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본인확인을 진행한 후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① 모바일앱 >내 계좌에서 mini선택 > 관리 >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 > '혹시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클릭
② 휴대폰 본인확인 약관 전체동의 > 본인확인 정보 입력 > 인증요청 > 인증비밀번호 6자리 입력
③ 새로운 비밀번호 입력 > 인증 비밀번호 입력 > 재설정 완료
카카오뱅크 [mini] 인증 비밀번호 재설정 시, 다른 은행 계좌를 통한 본인확인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본인 명의의 다른은행 계좌로 본인확인을 진행합니다.
① 본인 명의의 다른 은행 계좌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② 입력하신 본인 명의의 계좌로 카카오뱅크가 1원을 보내드립니다.
③ 인터넷뱅킹, ARS 등을 통해 1원 입금내역과 입금자로 표시된 4글자의 인증단어를 확인합니다.
④ 24시간 내에, 입금자로 표시된 4글자를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입력해주세요.
※ 다음의 경우, 인증이 되지 않으니 주의해주세요!
다른은행 계좌로 인증은 하루에 5회까지만 인증이 가능합니다.
계좌번호 또는 인증단어 5회 입력 오류시, 다음 날 다시 인증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입금자로 표시된 마지막 4글자가 ‘푸른바다’임에도 불구하고, 각 은행별로 ‘카뱅푸른바다’ ‘카카오푸른바다’ ‘인터넷푸른바다’ 등으로 표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앞의 ‘카뱅’ ‘카카오’ ‘인터넷’ 등의 단어를 제외한 마지막 4글자만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mini] 고객센터를 통해 mini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나요?
불가합니다.앱을 통해서 비밀번호 변경 가능합니다.
모바일앱 >내 계좌에서 mini선택 > 관리 >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 메뉴에서 계좌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mini] mini 비밀번호를 확인할 방법이 있나요?
mini 비밀번호는 조회할 수 없으며 5회 오류시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본인확인을 진행한 후에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mini] mini비밀번호 변경은 어디에서 할 수 있나요?
기존 비밀번호를 알고 있다면,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에서 직접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앱 >내 계좌에서 mini선택 > 관리 >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 메뉴에서 계좌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mini] 인증비밀번호를 확인할 방법이 있나요?
기존에 등록된 인증 비밀번호는 별도로 조회하거나 확인할 수 없으며 5회 오류시 재설정이 필요합니다.
앱을 통한 인증 비밀번호 설정은 인증/보안 > 인증수단관리 > 인증 비밀번호 관리에서
본인확인 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mini] 인증 비밀번호 분실 또는 오류입력으로 이체 정지된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인증 비밀번호 분실 또는 오류횟수 초과로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본인확인 후 인증 비밀번호를 재설정해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증 비밀번호 재설정은 아래 본인확인 절차 중 하나를 선택해 진행할 수 있으며,
상세 내용은 각 항목별 자주묻는 질문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① mini카드 정보 확인
② 다른 은행 계좌로 확인
③ 영상통화로 확인
카카오뱅크 [mini] 인증 비밀번호 재설정 시,영상통화 본인확인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제출하고, 상담원과 영상통화로 본인확인을 진행합니다.
①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 (청소년증, 주민등록증, 여권)을 촬영합니다.
② 주민등록번호 뒤 6자리를 가린 후 신분증을 제출합니다.
③ 신분증이 확인되면 영상통화 상담원이 전화를 겁니다. (1599-3333)
④ 전화 수신 후 영상통화를 진행합니다.
⑤ 본인확인이 완료되면 새로운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지정된 신분증만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주민등록번호 뒤 6자리가 가려지지 않은 경우 영상통화 신청이 거절됩니다.
카카오뱅크 [mini] 인증 비밀번호 재설정 시, mini카드를 통한 본인확인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본인이 등록한 mini카드의 정보로 본인확인을 진행합니다.
mini카드가 없는 경우 다른 은행계좌 또는 영상통화로 본인확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① 카카오뱅크 앱에 등록한 mini카드의 CVC 번호,기존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② 변경하기 버튼을 눌러 새로운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카드를 등록하지 않았거나, 분실신고, 정지, 해지, 유효기간 만료 등 정상 상태가 아닌 경우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CVC번호는 카드 뒷면 서명란의 3자리 숫자 입니다.
※ CVC 번호입력 오류횟수 초과 시에는 고객센터(1599-333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카카오뱅크 자주찾는 질문 https://www.kakaobank.com/Help/Guide/Faq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 결제 가능한 모든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mini카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청소년 입장이 제한되는 주점, 숙박업소 등의 가맹점에서는 이용이 제한됩니다.
카카오뱅크 [mini카드] mini카드의 하루 결제한도가 50만원이라는데 신용카드처럼 바로 쓸 수 있는 건가요?
mini카드의 결제한도는 신용한도가 아닙니다.
체크카드처럼 잔액이 있어야만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mini에 잔액이 있더라도 하루 결제한도 50만원을 초과하면 결제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mini카드] 꼭 본인이 카드를 수령해야만 하나요?
본인이 직접 수령하기 어려운 경우, 가족 및 지인이 대신 수령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배송을 위해 배송기사님은 대리 수령인에게 고객님과의 관계 및 간략한 인적사항을 확인합니다.
단, 대리 수령인이 미성년자인 경우 카드 대리 수령이 불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mini카드] 카드 수령 시 신분증 확인한다는데 학생증도 되나요?
네, 학생증 또는 청소년증, 주민등록증을 배송기사님께 보여드리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mini카드] 카드 배송은 얼마나 걸리나요?
mini카드 신청 후 ‘배송중’으로 상태가 바뀌면, 평일 기준으로 7일 이내에 카드가 도착합니다.
간혹 배송기사님이 방문 시 고객님이 부재한 경우 배송이 더 늦어질 수 있습니다. 반드시 배송기사님과 사전에 연락하여 시간 및 수령방법을 이야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mini카드] mini카드는 별도의 배송비가 있나요?
mini카드는 별도의 배송비가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mini카드] mini카드는 연회비나 월 이용료 등이 있나요?
mini카드는 별도의 연회비 및 월 이용료가 없습니다.
mini카드를 최초로 신청할 경우에도 발급 비용이 없습니다. 단, 재발급 시 3,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카카오뱅크 [mini] mini로 해외 송금을 보내거나 받을 수 있나요?
mini는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해외로 송금을 보낼 때/해외에서 송금 받을 때 모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mini카드] mini카드를 성인이 되어서도 사용할 수 있나요?
성인이 되어도 mini를 보유한 고객은 mini카드 발급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티머니 교통카드는 청소년 요금에서 성인 요금으로 자동 변경됩니다.
카카오뱅크 [mini] 패턴 10회 오류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패턴 분실 또는 패턴 입력 오류횟수 초과로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본인확인을 진행한 후 패턴을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mini] mini 비밀번호를 5회 틀리게 입력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본인확인을 진행한 후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① 모바일앱 >내 계좌에서 mini선택 > 관리 >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 > '혹시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클릭
② 휴대폰 본인확인 약관 전체동의 > 본인확인 정보 입력 > 인증요청 > 인증비밀번호 6자리 입력
③ 새로운 비밀번호 입력 > 인증 비밀번호 입력 > 재설정 완료
카카오뱅크 [mini] mini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본인확인을 진행한 후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① 모바일앱 >내 계좌에서 mini선택 > 관리 >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 > '혹시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클릭
② 휴대폰 본인확인 약관 전체동의 > 본인확인 정보 입력 > 인증요청 > 인증비밀번호 6자리 입력
③ 새로운 비밀번호 입력 > 인증 비밀번호 입력 > 재설정 완료
카카오뱅크 [mini] 인증 비밀번호 재설정 시, 다른 은행 계좌를 통한 본인확인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본인 명의의 다른은행 계좌로 본인확인을 진행합니다.
① 본인 명의의 다른 은행 계좌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② 입력하신 본인 명의의 계좌로 카카오뱅크가 1원을 보내드립니다.
③ 인터넷뱅킹, ARS 등을 통해 1원 입금내역과 입금자로 표시된 4글자의 인증단어를 확인합니다.
④ 24시간 내에, 입금자로 표시된 4글자를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입력해주세요.
※ 다음의 경우, 인증이 되지 않으니 주의해주세요!
다른은행 계좌로 인증은 하루에 5회까지만 인증이 가능합니다.
계좌번호 또는 인증단어 5회 입력 오류시, 다음 날 다시 인증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입금자로 표시된 마지막 4글자가 ‘푸른바다’임에도 불구하고, 각 은행별로 ‘카뱅푸른바다’ ‘카카오푸른바다’ ‘인터넷푸른바다’ 등으로 표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앞의 ‘카뱅’ ‘카카오’ ‘인터넷’ 등의 단어를 제외한 마지막 4글자만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mini] 고객센터를 통해 mini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나요?
불가합니다.앱을 통해서 비밀번호 변경 가능합니다.
모바일앱 >내 계좌에서 mini선택 > 관리 >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 메뉴에서 계좌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mini] mini 비밀번호를 확인할 방법이 있나요?
mini 비밀번호는 조회할 수 없으며 5회 오류시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본인확인을 진행한 후에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mini] mini비밀번호 변경은 어디에서 할 수 있나요?
기존 비밀번호를 알고 있다면,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에서 직접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앱 >내 계좌에서 mini선택 > 관리 >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 메뉴에서 계좌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mini] 인증비밀번호를 확인할 방법이 있나요?
기존에 등록된 인증 비밀번호는 별도로 조회하거나 확인할 수 없으며 5회 오류시 재설정이 필요합니다.
앱을 통한 인증 비밀번호 설정은 인증/보안 > 인증수단관리 > 인증 비밀번호 관리에서
본인확인 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mini] 인증 비밀번호 분실 또는 오류입력으로 이체 정지된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인증 비밀번호 분실 또는 오류횟수 초과로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본인확인 후 인증 비밀번호를 재설정해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증 비밀번호 재설정은 아래 본인확인 절차 중 하나를 선택해 진행할 수 있으며,
상세 내용은 각 항목별 자주묻는 질문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① mini카드 정보 확인
② 다른 은행 계좌로 확인
③ 영상통화로 확인
카카오뱅크 [mini] 인증 비밀번호 재설정 시,영상통화 본인확인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제출하고, 상담원과 영상통화로 본인확인을 진행합니다.
①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 (청소년증, 주민등록증, 여권)을 촬영합니다.
② 주민등록번호 뒤 6자리를 가린 후 신분증을 제출합니다.
③ 신분증이 확인되면 영상통화 상담원이 전화를 겁니다. (1599-3333)
④ 전화 수신 후 영상통화를 진행합니다.
⑤ 본인확인이 완료되면 새로운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지정된 신분증만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주민등록번호 뒤 6자리가 가려지지 않은 경우 영상통화 신청이 거절됩니다.
카카오뱅크 [mini] 인증 비밀번호 재설정 시, mini카드를 통한 본인확인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본인이 등록한 mini카드의 정보로 본인확인을 진행합니다.
mini카드가 없는 경우 다른 은행계좌 또는 영상통화로 본인확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① 카카오뱅크 앱에 등록한 mini카드의 CVC 번호,기존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② 변경하기 버튼을 눌러 새로운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카드를 등록하지 않았거나, 분실신고, 정지, 해지, 유효기간 만료 등 정상 상태가 아닌 경우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CVC번호는 카드 뒷면 서명란의 3자리 숫자 입니다.
※ CVC 번호입력 오류횟수 초과 시에는 고객센터(1599-333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카카오뱅크 자주찾는 질문 https://www.kakaobank.com/Help/Guide/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