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트몰 FAQ] 소파 A/S규정에 대해 알려 주세요?

[리바트몰] 소파 A/S규정에 대해 알려 주세요?
가죽의 변색이 있을 경우엔 10일 이내에 제품교환이 가능합니다. 또한 소비자과실이 아닌 자연현상에 의해 가죽이 찢어지거나 균열이 일어날 경우 10일이내에 제품교환을 해드립니다. 소파좌석 골조가 파손되거나 변형이 일어날 경우에는 구입하신지 1년 이내에 무상수리가능하며 방석 및 스폰지 꺼짐은 6개월이내 무상수리가 가능합니다. 그 밖에 마감상태 불량 및 원단의 긁힘이나 찢어짐, 도장불량이나 소파밀림현상이 있을 경우에는 시공당일에 한하여 무상수리나 제품교환을 해드립니다.



[리바트몰] 못 쓰게된 부품을 교체하고 싶습니다.

상품의 일부 부품이 고장나거나 파손 되어 새로운 부품으로 교체하고 싶으신 경우 A/S접수시 부품신청을 하시거나 상담원 통화시에도 가능합니다. 단. 오래된 모델이거나 제품을확인해야만 공급이 가능한 부품은 AS방문이 필요로 합니다.



[리바트몰] 패브릭 소파의 관리방법 알려주세요?
패브릭소파의 경우 평소에 자주 옷솔로 털어주시거나 일주일에 한번 정도 진공청소기를 사용해 먼지를 제거하면 됩니다. 또한 커버를 벗길 수 있는 디자인을 선택하면 자주 세탁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세탁시 패브릭이 변형 가능성이 매우 높사오니 꼭 소파세탁전문업체에 세탁을 권장드립니다.



[리바트몰] 패브릭 소파의 경우 천갈이가 가능한가요?
패브릭소파의 경우 천갈이가 가능하지만 그 비용이 만만치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천갈이를 염두해두신다면, 처음 구입하실 때부터 풀커버 형태나 전체 패브릭의 분리가 가능한 디자인으로 선택하신다면, 후에 천갈이에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으면서도 청결한 소파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리바트몰] 라텍스 매트에서 냄새가 나는데 제품에 문제가 있는 건가요?
민감하신 분들은 구매후 몇 일동안 냄새가 난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러나 라텍스는 자연소재이기 때문에 인체에 전혀 무해하며,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 집니다. 냄새에 민감하신 분들께서는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환기를 시켜 주시면 됩니다. 1주일간 환기를 잘 시키면 냄새는 자연스럽게 빠집니다. 매트리스는 자율안전 시험검사에서 통과하여 전제품 KPS 인증을 받은 제품 이므로 냄새 중 인체에 유해한 성분은 없으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리바트몰] 침실 가구를 새로 샀는데 새 가구 냄새를 빨리 빼는 방법이 있나요?

아직 입주 전 집에 가구가 설치되어 있다면 서랍,도어를 모두 열어 놓으시고 집안에 모든 창문을 닫아 외부 공기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합니다. 그 상태에서 난방을 35~40도로 틀어놓으시고 10시간동안 유지를 합니다. 그 후 모든 창문을 열어 1~2시간동안 환기를 시켜줍니다. 가구나 새로 바른 내장재에서 나오는 유해물질들을 태워서 환기시키는 작업입니다. 이 과정은 약 5회 이상 반복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리바트몰] 침대프레임과 매트리스를 별도로 구매했는데, 사이즈가 맞나요?
침대 프레임 안에 매트리스가 놓여지는 부분의 사이즈를 정확히 재어보시고 매트리스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같은 규격이라도 회사마다 침대 프레임이나 매트리스 사이즈가 약간씩은 다르기 때문입니다



[리바트몰] 침대에서 소리가 나는데 어떻게 해야되나요?
침대에서 소리가 나는 경우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 틀이 수평으로 고정되어 있지 않을 경우: 침대의 한쪽 구석을 눌렀을 경우 반대편이 들리거나 틀이 움직이는 소리가 나는 경우인데 이 경우에는 흔히 종이를 접어서 받쳐주시면 됩니다. - 틀이 정확하게 조립되지 않았을 경우: 대부분 침대는 조립이 크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매트리스를 걷어내시고 집에 있는 육각렌치로 볼트를 간단하게 조립해주시면 됩니다. 이 방법 외에도 계속 소리가 난다면 침대 구입처에 A/S를 요청하여 더욱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출처: 리바트몰 많이하는 질문   https://www.hyundailivart.co.kr/csCenter/faq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