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 모바일] 실시간 요금 및 음성/데이터 잔여량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서경모바일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APP을 통해 현재까지 사용한 요금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용요금은 매월 1일~조회 시점까지 일할계산 되어 표기며,
사용중인 서비스 종류에 따라 실시간 확인이 되지 않는 요금(단말할부금, 소액결제, 해외로밍요금 등)이 있으므로
실제 청구요금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 HOME > 마이페이지 > 사용량/요금조회
■ 고객센터 APP : 로그인 후 바로 확인 가능
[서경 모바일] 납부방법별(자동이체)요금 결제일은 어떻게 되나요?
자동이체 납부방법에는 은행자동납부, 카드자동납부가 있습니다.
■ 은행 자동이체
- 첫 출금예정일 : 매월 15일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 결제)
- 추가 출금일 : 18일, 22일, 26일, 말일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 결제)
※ 첫 출금예정일을 변경코자 하실 경우 고객센터로 결제일 변경을 요청해주세요.
■ 카드 자동이체
- 1차 첫 승인예정일 : 매월 9일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 결제)
- 2차 승인예정일일 : 1차+4영업일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 결제)
- 3차 승인예정일 : 2차+3영업일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 결제)
- 4차 승인예정일 : 3차+3영업일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 결제)
※ 1차 승인일인 9일의 경우 청구서 도착전 선결제 될 수 있습니다.
청구서를 확인 후 결제를 희망하실 경우 고객센터로 결제일 변경을 요청해주세요.
[서경 모바일] 타동신사에서 서경모바일로 번호이동을 했는데 타동신사의 요금이 청구됐습니다.
서경모바일을 이용하시기 전 타통신사에서 사용하신 요금과 기타 위약금이 서경모바일 청구서에 함께 표시됩니다.
이전 통신사에 납부해야할 단말기 할부금이 남아있다면, 남은 할부금은 이전통신사에서 매달 청구됩니다.
만약 해지 시점에 타 통신사의 요금을 모두 처리하셨다면, 해당 통신사로 다시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서경 모바일] 소액결제 차단/해제는 어떻게 하나요?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은 개통 시 자동으로 등록되는 부분입니다.
차단 해제는 고객님의 정보변경이 되는 부분이라 고객센터를 통해 추가 본인 인증 후 차단해제 가능 합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① 고객센터 : 휴대폰 114(무료), 1661-7112(유료)
②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주말, 휴일 휴무)
[서경 모바일] 통화열람내역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통화열람내역은 서경모바일 홈페이지 / 서경모바일 직영매장 / LG유플러스 직영점 방문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내역 확인 방법
- 홈페이지 : HOME >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열람신청 > 통화내역 열람신청 (※ 본인확인을 위한 SMS인증 필요)
- 직영점 방문 : 명의자 본인 신분증 지참 후 방문 시에만 확인 가능 (대리인 불가)
[서경 모바일] 납부방법 및 청구서 받는 방법은 어떻게 변경하나요?
납부 방법 변경 및 청구서 수령방법 변경은 고객센터로 요청하여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타인 명의의 신용카드나 은행계좌로 변경을 원할 경우에는 카드주 또는 예금주와 동의 통화가 필요합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① 고객센터 : 휴대폰 114(무료), 1661-7112(유료)
②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주말, 휴일 휴무)
[서경 모바일] 일시정지, 군입대 정지는 어떻게 하나요?
일시정지, 군입대 정지의 경우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무료)) 또는 1661-7112(유료)로 전화하셔서 명의자 본인확인 후 변경이 가능합니다.
■ 일시정지 안내
1) 일시정지 기간동안 정지 기본료 월 4,400원이 청구됩니다.
2) 첫번째 정지일로부터 1년간 180일 한도내 신청 가능하며, 1회당 90일이내 총 2회 가능합니다.
3) 일시정지 후 30일간은 수신이 가능하며, 30일 이후에는 수/발신정지로 전환됩니다.
(※ 발신정지 기간동안 수신자 부담전화를 이용하실 경우 요금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4) 정지요청하신 해당월에는 이용 요금제의 기본요금이 정지 전까지 사용한 날짜만큼 계산되고,
정지를 해제하는 해당 월에는 정지요금 월 4,400원이 정지한 기간만큼 날짜계산됩니다.
5) 해외장기체류 등 정당한 사유가 있을경우 장기일시정지로 등록가능합니다. (단, 구비서류 필요)
6) 일시정지 기간은 약정기간(사용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군입대 일시정지
1) 군입대로 인한 정지는 정지 기간 동안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2) 대상 : 현역병(사병), 전환복무자(전투경찰순경/의무소방원/경비교도로 대체 근무하는자). 경찰대학졸업예정자로 전투경찰대 근무를 추천 받은 사람은 제외
3) 필요서류
- 명의자 요청시 : 명의자 신분증, 입영사실확인서
- 대리인 요청시(가족만가능) : 명의자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가족증빙서류, 입영사실확인서
※ 입영사실확인서 : 입영통지서, 군복무확인서, 병적증명서, 선발통지서, 입영사실이 기재된 주민등록초본 중 1가지 선택
■ 고객센터 이용안내
① 고객센터 : 휴대폰 114(무료), 1661-7112(유료)
②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주말, 휴일 휴무)
[서경 모바일] 요금제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요금제변경의 경우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무료)) 또는 1661-7112(유료)로 전화하셔서 명의자 본인확인 후 변경이 가능합니다.
■ 유의사항
- 요금제 변경은 월 1회만 가능합니다.
- 월 중간에 가입/변경/해지 시 요금은 요금제를 변경한 날 전/후로 각각 날짜계산되어 다음달에 합산 청구됩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① 고객센터 : 휴대폰 114(무료), 1661-7112(유료)
②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주말, 휴일 휴무)
[서경 모바일] 번호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번호변경의 경우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무료)) 또는 1661-7112(유료)로 전화하셔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단, 번호변경 시 전산상 확정기변 등록이 되어있야 가능하며, 유심단독 상태에서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번호변경의 경우 3개월 2회에 한해 변경가능하며, 미납정지고객, 일시정지고객은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특정부가서비스 사용고객(번호변경안내서비스 등)은 해당 부가서비스를 취소 후 번호변경 하셔야 합니다.
■ 번호변경 시 다음의 내용을 주의해 주십시오.
- 고객센터를 통해 번호변경 전산작업 완료 후 30분이내로 단말기에서 번호등록작업 진행 필수
(30분이내 작업을 진행하지 않을 경우 이동 전화 이용에 제약 발생 가능)
- 오전 10시~6시까지만 신청가능
- 단말기에서 번호등록작업 시 WiFI가 아닌 데이터를 켜 놓은 상태에서 진행 필수
- 단말기에서 번호등록작업 실패 시 LGU+ 직영점을 방문하시어 POS개통으로 진행하셔야 됩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① 고객센터 : 휴대폰 114(무료), 1661-7112(유료)
②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주말, 휴일 휴무)
[서경 모바일]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가입 해지는 홈페이지 접수 또는 고객센터 팩스로 접수가능합니다.
해지접수 시 고객님께 안내 전화를 드리며. 본인여부 및 해지의사를 확인하고 최종요금확인 후 처리됩니다.
(평일 17시 이후,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 신청하신 경우 영업일 기준 다음날 전화를 드립니다.)
■ 홈페이지 : HOME > 마이페이지 > 해지신청
■ 팩스접수 :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신청서류양식받기 > 해지신청서 출력 및 자필 작성 후 신분증과 함께 팩스 발송
[서경 모바일] 명의변경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명의변경은 홈페이지 / 서경모바일 직영매장 / LG유플러스 직영점에서 가능합니다.
명의변경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들이 충족 되어야 합니다.
■ 허용 범위
- 가입일 기준 3개월 이후부터 가능
- 3개월 연속 통화이력이 있어야 함
- 미납이 없어야 함 (양수/양도인 모두 자사와 타통신사에 미납 요금이 없어야 합니다.)
- 가족 간 명의변경 : 가족관계증명서 상 기재된 가족 상호간에만 처리 가능 (본인, 배우자, 본인 및 배우자의 형제 자매, 직계 존비속-사위/며느리 포함)
- 법인 상호 간 명의변경 : 법인 상호간 사업양도/양수 합병으로 인한 명의변경 또는 법인의 단순 상호 변경
- 개인과 법인간 명의변경
■ 홈페이지 : HOME > 마이페이지 > 명의변경신청
양수인/양도인의 본인인증을 위한 신용카드 또는 범용공인인증서 필요
■ 서경모바일 / LG유플러스 직영점 방문 :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양도인/양수인 함께 방문 필수
- 필요서류 : 양수인/양도인의 신분증(사본 불가), 가족관계증명서
[서경 모바일] 신분증으로 인증되는 범위는 무엇인가요?
본인확인이 가능해야 하므로 관공서에서 발급(사진부착, 주민등록번호 기재)된 신분증만 인정되며,
유효기간이 있는 신분증(예 : 여권)인 경우 유효기간 이내만 인정됩니다.
■ 성인
① 주민등록증
② 운전면허증('02.6.30일 이전 발급된 구형 운전면허증은 제외)
③ 국가유공자증(독립유공자증, 5.18민주화유공자증, 특수임무유공자증, 보훈보상대상자증 및 유족증)
④ 장애인 등록증
■ 미성년자
1. 만 14세 미만
① 학생증 or 청소년증 : 주민번호 13자리, 사진, 이름 세가지 모두 확인 될 경우 인정
②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2. 만 18세 이상(2가지 중 1개)
① 주민등록증
② 운전면허증
■ 법인대리인(직원)
① 대리인 신분증(성인 기준 신분증 동일)
※ 기존에는 법인대리인 신분증 기준이 사원증 또는 재직증명서였으나 2016년 2월부터 성인기준
신분증으로 변경됨(대리인 신분증+법인위임장) 단, 3회선 초과 개통시에는 재직증명서(7일)를 추가 첨부해야 한다.
■ 외국인
① 외국인등록증 (2017년 6월 1일부터 체류기간 30일 미만 외국인은 가입 제한 됩니다.)
② 여권(외국인 선불제 개통시에만 신분증으로 인정)
③ 재외국인주민등록증
④ 외국국적동포 국내거소신고증
■ 신분증으로 인정할 수 없는 증빙
① 사진 미부착 또는 주민등록번호 미기재된 신분증
② 신분증 사본
③ 유효기간이 만료한 신분증
④ 재학증명서, 재직증명서, 사원증
[서경 모바일] 가입시 필요한 서류가 있나요?
가입 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내국인 성인) 고객 가입 시
① 본인 직접 방문 : 명의자 신분증
② 대리인 방문 : 명의자 신분증, 명의자 인감증명서, 명의자 인감도장이 날인된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
■ 미성년자 고객 가입 시
① 본인 직접 방문 : 명의자 신분증, 가족증명서류, 법정대리인 동의서(인감날인), 법정대리인 인감증명서, 법정대리인 신분증
② 법정대리인 방문 : 명의자 신분증, 가족증명서류, 법정대리인 신분증, 법정대리인 동의서
[서경 모바일] 미성년자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미성년자도 가입 가능하며, 가입 시 아래의 추가 구비서류가 필요합니다.
■ 구비서류
1) 만 18세 미만
① 학생증 또는 청소년증 : 주민번호 13자리, 사진, 이름 세자기 모두 확인 될 경우 인정
②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에는 미성년자 정보가 표기되어 있어야 함)
③ 법정대리인 신분증
④ 법정대리인 동의서
2) 만 18세 이상
① 명의자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②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에는 미성년자 정보가 표기되어 있어야 함)
③ 법정대리인 신분증
④ 법정대리인 동의서
[서경 모바일] 서경모바일 가입조건과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 가입방법
- 서경모바일 가입은 온라인(서경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타사를 이용중인 경우 현재 사용중인 번호 그대로 번호이동을 통해 서경모바일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01X번호(011,016,017,018,019)는 010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 가입조건
- 타 통신사(SKT, KT, LGU+, 알뜰폰등) 연체가 있는 경우 가입이 불가합니다.
- 인터넷, 유선전화, 휴대폰 모두 연체금액이 없어야 가능이 가능합니다.
츨처: 서경모바일 자주하는 질문 https://www.scsmobile.co.kr/sub.asp?bct=05&mct=04
서경모바일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APP을 통해 현재까지 사용한 요금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용요금은 매월 1일~조회 시점까지 일할계산 되어 표기며,
사용중인 서비스 종류에 따라 실시간 확인이 되지 않는 요금(단말할부금, 소액결제, 해외로밍요금 등)이 있으므로
실제 청구요금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 HOME > 마이페이지 > 사용량/요금조회
■ 고객센터 APP : 로그인 후 바로 확인 가능
[서경 모바일] 납부방법별(자동이체)요금 결제일은 어떻게 되나요?
자동이체 납부방법에는 은행자동납부, 카드자동납부가 있습니다.
■ 은행 자동이체
- 첫 출금예정일 : 매월 15일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 결제)
- 추가 출금일 : 18일, 22일, 26일, 말일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 결제)
※ 첫 출금예정일을 변경코자 하실 경우 고객센터로 결제일 변경을 요청해주세요.
■ 카드 자동이체
- 1차 첫 승인예정일 : 매월 9일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 결제)
- 2차 승인예정일일 : 1차+4영업일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 결제)
- 3차 승인예정일 : 2차+3영업일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 결제)
- 4차 승인예정일 : 3차+3영업일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 결제)
※ 1차 승인일인 9일의 경우 청구서 도착전 선결제 될 수 있습니다.
청구서를 확인 후 결제를 희망하실 경우 고객센터로 결제일 변경을 요청해주세요.
[서경 모바일] 타동신사에서 서경모바일로 번호이동을 했는데 타동신사의 요금이 청구됐습니다.
서경모바일을 이용하시기 전 타통신사에서 사용하신 요금과 기타 위약금이 서경모바일 청구서에 함께 표시됩니다.
이전 통신사에 납부해야할 단말기 할부금이 남아있다면, 남은 할부금은 이전통신사에서 매달 청구됩니다.
만약 해지 시점에 타 통신사의 요금을 모두 처리하셨다면, 해당 통신사로 다시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서경 모바일] 소액결제 차단/해제는 어떻게 하나요?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은 개통 시 자동으로 등록되는 부분입니다.
차단 해제는 고객님의 정보변경이 되는 부분이라 고객센터를 통해 추가 본인 인증 후 차단해제 가능 합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① 고객센터 : 휴대폰 114(무료), 1661-7112(유료)
②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주말, 휴일 휴무)
[서경 모바일] 통화열람내역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통화열람내역은 서경모바일 홈페이지 / 서경모바일 직영매장 / LG유플러스 직영점 방문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내역 확인 방법
- 홈페이지 : HOME >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열람신청 > 통화내역 열람신청 (※ 본인확인을 위한 SMS인증 필요)
- 직영점 방문 : 명의자 본인 신분증 지참 후 방문 시에만 확인 가능 (대리인 불가)
[서경 모바일] 납부방법 및 청구서 받는 방법은 어떻게 변경하나요?
납부 방법 변경 및 청구서 수령방법 변경은 고객센터로 요청하여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타인 명의의 신용카드나 은행계좌로 변경을 원할 경우에는 카드주 또는 예금주와 동의 통화가 필요합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① 고객센터 : 휴대폰 114(무료), 1661-7112(유료)
②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주말, 휴일 휴무)
[서경 모바일] 일시정지, 군입대 정지는 어떻게 하나요?
일시정지, 군입대 정지의 경우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무료)) 또는 1661-7112(유료)로 전화하셔서 명의자 본인확인 후 변경이 가능합니다.
■ 일시정지 안내
1) 일시정지 기간동안 정지 기본료 월 4,400원이 청구됩니다.
2) 첫번째 정지일로부터 1년간 180일 한도내 신청 가능하며, 1회당 90일이내 총 2회 가능합니다.
3) 일시정지 후 30일간은 수신이 가능하며, 30일 이후에는 수/발신정지로 전환됩니다.
(※ 발신정지 기간동안 수신자 부담전화를 이용하실 경우 요금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4) 정지요청하신 해당월에는 이용 요금제의 기본요금이 정지 전까지 사용한 날짜만큼 계산되고,
정지를 해제하는 해당 월에는 정지요금 월 4,400원이 정지한 기간만큼 날짜계산됩니다.
5) 해외장기체류 등 정당한 사유가 있을경우 장기일시정지로 등록가능합니다. (단, 구비서류 필요)
6) 일시정지 기간은 약정기간(사용기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군입대 일시정지
1) 군입대로 인한 정지는 정지 기간 동안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2) 대상 : 현역병(사병), 전환복무자(전투경찰순경/의무소방원/경비교도로 대체 근무하는자). 경찰대학졸업예정자로 전투경찰대 근무를 추천 받은 사람은 제외
3) 필요서류
- 명의자 요청시 : 명의자 신분증, 입영사실확인서
- 대리인 요청시(가족만가능) : 명의자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가족증빙서류, 입영사실확인서
※ 입영사실확인서 : 입영통지서, 군복무확인서, 병적증명서, 선발통지서, 입영사실이 기재된 주민등록초본 중 1가지 선택
■ 고객센터 이용안내
① 고객센터 : 휴대폰 114(무료), 1661-7112(유료)
②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주말, 휴일 휴무)
[서경 모바일] 요금제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요금제변경의 경우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무료)) 또는 1661-7112(유료)로 전화하셔서 명의자 본인확인 후 변경이 가능합니다.
■ 유의사항
- 요금제 변경은 월 1회만 가능합니다.
- 월 중간에 가입/변경/해지 시 요금은 요금제를 변경한 날 전/후로 각각 날짜계산되어 다음달에 합산 청구됩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① 고객센터 : 휴대폰 114(무료), 1661-7112(유료)
②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주말, 휴일 휴무)
[서경 모바일] 번호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번호변경의 경우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무료)) 또는 1661-7112(유료)로 전화하셔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단, 번호변경 시 전산상 확정기변 등록이 되어있야 가능하며, 유심단독 상태에서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번호변경의 경우 3개월 2회에 한해 변경가능하며, 미납정지고객, 일시정지고객은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특정부가서비스 사용고객(번호변경안내서비스 등)은 해당 부가서비스를 취소 후 번호변경 하셔야 합니다.
■ 번호변경 시 다음의 내용을 주의해 주십시오.
- 고객센터를 통해 번호변경 전산작업 완료 후 30분이내로 단말기에서 번호등록작업 진행 필수
(30분이내 작업을 진행하지 않을 경우 이동 전화 이용에 제약 발생 가능)
- 오전 10시~6시까지만 신청가능
- 단말기에서 번호등록작업 시 WiFI가 아닌 데이터를 켜 놓은 상태에서 진행 필수
- 단말기에서 번호등록작업 실패 시 LGU+ 직영점을 방문하시어 POS개통으로 진행하셔야 됩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① 고객센터 : 휴대폰 114(무료), 1661-7112(유료)
②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주말, 휴일 휴무)
[서경 모바일]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가입 해지는 홈페이지 접수 또는 고객센터 팩스로 접수가능합니다.
해지접수 시 고객님께 안내 전화를 드리며. 본인여부 및 해지의사를 확인하고 최종요금확인 후 처리됩니다.
(평일 17시 이후,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 신청하신 경우 영업일 기준 다음날 전화를 드립니다.)
■ 홈페이지 : HOME > 마이페이지 > 해지신청
■ 팩스접수 :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신청서류양식받기 > 해지신청서 출력 및 자필 작성 후 신분증과 함께 팩스 발송
[서경 모바일] 명의변경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명의변경은 홈페이지 / 서경모바일 직영매장 / LG유플러스 직영점에서 가능합니다.
명의변경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들이 충족 되어야 합니다.
■ 허용 범위
- 가입일 기준 3개월 이후부터 가능
- 3개월 연속 통화이력이 있어야 함
- 미납이 없어야 함 (양수/양도인 모두 자사와 타통신사에 미납 요금이 없어야 합니다.)
- 가족 간 명의변경 : 가족관계증명서 상 기재된 가족 상호간에만 처리 가능 (본인, 배우자, 본인 및 배우자의 형제 자매, 직계 존비속-사위/며느리 포함)
- 법인 상호 간 명의변경 : 법인 상호간 사업양도/양수 합병으로 인한 명의변경 또는 법인의 단순 상호 변경
- 개인과 법인간 명의변경
■ 홈페이지 : HOME > 마이페이지 > 명의변경신청
양수인/양도인의 본인인증을 위한 신용카드 또는 범용공인인증서 필요
■ 서경모바일 / LG유플러스 직영점 방문 :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양도인/양수인 함께 방문 필수
- 필요서류 : 양수인/양도인의 신분증(사본 불가), 가족관계증명서
[서경 모바일] 신분증으로 인증되는 범위는 무엇인가요?
본인확인이 가능해야 하므로 관공서에서 발급(사진부착, 주민등록번호 기재)된 신분증만 인정되며,
유효기간이 있는 신분증(예 : 여권)인 경우 유효기간 이내만 인정됩니다.
■ 성인
① 주민등록증
② 운전면허증('02.6.30일 이전 발급된 구형 운전면허증은 제외)
③ 국가유공자증(독립유공자증, 5.18민주화유공자증, 특수임무유공자증, 보훈보상대상자증 및 유족증)
④ 장애인 등록증
■ 미성년자
1. 만 14세 미만
① 학생증 or 청소년증 : 주민번호 13자리, 사진, 이름 세가지 모두 확인 될 경우 인정
②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2. 만 18세 이상(2가지 중 1개)
① 주민등록증
② 운전면허증
■ 법인대리인(직원)
① 대리인 신분증(성인 기준 신분증 동일)
※ 기존에는 법인대리인 신분증 기준이 사원증 또는 재직증명서였으나 2016년 2월부터 성인기준
신분증으로 변경됨(대리인 신분증+법인위임장) 단, 3회선 초과 개통시에는 재직증명서(7일)를 추가 첨부해야 한다.
■ 외국인
① 외국인등록증 (2017년 6월 1일부터 체류기간 30일 미만 외국인은 가입 제한 됩니다.)
② 여권(외국인 선불제 개통시에만 신분증으로 인정)
③ 재외국인주민등록증
④ 외국국적동포 국내거소신고증
■ 신분증으로 인정할 수 없는 증빙
① 사진 미부착 또는 주민등록번호 미기재된 신분증
② 신분증 사본
③ 유효기간이 만료한 신분증
④ 재학증명서, 재직증명서, 사원증
[서경 모바일] 가입시 필요한 서류가 있나요?
가입 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내국인 성인) 고객 가입 시
① 본인 직접 방문 : 명의자 신분증
② 대리인 방문 : 명의자 신분증, 명의자 인감증명서, 명의자 인감도장이 날인된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
■ 미성년자 고객 가입 시
① 본인 직접 방문 : 명의자 신분증, 가족증명서류, 법정대리인 동의서(인감날인), 법정대리인 인감증명서, 법정대리인 신분증
② 법정대리인 방문 : 명의자 신분증, 가족증명서류, 법정대리인 신분증, 법정대리인 동의서
[서경 모바일] 미성년자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미성년자도 가입 가능하며, 가입 시 아래의 추가 구비서류가 필요합니다.
■ 구비서류
1) 만 18세 미만
① 학생증 또는 청소년증 : 주민번호 13자리, 사진, 이름 세자기 모두 확인 될 경우 인정
②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에는 미성년자 정보가 표기되어 있어야 함)
③ 법정대리인 신분증
④ 법정대리인 동의서
2) 만 18세 이상
① 명의자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②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에는 미성년자 정보가 표기되어 있어야 함)
③ 법정대리인 신분증
④ 법정대리인 동의서
[서경 모바일] 서경모바일 가입조건과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 가입방법
- 서경모바일 가입은 온라인(서경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타사를 이용중인 경우 현재 사용중인 번호 그대로 번호이동을 통해 서경모바일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01X번호(011,016,017,018,019)는 010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 가입조건
- 타 통신사(SKT, KT, LGU+, 알뜰폰등) 연체가 있는 경우 가입이 불가합니다.
- 인터넷, 유선전화, 휴대폰 모두 연체금액이 없어야 가능이 가능합니다.
츨처: 서경모바일 자주하는 질문 https://www.scsmobile.co.kr/sub.asp?bct=05&mct=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