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ie [회원/로그인 관련] 통신사 부가서비스로 가입했는데, 지니 회원가입을 새로 해야하나요?
통신사 부가서비스로 가입하셨더라도 지니 회원가입 및 휴대폰 인증을 진행해 주셔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미 지니 계정이 있는 경우, 로그인 후 '내정보 > 휴대폰 인증' 에서 가입하신 휴대폰으로 인증을 완료하시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genie [회원/로그인 관련] 비밀번호 변경은 어디서 하나요?
'내정보 > 비밀번호 변경' 메뉴에서 변경 가능하며, 6~20자리의 영문/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genie [회원/로그인 관련] SNS 계정으로 지니 이용 중인데, 비밀번호를 잊어 버렸어요.
SNS 계정으로 이용 중인 경우, 해당 SNS 서비스 내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비밀번호 확인이 필요합니다.
genie [회원/로그인 관련] ID와 비밀번호를 잊어 버렸어요.
ID 또는 비밀번호를 잊으신 경우, '로그인/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를 통해 찾으실 수 있습니다.
지니 회원정보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이메일로 찾기 또는 본인인증(휴대폰·아이핀)을 통해 ID 또는 비밀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지니 회원정보 내 휴대폰 또는 이메일 정보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ID/비밀번호 찾기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genie [회원/로그인 관련] ID를 변경할 수 있나요?
회원가입 시 등록한 ID는 회원 정책에 의해 변경이 불가합니다.
genie [회원/로그인 관련] 로그인 상태 유지란 무엇인가요?
로그인 상태 유지란, 매번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한 번의 로그인으로 간편하게 지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 선택 후 로그인하시면, 브라우저의 쿠키를 삭제하거나 직접 로그아웃을 선택하기 전까지는 계속 로그인 상태가 유지됩니다.
다만, 2주 동안 지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 개인 정보보호를 위해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하는 공용 PC에서는 사용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부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개인 정보보호 브라우징(InPrivate 브라우징)' 상태로 인터넷을 이용하실 경우, 쿠키가 저장되지 않아 로그인 상태 유지 기능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툴바/백신과 같은 보조 프로그램에서 쿠키를 삭제할 경우, 로그인 상태 유지가 해제될 수 있습니다.
genie [선물하기/공유하기 관련] 음악 나누기는 어떤 기능인가요?
지니 웹사이트(PC)와 안드로이드 앱에서만 제공하고 있으며, 곡 공유 시 스트리밍 횟수를 설정, 공유받은 사람이 해당 횟수만큼 지니에서 곡 감상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해당 이용권을 보유한 경우에만 음악 나누기가 가능하며, '지니 웹사이트(PC) > 마이뮤직 > 음악나누기' 메뉴에서 이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enie [선물하기/공유하기 관련] 선물하기는 어떻게 하나요?
지니 웹사이트(PC)와 안드로이드 앱에서만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곡의 [더보기(⋮)] 버튼을 선택하시면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genie [선물하기/공유하기 관련] 음악나누기 내역을 알고 싶어요.
지니 웹사이트(PC) 내 '마이뮤직 > 음악나누기' 메뉴에서 이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enie [선물하기/공유하기 관련]친구에게 지니 이용권을 선물하고 싶어요.
지니 웹사이트(PC) 좌측 상단 [이용권 구매] 에서 '30일권'에 한해 선물이 가능합니다.
받으시는 분의 휴대전화 번호와 선물메세지를 입력 후 결제를 진행하시면 이용권 번호 16자리와 함께 메시지가 발송되며, 아래의 방법으로 이용권 번호 등록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이용방법
· 지니 웹사이트(PC)
좌측 상단 [상품권 등록]에서 이용권 번호 16자리 입력 후, [등록하기]
· 지니 앱 (안드로이드)
내정보 > 상품권등록 > 이용권 번호 16자리 입력 후, [등록하기]
※ 지니 앱 (iOS) 에서는 이용권 등록이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리며, 지니 웹사이트(PC)에서 진행 부탁드립니다.
genie [선물하기/공유하기 관련] 선물하기를 잘못했어요. 취소할 수 없나요?
곡 선물하기의 경우, 결제와 동시에 구매가 이루어져 별도의 취소가 불가합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리며, 선물하기 진행 시 수신인의 휴대폰 번호가 올바른지 재차 확인 부탁드립니다.
genie [선물하기/공유하기 관련] 선물 받은 곡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해당 기능은 지니 웹사이트(PC)와 안드로이드 앱에서만 제공하고 있으며, 아래의 방법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방법
· 지니 웹사이트(PC)
마이뮤직 > 선물함 > 받은 선물함
· 지니 앱
내음악 > 보관함 > 선물함 > 받은 선물함
genie [선물하기/공유하기 관련] 선물한 곡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해당 기능은 지니 웹사이트(PC)와 안드로이드 앱에서만 제공하고 있으며, 아래의 방법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방법
· 지니 웹사이트(PC)
마이뮤직 > 선물함 > 보낸 선물함
· 지니 앱
내음악 > 보관함 > 선물함 > 보낸 선물함
genie [선물하기/공유하기 관련] 선물하기는 한번에 최대 몇 명까지 전송할 수 있나요?
해당 기능은 지니 웹사이트(PC)와 안드로이드 앱에서만 제공하고 있으며, 한 번에 최대 10명까지 가능합니다.
genie [선물하기/공유하기 관련] 선물한 곡은 재전송이 가능한가요?
선물한 곡에 대한 SMS 재전송은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
'1:1 문의하기'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genie [선물하기/공유하기 관련] 선물 받은 곡은 지니 앱에서만 다운로드 가능한가요?
모바일웹 또는 지니 웹사이트(PC)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genie [선물하기/공유하기 관련] 통신사가 달라도 선물하기 할 수 있나요?
해당 기능은 지니 웹사이트(PC)와 안드로이드 앱에서만 제공하고 있으며, 통신사 상관없이 모든 지니 회원에게 선물하기가 가능합니다.
genie [선물하기/공유하기 관련] 선물한 곡을 친구가 다운로드 하지 않아도 요금이 과금되나요?
이미 곡을 구매하여 '선물하기'가 진행된 부분으로, 선물 받은 친구가 다운로드 하지 않더라도 과금은 이루어지게 됩니다.
genie [선물하기/공유하기 관련] 선물 받은 이용권의 보관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선물 받은 이용권을 수락한 경우, 해당 이용권은 60일 동안 보관되며 [이용권 보관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genie [선물하기/공유하기 관련] LG U⁺ 뮤직 벨링 이용권의 MP3/벨/필링은 어디서 이용할 수 있나요?
MP3/벨/필링은 LG U⁺ 뮤직벨링 앱 내에서만 이용가능합니다. 지니 앱 메인에서 ‘벨링’ 메뉴를 누르시면, LG U⁺ 뮤직벨링 앱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LG U⁺ 고객은 뮤직벨링에서 제공된 벨과 필링만 사용 할 수 있으며, 지니에서 구매할 경우 별도로 과금이 되니 유의 바랍니다.
출처: 지니뮤직 도움말 https://www.genie.co.kr/support/service/helpList
통신사 부가서비스로 가입하셨더라도 지니 회원가입 및 휴대폰 인증을 진행해 주셔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미 지니 계정이 있는 경우, 로그인 후 '내정보 > 휴대폰 인증' 에서 가입하신 휴대폰으로 인증을 완료하시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genie [회원/로그인 관련] 비밀번호 변경은 어디서 하나요?
'내정보 > 비밀번호 변경' 메뉴에서 변경 가능하며, 6~20자리의 영문/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genie [회원/로그인 관련] SNS 계정으로 지니 이용 중인데, 비밀번호를 잊어 버렸어요.
SNS 계정으로 이용 중인 경우, 해당 SNS 서비스 내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비밀번호 확인이 필요합니다.
genie [회원/로그인 관련] ID와 비밀번호를 잊어 버렸어요.
ID 또는 비밀번호를 잊으신 경우, '로그인/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를 통해 찾으실 수 있습니다.
지니 회원정보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이메일로 찾기 또는 본인인증(휴대폰·아이핀)을 통해 ID 또는 비밀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지니 회원정보 내 휴대폰 또는 이메일 정보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ID/비밀번호 찾기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genie [회원/로그인 관련] ID를 변경할 수 있나요?
회원가입 시 등록한 ID는 회원 정책에 의해 변경이 불가합니다.
genie [회원/로그인 관련] 로그인 상태 유지란 무엇인가요?
로그인 상태 유지란, 매번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한 번의 로그인으로 간편하게 지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 선택 후 로그인하시면, 브라우저의 쿠키를 삭제하거나 직접 로그아웃을 선택하기 전까지는 계속 로그인 상태가 유지됩니다.
다만, 2주 동안 지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 개인 정보보호를 위해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하는 공용 PC에서는 사용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부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개인 정보보호 브라우징(InPrivate 브라우징)' 상태로 인터넷을 이용하실 경우, 쿠키가 저장되지 않아 로그인 상태 유지 기능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툴바/백신과 같은 보조 프로그램에서 쿠키를 삭제할 경우, 로그인 상태 유지가 해제될 수 있습니다.
genie [선물하기/공유하기 관련] 음악 나누기는 어떤 기능인가요?
지니 웹사이트(PC)와 안드로이드 앱에서만 제공하고 있으며, 곡 공유 시 스트리밍 횟수를 설정, 공유받은 사람이 해당 횟수만큼 지니에서 곡 감상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해당 이용권을 보유한 경우에만 음악 나누기가 가능하며, '지니 웹사이트(PC) > 마이뮤직 > 음악나누기' 메뉴에서 이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enie [선물하기/공유하기 관련] 선물하기는 어떻게 하나요?
지니 웹사이트(PC)와 안드로이드 앱에서만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곡의 [더보기(⋮)] 버튼을 선택하시면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genie [선물하기/공유하기 관련] 음악나누기 내역을 알고 싶어요.
지니 웹사이트(PC) 내 '마이뮤직 > 음악나누기' 메뉴에서 이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enie [선물하기/공유하기 관련]친구에게 지니 이용권을 선물하고 싶어요.
지니 웹사이트(PC) 좌측 상단 [이용권 구매] 에서 '30일권'에 한해 선물이 가능합니다.
받으시는 분의 휴대전화 번호와 선물메세지를 입력 후 결제를 진행하시면 이용권 번호 16자리와 함께 메시지가 발송되며, 아래의 방법으로 이용권 번호 등록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이용방법
· 지니 웹사이트(PC)
좌측 상단 [상품권 등록]에서 이용권 번호 16자리 입력 후, [등록하기]
· 지니 앱 (안드로이드)
내정보 > 상품권등록 > 이용권 번호 16자리 입력 후, [등록하기]
※ 지니 앱 (iOS) 에서는 이용권 등록이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리며, 지니 웹사이트(PC)에서 진행 부탁드립니다.
genie [선물하기/공유하기 관련] 선물하기를 잘못했어요. 취소할 수 없나요?
곡 선물하기의 경우, 결제와 동시에 구매가 이루어져 별도의 취소가 불가합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리며, 선물하기 진행 시 수신인의 휴대폰 번호가 올바른지 재차 확인 부탁드립니다.
genie [선물하기/공유하기 관련] 선물 받은 곡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해당 기능은 지니 웹사이트(PC)와 안드로이드 앱에서만 제공하고 있으며, 아래의 방법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방법
· 지니 웹사이트(PC)
마이뮤직 > 선물함 > 받은 선물함
· 지니 앱
내음악 > 보관함 > 선물함 > 받은 선물함
genie [선물하기/공유하기 관련] 선물한 곡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해당 기능은 지니 웹사이트(PC)와 안드로이드 앱에서만 제공하고 있으며, 아래의 방법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방법
· 지니 웹사이트(PC)
마이뮤직 > 선물함 > 보낸 선물함
· 지니 앱
내음악 > 보관함 > 선물함 > 보낸 선물함
genie [선물하기/공유하기 관련] 선물하기는 한번에 최대 몇 명까지 전송할 수 있나요?
해당 기능은 지니 웹사이트(PC)와 안드로이드 앱에서만 제공하고 있으며, 한 번에 최대 10명까지 가능합니다.
genie [선물하기/공유하기 관련] 선물한 곡은 재전송이 가능한가요?
선물한 곡에 대한 SMS 재전송은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
'1:1 문의하기'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genie [선물하기/공유하기 관련] 선물 받은 곡은 지니 앱에서만 다운로드 가능한가요?
모바일웹 또는 지니 웹사이트(PC)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genie [선물하기/공유하기 관련] 통신사가 달라도 선물하기 할 수 있나요?
해당 기능은 지니 웹사이트(PC)와 안드로이드 앱에서만 제공하고 있으며, 통신사 상관없이 모든 지니 회원에게 선물하기가 가능합니다.
genie [선물하기/공유하기 관련] 선물한 곡을 친구가 다운로드 하지 않아도 요금이 과금되나요?
이미 곡을 구매하여 '선물하기'가 진행된 부분으로, 선물 받은 친구가 다운로드 하지 않더라도 과금은 이루어지게 됩니다.
genie [선물하기/공유하기 관련] 선물 받은 이용권의 보관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선물 받은 이용권을 수락한 경우, 해당 이용권은 60일 동안 보관되며 [이용권 보관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genie [선물하기/공유하기 관련] LG U⁺ 뮤직 벨링 이용권의 MP3/벨/필링은 어디서 이용할 수 있나요?
MP3/벨/필링은 LG U⁺ 뮤직벨링 앱 내에서만 이용가능합니다. 지니 앱 메인에서 ‘벨링’ 메뉴를 누르시면, LG U⁺ 뮤직벨링 앱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LG U⁺ 고객은 뮤직벨링에서 제공된 벨과 필링만 사용 할 수 있으며, 지니에서 구매할 경우 별도로 과금이 되니 유의 바랍니다.
출처: 지니뮤직 도움말 https://www.genie.co.kr/support/service/help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