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FAQ | 상품이 배송중인데, 취소할 수 있나요?
√ 배송중인 상품 취소 불가.
ㆍ배송중 상태에서는 취소 요청이 불가하며, 배송완료 이후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에서 반품/교환 신청이 가능합니다.
ㆍ배송상태가 배송중일 경우 수취확인 후 신청 부탁드립니다.
ㆍ운송장 상 배송완료 상태로 보이지만, 실제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상품의 경우는 해당 운송장정보에 기재된 택배대리점 또는 택배기사님을 통해 배송상품 위치 확인 및 반품의사를 전달하신 이후,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반품 신청해주시면 취소신청이 가능합니다.
ㆍ일부 마이페이지에서 반품요청이 불가한 상품이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해 주시면 친절하게 도움드리겠습니다.
위메프 FAQ | 교환을 신청하였으나 반품으로 바꾸고 싶습니다. [또는 반품 > 교환]
√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
ㆍ마이페이지에서 직접 처리가 어려우므로 고객센터 1:1문의 접수로 해주시면 위메프에서 신속하게 처리 해 드리겠습니다.
ㆍ교환 상품이 이미 배송된 경우에는 교환 정보를 수정할 수 없어 상품 수령 후 다시 반품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메프 FAQ | 교환/반품 시, 메모를 동봉해야 하나요?
√ 메모 동봉 시 신속한 검수 가능.
[교환 시]
교환을 원하실 경우에는 번거로우시더라도 [교환하실 상품 정보, 고객님의 성함, 연락처, 교환사유, 구매처 위메프]을 메모작성하셔서 상품과 함께 동봉 후 반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품 시]
반품을 원하실 경우에는 번거로우시더라도 [반품하실 상품 정보, 고객님의 성함, 연락처, 반품사유, 구매처 위메프]을 메모 작성하셔서 상품과 함께 동봉 후 반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메프 FAQ | 배송 전 취소신청을 했는데, 상품이 배송되었습니다.
√ 고객센터 1:1문의로 접수.
[ 발송 전 취소 ]
ㆍ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목록에서 '신규주문' 상태에서 상품 발송 전으로 '주문취소' 버튼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님께 직접 즉시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ㆍ배송 진행상태가 '상품준비중 ~ 배송중' 상태인 경우에는 이미 상품이 발송되어 즉시 취소신청이 어려운 상태로, 택배사측으로 수취거부 의사 전달 상품 수령 후 다음날로부터 7일 이내 마이페이지>주문배송조회 페이지 에서 반품신청이 가능합니다.
ㆍ 취소신청 버튼이 없거나 환불에 관해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 1:1문의로 문의해주세요.
- 상품이 배송된다면?
취소한 상품이 발송되면 고객님께 문자/알림톡 으로 상품 발송을 안내드리며, 택배사에서 연락을 받으시게 되면 수취 거부 부탁드립니다.
(수취거부 및 반품 접수 시, 반품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상품을 이미 받으셨다면?
택배사로 부터 연락을 받지 못해 수취 거절하지 못하고 상품을 이미 받으셨다면,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 에서 반품신청 부탁드립니다.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에 택배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수거하겠습니다.
(수취거부 및 반품 접수 시, 반품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