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트몰 FAQ] 라텍스는 천연 100%로 되어 있나요?

[리바트몰] 라텍스는 천연 100%로 되어 있나요?
천연 100% 라텍스는 던롭공법으로 만들어지며 천연 100% 라텍스라고 불리는 것은 보통 80% 이상의 천연라텍스에 경화제를 첨가한 제품으로 천연 라텍스 함량이 80% 이상이면 천연 100% 라텍스라고 명칭하게 됩니다. 라텍스 매트리스 중에 가장 고가의 매트리스는 탈라레이 공법의 라텍스와 던롭공법 중에서도 천연 100% 라텍스가 이에 해당됩니다. 천연 100% 라텍스가 좋은지 탈라레이 라텍스가 좋은지는 개개인의 선호도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천연 100% 라텍스를 만드는 회사나, 탈라레이 라텍스를 만드는 회사에서는 서로의 제품이 더 좋은 것이라는 연구결과를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매트리스는 누워보시고 비교 체험해보시고 본인의 몸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고르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리바트몰] 라텍스는 제품 한 사이즈에 한 장으로 되어 있나요?
던롭 공법의 경우 크기별 생산이 가능하지만, 탈라레이 공법의 라텍스는 보통 싱글사이즈로 생산이 되어 싱글 사이즈보다. 큰 사이즈는 접착해서 붙이게 됩니다. 소비자들이 라텍스 매트리스 커버를 벗겨 보았다가 내부 폼이 접착제로 연결된 것을 보고 놀라시는 경우가 있으나, 이는 제품하자가 아닌, 정상 공정을 통해서 제작된 것입니다.



[리바트몰] 라텍스 제품을 사용하면 알레르기가 발생하나요?
흔히들 사용하는 메이크업 스폰지나 수술용 장갑, 콘돔, 속옷의 고무줄 등 일상생활에서 라텍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라텍스 알레르기가 일반적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현상이라면 이렇게 많은 아이템에 라텍스란 소재를 사용할 수도 없거니와 국제, 국내 공인 인증 단체에서 라텍스의 품질인증 검사 합격을 시키지 않았을 것입니다. 저희 리바트에서 판매되는 라텍스 매트리스는 모두 선진국의 인지도 높은 브랜드의 라텍스 코어를 수입하여 제작되며, 국제 및 국내 인증도 취득하였으니 믿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혹시라도 고무나 합성성분에 민감하신 고객님들이시라면 다른 소재를 선택하실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리바트몰] 라텍스 매트리스 세척이 가능한가요?

리바트에서 나오는 라텍스 매트리스는 커버 4면이 지퍼로 처리되어 있어서 벗겨내어 드라이 크리닝 하시면 됩니다. 라텍스 자체는 집먼지 진드기나 세균이 원천적으로 서식이 불가능하므로 따로 세척하거나 햇볓에 말리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라텍스가 물에 젖었을 경우, 빠르고 완벽하게 건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매트리스 커버를 벗기고, 마른수건으로 젖은 부위를 꾹꾹 누르면서 물기를 빨리 제거합니다. 젖은 매트리스는 헤어드라이어의 찬바람을 이용해서 꼼꼼히 말립니다. 얼룩이 묻었을 때는 스펀지 수세미에 세제를 조금 묻혀 톡톡 두드려 닦은 뒤 마른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합니다. 주기적으로 청소할 때는 청소기로 매트리스 커버를 벗기지 않은 채 먼지를 빨아드리시면 충분합니다. 그러나 가장 좋은 방법은 전문 침대 클리닝 업체에 의뢰하시는 것입니다.



[리바트몰] 라텍스 매트리스 사용상의 주의 사항은?
라텍스 제품은 빛이나 공기 물에 약하므로 되도록 커버를 씌운 채로 자주 열어놓지 말아야 합니다. 제품이 물에 닿거나 젖었을 경우 되도록 빨리 완벽하게 건조 시키는 것이 제품의 손상을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집에 어린아이들이 있을 경우 방수 프로텍터를 씌워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리바트몰] 도어의 색상이 밝은 계열인데 유지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밝은 색상 소재를 사용한 가구는 직사광선에 장시간 노출되면 본래의 색을 유지하기 어려우니 커튼이나 블라인드 등을 이용하여 직사광선은 피하셔야 합니다. 때가 타거나 이물질이 묻었을 경우에는 가구 전용 세척제나 클리너를 이용하여 닦아주시길 바랍니다.


[리바트몰] 도어나 몸통 칼라는 원하는 대로 맞춤이 되나요?
현재 운영되는 붙박이장 품목내에서만 가능합니다.



[리바트몰] 대리석 식탁을 구입하려고 하는데 표면 코팅처리가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물을 흘려 보아서 스며드는지를 확인 해야 합니다. 풀잎의 이슬처럼 입으로 불어서 또르르 구르면 발수 작업이 된 식탁이지만, 구르지 않고 껌 처럼 물이 쭉쭉 늘어나면 단순히 표면강화처리 작업만을 한 식탁입니다. 전자의 경우는 2~3년정도 그 상태가 유지 되지만 석회질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는 대리석의 특성상 산과 알칼리에 민감하게 반응하므로 하루 이상 약산이나 알칼리에 노출시키면 광택을 잃게 되므로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단순표면강화처리가 되어있는 경우는 얼마 못가 애칭현상으로 인해 부분적으로 광택을 잃게 되어 처음의 고급스러움이 퇴색되는 경우가 일반적이므로 음식물이나 음료를 흘린 채로 너무 오래 방치하면 대리석이 오염되므로 주의를 기울여주셔야 합니다.천연대리석이 이러한 특징을 가졌다는 것을 숙지하시고 물을 떨어뜨려보아 코팅처리가 잘 되어 있는 제품으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리바트몰 많이하는 질문   https://www.hyundailivart.co.kr/csCenter/faq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