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지니 [홈IoT] 기가지니 홈IoT서비스는 무엇인가요?

기가지니 -자주묻는 질문 [홈IoT] 기가지니 홈IoT서비스는 무엇인가요?
기가지니 홈IoT 서비스란 기가지니 홈IoT 모바일 앱을 통해 홈IoT 기기들을 앱과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기가지니 -자주묻는 질문 [홈IoT] 기가지니 홈IoT서비스 이용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일반 가전제휴사의 홈IoT 가전을 연동하여 이용하기 위한 요금은 없습니다.



기가지니 -자주묻는 질문 [홈IoT] 기가지니 홈IoT기기는 기가지니와 어떻게 연결할 수 있나요?

각 제휴사의 앱을 통해 제휴사 계정을 가입하고 기기를 페어링 한 후, 해당 계정을 기가지니 홈IoT 앱> 제휴사> 해당 제휴사 로그인을 통해 연결해줍니다. 그 다음 기가지니 앱의 기가지니 홈IoT 탭에서 기가지니 홈IoT 계정을 로그인하면 완료됩니다.



기가지니 -자주묻는 질문 [홈IoT] 기가지니 홈IoT기기는 기가지니와 어떻게 연결할 수 있나요?
각 제휴사의 앱을 통해 제휴사 계정을 가입하고 기기를 페어링 한 후, 해당 계정을 기가지니 홈IoT 앱> 제휴사> 해당 제휴사 로그인을 통해 연결해줍니다. 그 다음 기가지니 앱의 기가지니 홈IoT 탭에서 기가지니 홈IoT 계정을 로그인하면 완료됩니다.


기가지니 -자주묻는 질문 [호출어] 기가지니가 호출어를 잘 인식하지 못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너무 가깝지 않은 거리에서 기가지니를 향해 편안하게 불러보세요. 사용자의 음성과 호출어에 따라 인식률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TV 화면 => [ 설정>사용자 설정> 호출어(기가지니, 지니야, 친구야, 자기야) ]  
기가지니앱 =>[ 기가지니앱 > [기기] 메뉴 선택>호출어] 변경하여 사용 하시면 됩니다.


기가지니 -자주묻는 질문 [호출어] 기가지니 호출어를 변경 할 수 있나요?

현재 기가지니 호출어는 총 4가지로, ‘기가지니’, ‘지니야’, ‘친구야’, ‘자기야’ 중 선택 가능합니다.
 
호출어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TV화면 : G메뉴>설정>사용자 설정> 호출어 선택
2) 기가지니 앱 : 하단 [기기] 메뉴 > 호출어 선택
※ 만약 변경한 호출어를 기가지니가 인식 하지 못한다면, ‘기가지니 기기(TV)’와 ‘기가지니 앱’의 계정명이 동일한지 확인하세요.



기가지니 -자주묻는 질문 [호출어] 기가지니 호출어를 변경 할 수 있나요?
현재 기가지니 호출어는 총 4가지로, ‘기가지니’, ‘지니야’, ‘친구야’, ‘자기야’ 중 선택 가능합니다.
 
호출어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TV화면 : G메뉴>설정 >사용자 설정 > 호출어 선택
2) 기가지니앱 : 하단 [기기] 메뉴 선택 > 호출어 선택
※ 만약 변경한 호출어를 기가지니가 인식 하지 못한다면, ‘기가지니 기기(TV)’와 ‘기가지니 앱’의 계정명이 동일한지 확인하세요.


기가지니 -자주묻는 질문 [현대블루링크/기아UVO] 기가지니와 자동차를 어떻게 연결할 수 있나요?
먼저, 아래의 내용들은 [KT 홈페이지 > 상품서비스 > 인공지능 > 기가지니 > 서비스 안내] 메뉴에서 "기가지니X 현대기아차 커넥티드카 서비스 메뉴얼" 을 통해 최신버전 다운로드 받아 그림과 함께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문의주신 기가지니 현대자동차 블루링크(홈투카) 서비스는 기가지니,기가지니 홈 IoT,블루링크 의 3가지 서비스가 모두 활성화 되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으며, 기가지니 단말을 보유하고 현대차 블루링크(또는 기아차 UVO) 가입고객은 별도의 서비스 이용료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현재 홈투카 서비스 대상 차량은 올 뉴 투싼 페이스리프트(2018년형), 스포티지 더 볼드(2018년형) 이며 점차 확대 예정 입니다.       
      
1. 기가지니 로그인 하기, 로그인 후 기가지니 기기 인증이 필요합니다.      
  1) 스마트폰 '기가지니'앱 설치, 로그인을 합니다.      
  2) 기가지니 앱에서 '인증하기'를 누릅니다.      
  3) 기가지니에게 "기가지니 PIN번호로 인증" 이라고 말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또는 TV화면에서 [G메뉴 > 설정 > 기가지니 인증> 기가지니 쉬운 인증] 을 선택합니다.      
  4) 리모컨으로 기가지니를 향해 6자리 핀번호 입력후 확인을 누릅니다.      
  5) 이후 스마트폰에서 필요 정보입력하시면 인증이 완료 됩니다.      
      
2. '기가지니' 앱 인증 이후 '기가지니 홈 IoT' 앱을 설치 한 후 KT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1) 다른 기가지니 홈 IoT 상품 가입이 되어있을경우 기가지니 홈 IoT 어플 메인화면이 노출되며 그렇지 않을경우 서비스 가입 안내 화면이 노출됩니다.      
     - 상품 가입 되어있는 경우 [모든 기기 보기 > 차량 원격제어 >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메뉴를 통해 선택 할 수 있습니다.      
     - 상품 가입이 안되어있는 경우 최초 노출되는 ['서비스 가입 안내' 화면에서 옆으로 스와이프 > 현대/기아자동차 서비스 신청 > 기아자동차 UVO] 메뉴를 통해 선택 할 수 있습니다
  2) 화면 상단 '연결하기'버튼 선택 하시면 UVO 서비스 로그인 창 확인 되며, 최초 연결시 기존 가입여부 상관없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3) 기가지니 홈 IoT 앱 내의 UVO 로그인 창에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하여 차량 선택하면 로그인이 완료 됩니다.      
      
3. '기가지니' 앱에서 '기가지니 홈 IoT' 로그인      
  1) 기가지니 앱에서 기가지니 홈 IoT 메뉴 우측상단 '연결하기' 선택 합니다.      
  2) 화면 상단 '연결하기'선택      
  3) 기가지니 홈 IoT 어플에서 로그인 하셨던 ID /PW 입력후 '연결하기' 선택      

서비스 이용을 원하신다면 위와같은 방법으로 연결 가능하며 혹시 이상의 조치에도 이용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고객님께 보다 구체적인 안내를 드리기 위해 스마트홈 고객센터 (080-237-7979)로 문의해주시면 기가지니 전문 상담원이 도움드리겠습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이전